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휜코성형, 성형외과·이비인후과 전문의 협진이 관건

뚜비뽀 2020-08-11 (화) 19:04 3년전 168
휜 코는 미관상 문제뿐만 아니라 건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다. 코는 이목구비 중 가장 입체적인 부위로 얼굴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에 코가 휘면 얼굴 자체가 비대칭으로 보일 수 있어 외모 콤플렉스의 원인이 된다. 휜 코는 선천적으로 휘어진 경우와 후천적(외상)으로 진행된 경우가 있다.

외관상으로 코가 휘어져 있는 경우에는 코 내부에도 변형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는 코 내부에 위치한 비중격이라는 연골이 휘어져 외부까지 휘어진 경우가 많은데 비중격이 휘어져 있으면 콧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고 고이게 된다. 이는 만성 염증과 비후성 비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기능의 문제가 있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휜코성형은 휘어진 코 외부 뼈를 바로잡음과 동시에 휘어진 비중격도 곧게 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협진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후두 내시경을 통해 코 내부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외적으로 휘어진 코를 어떻게 바로 세울지 체계적인 계획을 잡고 수술을 진행해야 재수술의 확률을 줄일 수 있다.

코성형은 코 호흡을 편안하게 하면서 안전한 의료 절차에 따라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코의 외적인 모양과 기능적인 문제를 동시에 진행하기 위해서는 코의 내부 해부학적인 지식이 풍부한 이비인후과 전문의 진단을 받는 것이 필수다. 안전한 휜코성형을 위해서는 풍부한 코성형 임상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기능코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적합한 방법이다.


출처 :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19827

95,183
1,155,956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