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안면비대칭교정 수술 전 의료진 선택 주의사항

풍선껌 2020-11-23 (월) 16:36 3년전 129
안면비대칭의 얼굴을 가지고 있으면 안면의 균형이 무너져 스스로 외형적 콤플렉스를 가질 수 있다. 이러한 환자들의 우선 관심사는 겉으로 보이는 비대칭을 해소하는 것이 될 것이다. 그러나 안면비대칭의 정도에 따라 턱뼈의 크기와 치아 교합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단순히 성형수술 차원의 안면비대칭교정을 진행해서는 안 된다. 저작 기능의 저하, 안면근육의 동통, 두통 등 뿐만 아니라, 악화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안면비대칭은 반드시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안면 부위에 비대칭이 발생하는 이유는 주로 좌우 턱뼈의 크기 및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에 있다. 치아 교합은 물론 경추와 척추의 균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문제다. 두통과 이명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만큼 보다 근본적이고 세심한 치료가 요구된다.

뿐만 아니라 턱뼈 주변에는 뇌로 향하는 주요 신경과 미세 혈관이 복잡하게 분포되어 있다. 수술 과정에서 손상이 발생할 경우 과다 출혈은 물론 감각 이상의 후유증이 발생할 위험이 존재한다. 따라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통한 정밀 검진을 바탕으로 정확도 높은 치료가 진행되어야 한다.

구강악안면외과는 구강과 턱, 안면 부위에 발생하는 질병이나 기형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진료과를 말한다. 턱뼈의 교합은 물론 그 기능과 턱뼈 주변에 연계되어 있는 기관들까지 고려한 유기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안면비대칭교정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고난도 케이스 임상 경력이 풍부한 전문의를 택해야 한다. 환자의 비대칭 수준에 따라 맞춤형 진단을 내리고, 계획대로 정확도 높은 수술을 집도할 수 있는 의료진이 필요하다.

아울러 수술이 끝난 후 회복 과정에서도 또다른 비대칭이나 변형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 따라서 담당 의료진이 치료 후 사후 관리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지 또한 꼼꼼히 확인해보기를 바란다.




출처 :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603326104507

1,699,608
1,134,89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