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코 성형외과 수술, 직반라인 등 개개인에게 맞는 모양 찾아야

도레미솔 2020-10-07 (수) 17:51 3년전 191
얼굴에 중심부에 위치한 코는 모양에 따라서 인상을 크게 좌우한다. 곧고 매끄러운 코 라인은 조화로운 이목구비와 함께 자연스러운 인상을 만들고 있다. 만일 어색한 이목구비와 비율을 갖고 있는 경우라면 상대방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코는 작은 조정을 통해 이미지 개선을 시행할 수 있다. 이에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서도 많은 수술이 이뤄지고 있으며, 증가한 수술 건 만큼 코수술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빈도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맞는 수술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어느 한 가지의 모양을 고집하지 않고 얼굴에 맞는 코 라인을 만들어야 한다. 대표적인 라인으로는 콧대와 코끝이 직선으로 뻗은 직선라인과 코끝이 살짝 올라온 반버선라인, 반버선과 직선의 중간 모양의 직반라인이 있다.

코성형수술은 단순히 콧대의 높이만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눈과 이마, 턱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하여 직반라인 등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코 라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코의 높이와 모양, 수술 방법, 보형물 등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보형물 삽입수술은 코의 크기와 매부리코, 복코, 주먹코 등 모양 및 라인을 변화시킨다. 대체로 콧대를 높이기 위해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하게 되고, 이는 콧대부터 코끝까지 전체적으로 넣는데 어색하고 인위적인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이에 최근에는 콧대에만 보형물을 넣고 코끝에는 자가연골을 활용하는 방식이 시행되고 있는 추세다.

자가연골을 통한 코수술은 코끝의 탄력과 자연스러운 모양을 통해 코 움직임과 촉감이 부드럽게 유지되도록 해준다. 늑연골, 비중격연골, 귀연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콧대와 코끝 수술을 따로 시행할 시 코끝의 움직임이 자연스러워진다.

코성형외과 수술은 환자에 따라 염증이나 붓기, 감염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마, 코, 앞 턱으로 이어지는 선의 조화를 생각하여 아름답게 떨어지는 곡선의 황금 비율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수술 방법이 다양하고 까다로워진 만큼 정밀 진단 하에 충분한 상담을 거쳐 개개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코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획일화된 코수술 집도는 자칫 코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단순히 코수술 가격 등을 토대로 성형외과를 고르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성형외과 의료진을 중심으로 수술을 시행해야 한다. 수술 후 관리 시스템이 지원되는지, 전담제를 통해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관리하는지 꼼꼼히 살펴봐야 하고 해부학적 이해가 높은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시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99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