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상안검·하안검 수술, 성형외과 방문 전 주의할 점은?

안녕42 2021-07-09 (금) 16:17 2년전 128
외모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면서 외모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이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과거만 해도 특정 직업군이나 연령대에만 성형수술을 받는 경향을 보였으나 최근에는 직업군과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많은 이들이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과감한 시도를 주저하지 않고 있다.

특히, 이목구비가 뚜렷한 미인형 외모에 대한 선호도도 여전하지만,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진 동안형 외모에 대한 선호도는 최근 들어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동안 외모를 위한 눈성형을 고려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눈과 눈가는 다른 신체 부위보다 피부가 얇고 약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부위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눈 부위의 개선만으로 전체적인 인상의 변화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이러한 눈 부위의 노화를 막고 보다 어려보이는 얼굴을 위해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상안검, 하안검 수술을 꼽을 수 있다.

상안검 수술은 노화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눈꺼풀이 처진 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눈꺼풀이 처지는 것은 나이가 들어 보이는 문제뿐 아니라 힘없고 무기력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단순히, 미적인 부분을 떠나서 무기력한 인상을 심어주면 사회생활과 같은 부분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개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절개 혹은 부분 절개로 늘어진 눈꺼풀의 피부나 지방 등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상안검 수술을 통해 이러한 부분에 개선을 줄 수 있다.

반대로 아래 눈꺼풀인 하안검이 처졌다면 불필요한 눈 밑의 피부와 지방을 제거 및 재배치하는 방법인 하안검 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하안검의 경우, 피부와 지방, 근육과 결막 등 여러가지 복잡한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섬세하게 수술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다. 속눈썹 라인을 따라 늘어진 피부를 절제해야 수술한 티가 나지 않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이면서 탄력을 개선할 수 있다.

성형수술 중에서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과 같은 눈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민감한 부위인 눈에 시행되기 때문에,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다. 또, 지나친 피부 절제나 과도한 쌍꺼풀 높이 등 본인의 눈가 처짐 정도나 주름의 깊이 등의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무턱대고 계획을 세우게 되면,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낳아 재수술이 필요한 상태를 유발할 수 있어 신중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된다.

민감하고 안전하게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해당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환자의 얼굴과 눈매, 처짐 정도를 파악하게 조화로운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출처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8889

2,181,076
1,837,364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