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시신경척수염(신경과)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진단 및 검사

5.

치료

6.

경과 및 합병증

7.

예방방법

8.

식이요법 및 생활 가이드

시신경척수염(신경과)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시신경 척수염은 시신경과 척수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감염, 면역성 질환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시신경과 척수의 신경 세포를 파괴하며, 증상은 각종 운동 및 감각 장애, 배뇨 장애 등이 나타납니다.

원인


시신경 척수염의 원인으로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균류, 진균 등의 감염, 면역성 질환, 약물반응 등이 있습니다.

증상


시신경 척수염의 증상으로는 각종 운동 및 감각 장애, 신경통, 근경축, 근경변성, 발열,두통 등이 나타납니다. 또한, 배뇨장애, 변비, 성기 기능장애 등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진단 및 검사


시신경 척수염 진단에는 혈액검사, 척추액 검사, 자기공명영상(mri) 등의 검사가 사용됩니다.

치료


시신경 척수염의 치료는 주로 항염증제나 면역 억제제, 항균제, 스테로이드제 등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각종 증상에 따라 각별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경과 및 합병증


시신경 척수염의 경과는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릅니다. 중요한 것은 증상의 발생 시간과 정도에 따라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합병증으로는 천명증, 치매, 우울증 등이 있습니다.

예방방법


시신경 척수염의 예방 방법으로는 감염병 예방, 면역력 강화 등이 있습니다.

식이요법 및 생활 가이드


시신경 척수염의 치료와 함께, 적절한 식습관과 운동, 휴식, 스트레스 관리 등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치료 중에는 약물 복용 규칙을 잘 지키고, 부작용을 조심해야 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시신경척수염(신경과)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시신경척수염(신경과)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검색목록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