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여드름]

여드름치료, 과다하게 증식한 피지선 제거 필수

V1ctoria 2021-04-16 (금) 17:22 3년전 375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267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모낭에 있는 피지선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지를 분비하고, 분비된 피지는 모공을 통해 배출된다. 그러나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배출되지 못한 피지가 모공 속에 축적되고 여드름으로 발전한다.

단순히 모공 속에 피지가 고여 발생하는 면포성 여드름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사라지거나 집에서 하는 관리 만으로도 개선되는 반면, 염증 반응으로 인해 발생하는 구진성 여드름, 농포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은 방치했다가 결절이나 낭종으로 악화될 수도 있어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그런데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은 과다한 피지 분비이므로 모공 속 축적된 피지를 제거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한 치료가 이루어졌다고 보기 어렵다. 따라서 여드름 치료 시에는 과다하게 증식한 피지선을 제거해 피지 분비를 줄이는 과정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아그네스 레이저는 절연 처리된 마이크로 니들을 사용해 주변 조직 손상 없이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는 기기로, 표피에 상처나 흉터 없이 피지선을 제거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 방법이다.

마이크로 니들이 전달하는 열에너지는 절연 처리 되지 않은 니들 끝으로만 전달되므로 원하는 부위에 정확하게 열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원리를 통해 피부 깊은 곳에 위치한 피지선까지 효과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다른 여드름 치료 방법 골드 PTT 또한 피부 속 피지선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는 치료법의 일종이다. 특수 기기를 이용해 골드 마이크로 입자를 모공 속으로 침투시킨 뒤 여드름 종류별로 적합한 파장의 레이저를 조사해 골드 입자를 활성화시켜 피지선을 파괴한다.

표피 및 주변 조직 손상 없이 피지선을 파괴할 수 있지만, 아그네스 레이저와 다르게 여드름균까지 파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여드름의 종류와 피부 상태에 따라 개인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이 달라지므로 시술 전 피부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시술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대전 미탐의원 둔산동점 이기행 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98,539
1,842,237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