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시술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필러, 보톡스. 주의할 점은 없을까?

에이치 2021-02-18 (목) 17:34 3년전 125
외모는 곧 경쟁력. 호감형의 외모나 동안 외모는 또 하나의 스펙으로 불릴 만큼 개인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이를 위해 많은 이가 다이어트를 하거나 피부를 관리하고, 성형이나 쁘띠시술 등을 통해 외모 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단기간 내에 간단한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미용 시술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계속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회복 기간이나 시술 시간이 짧은 대신 효과는 높아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도 편하게 받을 수 있어서이다.

쁘띠시술의 대표적인 종류에는 보톡스와 필러가 있다. 보통 더하는 필러와 빼는 보톡스로 불리는데, 간단한 시술을 통해 이미지 개선이 쉽고 주름이나 탄력 저하 등의 피부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필러는 깊게 팬 주름이나 얼굴 및 기타 부위에 볼륨이 부족한 경우 채우는 용도로 주로 사용되는데, 인체의 성분과 비슷한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이루어진 약물을 주입하여 즉각적인 볼륨 개선을 얻을 수 있다. 눈 밑 애교, 입술, 팔자주름, 콧대, 이마, 볼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할 수 있으며, 시술 직후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것이 주요 장점이다. 특히 지속적인 관리와 피부에 적합한 필러를 선택하였을 경우 그 유지 기간이 길어지는데, 일반적으로 6개월에서 2년 정도 필러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톡스의 경우 보툴리눔 톡신이 주성분으로 주사를 통해 근육의 운동과 신경전달물질 분비를 일정 기간 마비 하는 방법이다. 발달한 근육을 축소하는데 효과적인 보톡스는 사각턱, 팔자주름, 승모근, 종아리 부위 등에 시술되어 라인 및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겨드랑이 등의 땀샘에 주사할 경우 다한증을 일부 개선할 수 있어 다양한 부위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시술 직후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와 달리 보톡스는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 2~4주 정도 지난 후부터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그리고 3~6개월간 효과가 유지되며 주기적인 시술을 통해 꾸준한 효과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필러·보톡스가 대중화되면서, 병원들의 가격경쟁이 급증하고 있다. 이로 인해 환자들 역시 가격만을 고려하는 풍조가 생겨나고 있는데, 가격 이전에 정품 정량을 원칙으로 정확한 부위에 적합한 용량을 주입할 수 있는 전문의의 테크닉이 우선되어야 한다. 그리고 발생할 수 있는 붓기, 멍 등 부작용에 대해 미리 주의사항을 듣고, 시술 이후에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행위를 지양해야 한다. 시술 이후 일주일가량 음주 및 흡연은 피해야 하고, 시술된 부위에 강한 자극을 주거나 누르는 것은 금해야 하며, 하루 정도 과격한 운동 및 사우나, 찜질방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에 속한다. 그러나 무분별하게 결정하여 시술받으면 만족감이 떨어지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술 전에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그리고 성별, 피부 특성,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시술과 용량 등이 있으니, 이러한 부분을 잘 알고 시술 케이스가 다수인 피부과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을 권장한다.



출처 :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00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