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코끝성형 수술, 자가 연골 사용으로 자연스러움 강조

런온 2021-02-25 (목) 15:19 3년전 217
'코의 아름다움은 코끝에서부터 시작된다'라는 말이 있듯 코끝은 코의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부위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코끝은 정면에서 봤을 때 코 폭이 갸름하고 콧등에서 부드럽게 곡선 형태로 이어지며 콧등보다 살짝 올라간 듯 보이지만 콧구멍이 보이지 않아야 한다.

실제 콧대가 높더라도 코끝이 낮고 뭉툭하면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없는 반면 코끝이 오뚝하면 얼굴에 입체감이 생기고 얼굴이 나이보다 어려 보일 수 있다. 이로 인해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은 코끝성형 등 코성형수술을 해결책으로 삼기도 한다.

코성형은 미세한 변화로도 드라마틱한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코의 형태와 유형에 따라 다양한 시각의 접근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천편일률적인 수술이 집도 된다면 만족도가 저하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수술의 가능성도 상존하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특히 처음 코수술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정밀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코에 가장 적합한 코 모양을 찾는 과정이 선행돼야 하며 1:1 맞춤형 수술 방법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면마취 하에 시행되는 코끝성형은 약 1시간이 소요되며 당일 퇴원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다.

‘코끝성형’은 뭉툭한 코 끝을 교정해 세련된 이미지를 만드는 코성형으로 △콧대는 높지만 코끝 모양이 예쁘지 않은 경우 △콧대는 높지만 코끝이 처졌거나 짧은 경우 △코수술 후 코끝이 내려앉은 경우 △코수술 후 코끝모양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고려할 필요가 있다.

코끝성형은 개인 맞춤형 코끝 디자인을 기반으로 인공보형물이 아닌 자가연골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코 끝을 연출할 수 있다. 이는 코의 전체적인 모양을 결정짓는 부위인 코끝성형 시, 코끝 코연골의 위치와 재료에 따라 콧대 라인의 모양과 코끝의 움직임이 결정되므로 자가 조직 사용이 권장되기 때문이다.

자가 연골조직을 이상적인 모양으로 재배치하고 단단히 고정해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콧대 라인과 코끝 모양을 디자인해야 하는 코끝성형은 콧망울 연골의 리모델링과 자가 연골을 사용하며 개인의 코 모양에 따라 반버선, 직반버선, 직선 코 3가지로 진행될 수 있다.

매부리코, 들창코, 화살코, 복코 등 다양한 형태의 코끝을 교정할 수 있으며 필요 시 한 번 더 근막으로 감싸 시간이 지나도 코 끝이 처지지 않아 입체적이고 세련된 코끝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만약 코끝 모양이 어느 정도 잡혀 있다면 벌어진 날개 연골을 묶어주는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으며 코끝을 높여야 할 때에는 콧볼의 연골을 모아주는 것만으로 효과를 얻지 못할 경우 자가 연골 등을 이용해 코끝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코끝이 들려있는 들창코의 경우, 튼튼하게 지지된 연골 위에 추가적으로 연골을 얹어 코끝을 높이고 모양을 만들게 된다.

이처럼 코끝교정을 위한 코성형을 고려 중이라면 수술 전 원인이 되는 부분을 총괄적으로 진단하고 정교한 수술 계획을 세운 후 만족도 높은 코성형수술이 시행될 수 있는 코성형 잘하는 성형외과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전문의료진의 임상경험이나 노하우 등 역량을 중심으로 코성형외과를 선택해야 하며 사전에 1:1 맞춤 진단과 분석, 의료 안전, 수술 실명제, 회복 관리 등이 뒷받침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췄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출처 :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96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