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요약(바쁘신분들은 이것만 봐주세요~)
1. 스테로이드 처방안받으시는 분들은 얼굴에 염증 그냥 놔두시는 건가요? 염증 그냥 놔둬도 상관없나요? 그냥 놔두면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안을까요? 간지러운 부위 확산이라든지 더 심한 증상등등
2. 스테로이드를 써보려고 할려고해도 의사들마다 처방이 다르네요... 연고만 쓰자, 약도 쓰자, 주사를 맞아라 등등 ㅜㅜ (현재 제 증상은 눈썹, 눈 근처, 이마 부분부분, 왼쪽눈 아래, 미간이 돌아가면서 갈헐적으로 간지러워요. 거의 집에 있을때 만요.) 어떤게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건지 잘모르겠네요.
3. 의사들은 지금 안간지러운 부분에도 염증이 있으니까.. 스테로이드를 거의 얼굴 전체에 도포하라는데... 굳이 안간지러운데도 발라야 할까요? 원래 예전부터 피부가 안조아서 그런지 제가 보기엔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은데... (예전에 비해서 모 특별히 생기거나 한건 없습니다. 단지 예전부터 피부는 개떡같았죠.-_-;;) 육안으로 피부만 봐도 염증이 보이는 건지 -_-;; 발랐다가 지금 이상없는부분도 간지러움이나 모 생길까봐 좀 걱정되네요.
2주전부터 얼굴 부분부분이 간헐적으로 간지러워서 피부과를 다녀왔는데요.
오늘간 곳 의사가 지루성 피부염이라고, 일주일동안 매일 와서 주사를 맞으라고 하더라고요.
무슨 주사냐고 물어보니까 부신피질호르몬이라고...(쉬운 말인 스테로이드라고는 안하더군요 ㅡ.ㅡ;;)
다행히 제가 부신피질h에 대해서 알고 있어서 생각해 본다고 말하고 도망치듯이 나왔는데요.
이런 경우 맞아야 할까요? 지금 눈썹이 쪼금씩빠지고 있어서 고민이네요. (간지러워서 눈썹근처 만지다가 장난으로 살짝 뽑아 보니 계속 조금씩 뽑히네요... -_-;; 정상인가? ㅜ.ㅜ)
암튼 오늘 의사가 염증이 깊어지면 눈썹이 안자랄수도 있다고 해서 맞을까 했지만.... 단지 간헐적으로 간지러운 증상+ 눈썹 살짝 손으로 잡아서 뽑으면 뽑히는 증상인데.. 그거때문에 스테로이드주사까지 맞아야 하나... 너무 무서운데.. 그것도 주사로 7방이나 ㅜ.ㅜ 이런생각이 들어서요.
참고로 제상태는요. 중힉교때부터 쭉 피부가 엄청안좋았어요.
딸기코에, 언제나 얼굴에 넘치는 피지, 울굴불긋한 얼굴 그리고 그 중에서의 건조함(특히 겨울). 그냥 이렇게 쭈욱~ 살아왔는데... 2주전부터 얼굴에 부분부분 간지러운 증상이 생겼고요. 또 세수하고나믄 각질이 눈썹과 귀사이, 코, 빰쪽에 일어납니다.(사실 각질 생기는 것도 오래되어서요. 냉정하게 말하자면 최근에 생긴 증상은 특정 부위가 간지럽다는거네요. )
아.. 다른데 두군데 더 가봤는데
한곳은 얼굴습진 : 4등급짜리 스테로이드
또 한곳은 얼굴 엄청 건조 + 염증 : 6등급 스테로이드 + 스테로이드 알약
의사마다 처방이 다르니 헤깔리네요.그리고 안간지러운 부분에도 염증이 있다고 다 바르라는데 발라야 할까요? 괜히 안간지러운데 발랐다가 부작용이라도 날까봐 겁나네요. ㅜ.ㅜ 까페보니 대세는 그냥 자연치료(?)인거 같은데 아님 그냥 놔둬 볼까요?
아 그리고 그냥 놔두시는 분들은 얼굴에 염증 안잡고 그냥 놔두시는 건가요? 네이버보니 그냥 놔두면 얼굴조직을 파괴(?)해서 더 나빠진다는데... 스테로이드 바르자니 부작용 걱정이 되고(바른다면 눈근처도 발라야되어서 특히 걱정이네요 ㅜ.ㅜ)
암튼 긴글 읽어주시느라고 감사드립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