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난치성피부질환

지루성피부,건선,아토피등 난치성 피부질환에 대한 정보 공유 소모임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지루성]

한의원 치료중..

바람빛 2008-04-22 (화) 10:01 16년전 206
저는 진짜 한달전쯤에 갑자기 얼굴이 뒤집어져서 이대에 있는 유면한 **함 피부과에 갔더니만
얼굴에 뭐 안좋은 독성물질같은게 닿은게 아니냐고 해서 연고랑 약 일주일 처방받았었거든요.
한 일주일쯤 지나니까 가라앉길래 저는 그냥 단순하게 얼굴에 뭘 잘못 발랐었는줄 알았어요.

그런데, 2~3주 정도 있다가 아침에 일어나보니 전보다 훨씬 심하게 머리속까지 빨간 두드러기같은게 번진거에요.
너무 깜짝 놀라서 다시 **함 피부과 갔더니만 (이때는 오전진료라 원장님이 봐줌) 뭘 잘못 바른게 아니라
'지루성 피부염'이라면서 스트레스 받는일 있냐고 지난번에 처방해준 연고 바르고 이틀만 푹 쉬면 된다고 말해주고
정말 간단하게 진료를 끝내더라구요. (1분짜리 진료받는데 기다린시간만 무료 1시간 ㅠ.ㅠ)

아무래도 이상해서 병원 다녀오자 마자 바로 검색해 봤더니 이게 거의 난치병같은거라고 나와서 너무 충격 받았었습니다.

사실 결혼하고 스트레스를 넘 많이 받아서 1년 반정도부터 머리가 막 가렵더니 머리카락도 좀 많이 빠졌었거든요.
미용실 같은데 가면 두피에 각질이 너무 많이 쌓여 있다고 하면서 그래서 가렵고 탈모도 일어나는 거라고 해서 두피관리도 몇번 받았었구요.
(사실 받을때만 잠깐 시원하고 며칠도 못갔어요--;)

만약 그때 두피가 지루성 두피에 걸려있었던 걸 알았다면 좀더 빨리 치료를 시작했을 거 같은데, 게으르고 둔한 제 자신도 약간 책망했어요.

암튼 피부과 다녀오고 검색해서 바로 회사 근처 한의원으로 가서 진단받고 약 한달치 우선 처방받아서 먹고 있는 중이에요.
(약값이 정말 비싼거 같아요) 그리고 무슨 황토에서 추출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스프레이(냄새는 별로 안좋음)를 함께 줘서 세안한 후에
바로 뿌리고 기초를 바르는데요.
지금 약먹고 뿌린지 2주정도 되 가는데, 얼굴은 거의 가라 앉아서 약간 붉은끼가 있는 정도고 머리 가려운건 그대로에요.
동생이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한방비누랑 샴푸를 보내줘서 함께 하고 있는데, 샴푸는 사실 잘 모르겠고 비누는 좀 괜찮은것 같아요.

한의사 선생님이 위가 너무 부어 있는 상태에다가 열이 많고 스트레스가 너무 많은 것 같다고 하시면서 피해야 할 음식들도 알려주셔서 식단도 바꿔서 먹고 있는데, 아무래도 평생 식단 조절해야 할 것 같아요.

한의원에서는 기본 3개월정도에서 6개월정도까지는 약을 먹고 그 뒤에는 약은 안먹어도 식단 조절을 계속 해줘야 재발을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식단조절안해서 1년정도 있다가 다시 오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고 하시면서..

근데, 얼굴 2번째 뒤집어 졌을때 너무 놀라서 급하게 근처 한의원을 가긴 했는데 검색해보니 다른데서는 침도놔주고 부항도 뜨고 두피케어같은것도 해주는 것 같은데, 여기는 온리 한약하고 얼굴에 뿌리는 스프레이만 처방해 줘서 머리까지 같이 관리해 주는데를 찾아야 하나
좀 고민중입니다. (정말 밤에는 특히나 더 가려워요)

암튼 여러분들도 좋은 치료 받으시고 식생활도 관리하셔서 깨끗한 피부로 바뀌시길 바랄께요.



446,992
435,376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2건
layman 작성자 2008-04-23 (수) 08:25 16년전 수정 삭제 신고 주소
으..고생이 많으시네요. ㅠ 스트레스가 가장 주적이거든요, 지루뿐만 아니라 모든병에도. 아무쪼록 자기 컨트롤잘해서 스트레스받으면 바로바로 푸는방법을 만들어보세요. 전 스트레스받으면 뜨거운차를 마셔요. 그러니깐 머리로올라간열이 밑으로 내려가는거 같더라구요. ^^
소율 작성자 2008-04-23 (수) 12:32 16년전 수정 삭제 신고 주소
한의원마다 다 치료방법이 다른거 같아요... 어떤게 맞고 틀리고가 없다는거죠... 저두 한의원 다녔는데요 침만 맞았어요..근데 여기 회원님들 보니까 한의원에서 스킨케어같은것도 받으시고 그러시더라구요.. 지금다니는 한의원 치료가 님께 맞다고 생각하면 가능하면 한곳에만 꼬박꼬박 다녀보세요~ 혹시라도 바꾸게된다면 가까운곳으로 다니세요...꾸준히 다녀야되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