•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양악수술, 재수술 없도록 수술 과정 고려해야

주요미 2021-07-19 (월) 17:02 2년전 88
외모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더 높아지고 있는 시기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이 중요시하는 부분 역시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 과거에는 좋은 인상에 있어서 뚜렷한 이목구비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었다. 따라서 외모를 개선하기 위한 수술 역시도 눈이나 코와 같은 이목구비 위주의 성형수술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얼굴 전체의 윤곽이나 이목구비와 조화로운 얼굴형, 라인 등을 중요하게 보는 흐름이 생겼다. 요즘 시대의 트렌드에 맞는 외형 기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얼굴형과 안면윤곽 라인 등을 수술을 통해 정리하는 이들도 생겨나고 있다. 미의 기준이 점점 바뀌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얼굴형이나 안면비대칭, 부정교합 등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적 방법으로 양악수술을 계획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특히, 절골의 과정을 포함하는 규모가 큰 수술이기 때문에, 휴가나 방학과 같은 시기가 있는 여름철에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안전하고 만족할 수 있는 수술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점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까?

양악은 외적인 변화에 치중해서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은 편이지만, 일반적인 성형과 달리 치료 목적으로 접해야한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는 병원 선택과 계획 수립 과정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상악과 하악을 분리해 이상적인 위치를 찾아주는 양악수술은 절골의 과정을 포함하고 있고,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얼굴에 받는 수술이기 때문에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 또, 턱관절의 경우, 음식물을 씹는 저작기능이나 발음과 같은 기능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부위기 때문에, 관절의 위치를 이동할 시에 기능적인 부분의 변화에 대해서도 미리 파악하고 이에 맞춰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병원 선택 시에는 얼굴 연조직과 뼈 부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기능적인 부분에 대한 이해도가 두루 높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안전성과 만족도를 모두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진단 시에는 정밀하게 짜여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가가는 BOS 시스템을 도입해 진단 및 계획을 세우는 곳을 찾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디지털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과 예측을 통해 가장 정교한 계획을 세우는 방법으로 3D 프린팅 기술을 통해 모델링을 하여 얼굴 뼈를 모형을 제작한 다음 모의로 수술을 실시해 미리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진행하기 때문에, 오차에 대한 위험성을 줄이고 보다 완벽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처럼 외적인 변화와 함께 안전성을 함께 고려하는 것이 가장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만약,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신뢰도가 떨어지는 후기만을 접해 계획을 세우거나 저렴한 비용만을 쫓는다면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양악은 정밀한 결과를 얻지 못할 경우에는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적으로도 부담이 될 수 있고, 한 번 더 수술을 받아야한다는 점은 그만큼 환자를 힘들게 만들 수 있다.

만약, 여름철 휴가나 방학을 맞이해 양악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재수술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과정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강구조와 안면윤곽, 뼈 조직 등에 이해도가 높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와 함께 계획을 세울 것을 권한다.




출처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3706

1,532,295
1,495,34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1건
에이정말 2022-12-12 (월) 12:49 1년전 신고 주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