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나이들어 보이는 다크서클 및 눈밑꺼짐, 필러와 림피드주사 차이점은?

브루니 2020-12-03 (목) 18:31 3년전 407
다크서클은 눈밑 지방이나 색소침착 등으로 인해 눈 아랫부분이 거무스름하게 그늘져 보이는 현상을 일컫는다. 이러한 증상이 생길 경우, 피곤해 보이거나 나이들어 보이고, 우울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을 지닌다.

눈밑 다크서클이 생기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자리한다. 눈밑 혈관 문제로 푸르스름하게 보일 수 있고, 또 눈밑 지방이 함몰된 경우, 혹은 눈 밑에 있는 눈물 고랑이 깊어지면서 눈밑꺼짐이 생긴 경우 등이 있다. 이외에도 눈밑 피부의 처짐이나 나이가 들면서 생긴 주름, 피부 진피층의 멜라닌 색소침착 등에 의해 생겨날 수 있다.

다크서클은 노화, 유전적인 요인을 비롯해 생활습관과 흡연, 다이어트, 스트레스, 피로, 수분 부족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대개 2~3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얽혀 나타나는 것이 보통이다. 이 때문에 식습관, 생활습관 개선 만으로는 완벽하게 해결되지 않으므로, 많은 사람들이 히알루론산 필러를 맞거나 자가지방이식, 눈밑지방재배치 혹은 레이저 시술 등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특히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으로 효과적인 미네랄과 항산화, 아미노산, 핵산 그리고 비타민, 조효소 등 다양한 활성인자(Activating factor) 성분이 함유된 고순도의 히알루론산을 이용, 눈밑꺼짐을 회복시키고, 조직재생 및 브라이트닝 효과를 주는 림피드주사가 있다. 일반적인 필러 시술은 볼륨만 제공하지만, 림피드는 피부지질을 좋게 만들어주는 주요 활성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다크서클 원인을 파악하고 패인 부분과 올라온 부위의 단차를 진단하여 필러 나 지방이식의 양을 적절하게 배분해야 하며, 눈밑꺼짐에는 극히 소량씩 골고루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후 뭉치거나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눈밑지방재배치를 잘못 선택하는 경우, 수술 후 몇 개월 지나 오히려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림피드주사는 입자가 작고 균일해 분해가 잘 되는 순도 높은 히알루론산으로, 인체 친화적인 기능을 한다. 1~2회 시술로 약 2년 정도 지속 가능해 시간이 지날수록 세포재생이 더욱 활발해져 다크서클이나 중년의 어두운 눈밑이나 잔주름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눈밑꺼짐이 심하거나 눈물 고랑이 움푹 파인 경우에는 자가 지방이식으로 볼륨을 증대시키거나 눈밑지방재배치로 개선하는 방법이 있으며, 지방이식는 반영구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필러와 마찬가지로 뭉치거나 원하는 부위에 생착이 안 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http://www.emedia.news/news/newsview.php?ncode=1065602629910041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