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무보형물 코성형, 자가조직을 활용해 부작용 줄여줘

앗냥 2020-08-26 (수) 18:15 4년전 322
https://sungyesa.com/new/news/1166
코 성형수술은 눈과 함께 가장 보편화된 성형수술 부위 중 하나다. 코의 경우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함에 있어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부위로 코의 각도나 모양, 높이나 라인 등에 따라 인상이 달라져 미용적으로 중요한 곳이다.

기존에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와 같은 인공 보형물을 사용하는 수술법들이 주를 이뤘는데, 인공보형물들을 사용할 경우 내부에 삽입된 보형물들로 인해 부작용들이 발생할 수 있어 무보형물 코수술이 선호되고 있는 추세다.

무보형물 코성형수술은 비중격연골이나 귀연골, 가슴연골, 자가진피 등을 이용해 위험도를 낮춘 수술법으로 미간부분은 높이지 않은 채 코를 높이고 코끝 모양을 교정하기 때문에 수술효과가 큰 편에 속한다.

또, 인공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경우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으며, 매부리코나 화살코, 킨코, 짧은 코 등 콧대를 많이 높일 필요가 없는 환자들이 시행할 경우 효과적이다.

만약 코 내부의 구조적 문제들로 인해 비중격만곡증이나 비밸브협착증 등의 질환을 앓고 있을 경우에는 이러한 문제들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다만, 무보형물 코수술은 섣부르게 진행할 경우 코끝을 세우는 기둥이 약해 코 끝이 처지거나 콧대가 울퉁불퉁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수술에 사용되는 보형물들도 상이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수술에 사용될 자가진피를 결정하여야 한다.

또한 무보형물 코성형은 개인에 따라 연골이나 뼈 상태가 모두 달라지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하기에 앞서 병원을 신중하게 선정해야 한다. 환자의 얼굴형이나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하는지, CT촬영 등을 통해 코의 내부 구조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있는지, 안전 시스템을 갖췄는지 등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s://www.tfmedia.co.kr/news/article.html?no=90760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