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남자 지방흡입 수술 병원 선택 시 유의해야 할 점은?

서혀니 2020-11-30 (월) 13:48 4년전 177
https://sungyesa.com/new/news/1453
최근 비만 인구의 증가와 함께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증대하면서 지방흡입을 위해 병원에 내원하는 남성이 많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지방흡입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병원들도 늘고 있다. 그렇다면 남자 지방흡입 수술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 어떤 부분을 유의해야 할까?


1. 마취과 전문의 상주 유무

지방흡입 수술은 보통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로 진행한다. 과체중이거나 비만 체형인 남성은 마취 약물에 잘 반응하지 않는 경향이 있고, 제거해야 할 지방의 양도 많아 대체로 수술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 그러다 보니 상대적으로 많은 수면 유도제가 투여되는데, 이렇게 다량의 수면 유도제를 투여하면 자칫 호흡부전과 같은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 특히 비만 체형은 기도 압박에 의한 호흡부전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체형과 수술 시간에 따라 수면마취뿐 아니라 척수마취나 전신마취가 필요할 수 있다. 척수마취나 전신마취는 마취과 전문의의 보다 전문적이고 섬세한 마취를 통해 진행해야 안전을 도모할 수 있다.

2. 집도의의 수술 숙련도

무엇이든지 많이 경험해 본 사람이 해당 분야에 대해 잘 알 수 있듯이 모든 수술에 있어 해당 수술에 대한 집도의의 숙련도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대부분의 수술은 충분한 수술 시야 확보 후 출혈 등 변수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진행한다. 반면에 지방흡입은 피부에 4~5mm 정도의 최소 절개 후 피하에 가는 관을 삽입하여 오직 집도의의 경험과 손 감각에 의해서 피하지방을 제거한다. 이 때문에 지방흡입 수술의 경우에는 더더욱 집도의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나 만족도에서 차이가 생기게 된다. 특히 남성은 여성에 비하면 피하지방에 섬유질이 많고 근육이 발달해 있어, 보다 숙련된 수술 기술이 필요할 수 있다.

3. 사용하는 지방흡입 기기

일반적으로 지방흡입은 피하에 가는 관을 삽입 후 음압을 이용하여 피하지방을 제거한다. 그러나 혈관이나 림프 및 신경이 발달한 부위는 음압으로 지방흡입을 하면 혈관이나 신경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부위에 따라서 초음파나 고주파를 이용하여 지방을 융해한 후 흡입하는 과정이 필요할 수 있다. 초음파 및 고주파를 이용한 지방흡입은 여타 구조물의 손상을 거의 신경 쓰지 않아도 되며 수술 후에도 회복 기간이 한층 단축되는 이점을 얻을 수 있다.

4. 피부 리프팅 가능 여부

지방흡입을 하면 피하에 지방이 제거된 공간이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수술 후 피부에 주름이 생기거나 심하면 피부가 처질 수 있다. 피부는 신축성이 뛰어난 조직으로,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회복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노화나 고도비만 등의 위험 요인이 있으면 피부 신축성이 떨어지게 되어 지방흡입 후 피부 처짐이 생길 수 있다. 최근에는 이와 같은 피부 처짐을 예방하기 위해 고주파를 이용하여 피하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진피 조직에 온열 자극을 가하는 방법으로 피부 처짐을 예방할 수 있다. 다만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에는 단순한 온열 자극만으로는 교정 효과가 미미할 수 있으며, 처진 피부를 절제하는 복잡한 수술 과정이 필요할 수 있다.

5. 수술 전후 사진을 통한 수술 결과 확인

상기에 서술한 마취과 전문의 상주, 지방흡입 수술에 대한 높은 숙련도, 최신 지방흡입 기기 보유, 피부 리프팅 가능 여부를 살피는 것은 안전한 지방흡입을 위한 전제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수술 전후 사진은 해당 병원에서 수술 받은 이들의 객관적인 결과물로, 병원의 수술력을 증명하는 일종의 성적표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수술 전후 사진을 보정하는 경우도 배제할 수 없으니 전후 사진을 확인할 때는 홈페이지와 같이 공신력 있는 곳에 게재된 사진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등을 통한 보정 여부를 섬세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561179 | 하이닥

1,586,962
4,411,369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