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난치성피부질환

지루성피부,건선,아토피등 난치성 피부질환에 대한 정보 공유 소모임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지루성]

한의원 치료 6개월째

몸사리자 2008-05-23 (금) 17:56 16년전 431
간만에 글 올립니다.

전에도 한번 치료 4개월째 후기로 글을 올렸습니다.

지금 벌써 6개월째입니다.

저는 지루염을 앓은지 8~9년(그 이상일듯) 되었습니다. 확실히 언제 부터인지 시작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약 그정도 될꺼에요

다들 첨음엔 몰라서 방치해하죠 . 저도 그랬습니다. 가려움있었지만 기냥 지나 쳤습니다.

지루를 알게 된건 2005년도 병원가서 알게 되었습니니다. 병원가서 평생 안고 살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연고와 약을 처방해주더군요

연고 바르고 약먹고 하니 가라 앉고 얼굴 깨긋해지더라구요..

참 좋았죠... 크림 바를때 약간 짜서 같이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가라 앉으면 중단하고 생가면 바르고 이런식으로 했습니다.

연고 한 2년 이상 사용했습니다.

이정도 되니 연고 없이는 못살겠더군요.. 의사선생님 말처럼 평생 안고 살아 가야 하나 봅니다.

그러다가 병원을 못가서 연고를 처방을 못받았죠.. 이연고는 처방전 없이는 안주더군요. 연고 안바르니 얼굴 디비지더구요..

각질에 가렵고 홍조에.. 사람들 얼굴 보기가 민망할정도..

그래서 한의원으로 치료 해보자 생각으로 한의원을 찾아 갔습니다.

스테로이드제 연고는 부작용이 있고 사용한면 안좋다고 여기 카페및 병원에서 들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연고 사용안하고 자체 한약제로 만든 소염고 내용은 잘모르겠지만 가지러운면 약간 가라앉아요.

연고 사용 안하니 리바운드 현상으로 얼굴 완적 작살 남니다. 각질 과 얼굴의 홍조로 디비졌죠. 한달 가더군요..

이때도 한약으로 2주에 한번 내원하고 침맞고 그랬습니다. (시간 때문에 2주에 1번 내원)

점차 지나니 얼굴의 각질은 줄었지만 여전히 각질은 생겼고. 이때 보습제 크림과 같이 사용했습니다,.

2달째 부터는 1주일에 1번 내원 하였습니다. (병원에서 습포제로 얼굴부위 거즈로 보습시켜주며 침 맞았습니다.)

4개월지나니 얼굴의 각질 줄고 홍조 줄었습니다.

5개월째 얼굴 홍조 많이 줄어던걸 느꼈으며 가질 또한 국소부위만 있을뿐 이였습니다.

지금 6개월째 탕약 중단하였고 상당히 좋아 졌습니다.

지금은 병원 1주일에 한번 내원하고 침맞고 옵니다. 그리고 보습제크림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느끼기엔 특히 술 마시면 안됩니다.(전 술 땡기면 한달에 맥주 3~4캔정도 마셨어요)술자리 안가려고 노력했죠.

혹시 가면 맥주 한잔정도만.. 소주 사절했습돠( 한약먹는다고 하고 안마셨습니다. 투자한 한약값이 얼마인데 도로묵되면 안되겠죠?)

그리고 매운음식 삼가 하셔야하구요. 얼굴에 왠만하면 열기 안올라오게 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물 많이 마시구요. 과식 이거 중요한것 같습니다. 저는 소화가 잘 안되어서 과립제와 탕약으로 같이 복용했습니다.

소식하세요~~

솔직히 한약값 비쌉니다. 저도 놀랐죠.. 보통 한달에 복용하면 15~20만원(지방한의원에서 보약을 지을때경우) 정도 근데 가격얘기 듣고 놀랬습니다. 저도 돈 앞에서는 고민 되죠. 그래도 이렇게 사는니 고치자는 맘에 치료 시작했습니다. 약값이 비싸니 다시 재발 및 심해 지지 않기 위해 술 절제 했습니다.지금은 탕약값은 안들고 그냥 침만 맞고 오는 정도 이제 살것 같습니다. 이제 열심히 자제 하고 신경써서 재발 안되게 열심히 관리 하렵니다. 이제 연고와는 Good Bye입니다.






199,178
3,068,803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2건
제발!! 작성자 2008-05-23 (금) 18:54 16년전 수정 삭제 신고 주소
저도 님이랑 비슷한것 같아요 아직 신중한 입장이라 후기는 나중에 올릴건데 전 한의원 현재 2개월째인데 각질과 홍조 많이 없어진것같아요 ~ 원래 1주에 1번 연고 썼어야했는데(1주 1번 뒤집어지는 주기라) 현재는 한달됐는데도 안뒤집어지고 있어요~ 님과 방법 동일한것같아요 저도. 술 절대 안마시고 수분크림만 바르고 또 각질 생긴다고 밀지 않고.
몸사리자 작성자 2008-05-23 (금) 20:11 16년전 수정 삭제 신고 주소
한의원치료는 연고와 달라서 장기적으로 치료 해야 한다는것... 글들 보면 연고는 바로 효과를 보지만 한방치료는 천천히 효과가나타나서 1~2달후 치료를 중단하더라고요. 치료 시작할때 장기로 생각하시고 치료하세요~ 어떤분은 치료후 다시 재발하여서 고민되시는 분도 있던데 저고 걱정입니다만, 꾸준히 침맞고 관리 하려구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