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안면윤곽 성형 후 붓기관리 체질별로 달리 관리해야

만세 2021-02-19 (금) 17:27 3년전 295
외모가 중요시되는 시대, 미용을 위한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수술자체보다 성형 후 붓기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개인의 체질이나 생활습관 등 건강상태에 따라서 성형 후 붓기가 빠지는데 소요되는 시간적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붓기와 원인이 다르다. 일반적인 붓기는 수분이 정체되어 있다면, 성형수술 후 붓기의 경우 조직손상으로 인한 출혈과 염증반응으로 인해 생기게 된다. 따라서 이뇨성분이 주가 되는 호박즙 보다는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정체되어 있는 어혈을 제거하는 치료방법을 체질에 맞춰 처방하는 한의학적 접근법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성형 후 발생한 부종은 수술방법과 부위, 조직손상정도, 개개인의 회복력 차이에 의해 부종의 정도 및 지속기간이 상이하다. 안면윤곽 수술 등으로 얼굴 전체가 부은 경우 상당기간 부종이 지속되면서, 피부탄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 현상으로 인하여 팔자주름, 마리오네트주름 등을 진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런 변화는 영구적일 수 있으므로 성형 후 만족도를 떨어트리는 원인이 될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몸 상태에 맞춘 붓기 치료를 진행한다. 우선 기본적으로 어혈을 관리하는 탕약을 통해 체내 순환을 활성화시키고, 노폐물을 배출함으로써 멍과 붓기를 회복시킨다. 또한 침 치료를 통해 기혈순환을 활성화하여 노폐물과 독소배출은 물론 얼굴 부위의 침 치료를 통해 콜라겐합성과 피부재생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관리는 수술이 끝난 직후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한다. 관리를 빨리 시작하면 할수록 더 수월하게 붓기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성형 후 관리법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지만 가격이나 후기만 보고 선택하는 것보다 자신의 체질에 맞게 관리가 가능한지를 체크해야하며,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15

418,238
1,115,859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