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美 실리콘밸리 ‘젊게 보이는 게 경쟁력’..한국 남성성형 트렌드는?

그라운딩 2021-03-29 (월) 13:02 3년전 225
https://sungyesa.com/new/news/1897
출처 링크 : http://www.fairnews.co.kr/news/article.html?no=12382

[페어뉴스]= 미국 IT 산업의 메카로 불리는 실리콘밸리에서는 중년 남성들의 성형수술 붐이 일고 있다.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 미국 시사잡지 '더 뉴 리퍼블릭(The New Republic)’ 등 다수의 매체에서는 실리콘밸리에서 30~40대 이상의 직장인들이 보톡스나 얼굴의 반점을 제거하는 레이저 시술, 눈가나 목주름을 없애는 리프팅 시술 등을 받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이들이 성형시술이나 수술을 하는 목적은 단순히 다른 사람들보다 더 아름답고 멋지게 보이려는 게 아니다. 업종 특성상 평균 연령이 적은 연령층 사이에서 조금이라도 젊고 어려 보이고자 하기 위해서다. 실리콘밸리에서는 ‘젊음이 곧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만연해지면서 중년 남성들의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편이다.

▲ ‘젊음이 경쟁력’ 중년남성들의 성형 관심 및 수요 ↑
이러한 현상은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다.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일할 수 있는 나이도 늘어나며 사회 활동을 하는 기업체 간부, 전문직, 자영업 종사자들이 좀 더 나이보다 젊고 활기차게 보이고자 피부 관리나 리프팅,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는 경우도 점차 늘고 있다.

이같은 현상을 방증하듯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안티에이징 시장이 2011년 11조9000억원에서 2020년 27조원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실제 뷰성형외과에 따르면 안티에이징 및 리프팅 관련한 시술 및 수술에 대한 상담문의 또한 증가한 추세로 나타났다. 2019년 12월부터 2020년 4월까지 리프팅에 관한 상담문의 경우 전년대비 동기간 비교했을 때 23%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에 대해 뷰성형외과 최순우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지속적으로 대외활동을 하고 또한 젊은 연령층의 직원들과 같이 소통해야 하는 중·장년층 경우 본래 나이보다 젊어 보이고 호감 가는 이미지를 위해 적극적인 외모 개선의 일환으로 시술이나 수술을 받는 사례가 많다. 특히 피부 탄력개선이나 주름 개선과 관련한 리프팅 시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주름 및 탄력 개선…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리프팅 수술
보통 중·장년층들에게 인기 있는 수술로는 연령이나 주름, 피부탄력 등에 따라 달라진다. 특히 눈가의 경우 피부가 얇고 표정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부위로 노화가 빠르게 일어나는데 눈가 주름이나 눈밑 지방을 개선하기 위해 상안검수술이나 하안검수술, 눈밑지방재배치를 받는 경우가 많다.

상안검수술은 늘어진 눈꺼풀의 피부를 잘라내고 눈뜨는 근육을 당겨줘 눈가의 탄력을 개선해줌과 동시에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수술이며, 하안검수술은 눈밑의 처진 피부를 잘라내고 약해진 근육으로 인해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 또는 재배치해 깨끗한 인상으로 개선해주는 수술이다. 또한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밑의 돌출된 지방을 꺼진 부분으로 이동시키고 꺼진 부분에 지방을 재배치해 다크서클 완화를 돕는 수술이다.

만약 눈가 부위 뿐 아니라 얼굴 전반적으로 탄력 저하가 심하고 주름이 많이 진 경우에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절개 리프팅을 선호하기도 한다. 안면거상술은 헤어라인이나 귀 뒤쪽 부위의 피부를 절개한 후 늘어진 SMAS(스마스)층 조직과 피부를 당기고 제거하는 수술이다. 리프팅 수술 시 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SMAS층을 당겨줘야 피부 처짐이나 주름을 개선할 수 있으며 얼굴과 목 등 깊게 패인 주름과 얼굴의 전반적인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최순우 원장은 “경제적인 능력이 있고 조직을 관리하는 중·장년층들 경우 젊고 밝은 인상을 갖는 것이 대내외적으로 지속적인 사회활동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을 가꾸고 관리하며 투자하는데 주저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1,326,135
3,385,509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1건
Accanjel 2023-01-15 (일) 14:36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news/4447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