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헤어라인/모발이식 포럼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헤어라인토크]

이마축소수술 후기 (한달차)

마마이루 2019-05-21 (화) 13:15 4년전 8501
예전에 탈모카페에 올렸던 이마축소 후기입니다.
전 압구정 모 성형외과에서 했었고요. 여기가 이마축소로 유명한 곳은 아닙니다.(양악수술로 유명한 곳)
그래서 사후관리가 너무 안되던 곳이었는데, 수술 자체는 나쁘지 않았어요.
당시 기록한다고 1,2,3달 주기로 글을 올렸었는데 혹시 도움되실 분이 계실까 긁어왔습니다.
-------------------------------------------------------------------------------------

이마축소수술은 참 이상한 수술같아요.
했다는 사람은 많은데 이상하게 그 후기를 보기 힘들어요.이 수술은 흉터때문에 6개월 이상, 1년이상 경과를 봐야해서 그런지...수술직후 후기는 좀 있는데 그 이후 어떻게 되었는지는 알기가 어렵죠.

그래서 주기적으로 계속 남겨봅니다.

이제 한달이 약간 넘었어요.
수술을 하고 가장 두려웠던게 부작용으로 탈모가 오지 않을까 였는데...지금까지 전혀 기미가 없는걸 보면 이제 좀 안심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부작용이 늦게 오시는 분도 있다고 하시지만 대체로 일주일~이주일 사이에 많이 오시는 걸 보면...
전 멀쩡해요.다행히..너무 무서워서 별별 탈모약들을 다 신청해놨는데...수술직후부터 머리도 거의 안빠지고 괜찮았습니다.(간호사는 처음 머리감을때 머리가 너무 빠져도 놀라지 말라고 했었는데..)

다만 수술자국은 한달이 지난 지금도 선명하게 남았는데..특히 저같은 경우엔 실밥 구멍자국도 선명하게 있어요.
전 남성이고 이마가 워낙 넒어서 그랬는지 꽤 많이 당긴것 같아요. 2.5cm를 말했었고, 그 이상 당겼을수도 있는데, 엔도타인을 박고서도 의사가 불안해하는게 느껴졌어요. 처음 수술 후 일주일 뒤 실밥을 뽑으러 갔을떄 의사가 보고 그냥 그대로 일주일 더 두자고 했거든요. 이게 오래될수록 다 상처로 남는건데...그래도 안전한게 우선이니 그렇게 하고 이주뒤에야 실밥을 뽑았죠.
역시나...절개선뿐만 아니라 실밥구멍 엄청 선명합니다.계속 흉터연고 바르고 있는데...없어지겠죠?;;;
한달이 지났건만..어쩜이리 선명하니.. 아직 미용실은 부끄러워서 가기가 어려운....

1)엔도타인이라는걸 처음 시술받아봤는데..막 계속 이물감이 있고 그런건 아닌데..아주 드문히..가끔씩 그곳이 당기거나 짦게 통증이 올때가 있어요. 아주 가끔. 아주 짦게...뭔가 때때로 이물감이 퍼뜩 들기도 하고요. 생활을 방해할 정도는 아닌데 뭔가 조심스럽게 만드는게 크긴 합니다. 의사 얘기로는 최소 6개월정도는 미용실에도 얘기하고, 머리 감을때도 조심하라고 하네요.
(그런데 사실 지금 제 두피에 감각이 없는 부분이 많기 떄문에..제가 느끼는 이 이질감이 엔도타인이 아니라 두피 감각이 군데군데 돌아오면서 느껴지는 거슬림일수도 있어요. 사실 정확하진 않습니다)

2) 생각지 못했는데...머리가...뭔가 어색해졌어요. 정확히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미묘하게 뭔가가 바뀌었습니다. 두피를 당겨 오면서 머리카락 패턴이 바뀐걸수도 있고, 다른 문제때문일수도 있는데..기존에 살짝 펌을 했고, 기장이 좀 짦은 머리였는데...정말 어색해졌습니다. 이마 바로 윗쪽 윗머리는 힘없이 축축 쳐지기 일쑤...
이게 스타일링의 문제일수도 있어서 정확한 진단은 차후 미용실에 가서 지금 형태에 맞게 커트하고 알수 있을것같아요. 아무튼 바로 좁아진 이마로 멋지게 다니기엔...뭔가 부자연스러움이 있어요.

3) 이마쪽 절개형태나 모양을 보면 의사 감각이 좋아서 디자인을 잘해야하는 수술 같더군요. 이마형태를 새로 잡아주었는데...기존 이마와 모습이 꽤 달라졌습니다. 저의 경우엔 디자인이 나쁘지 않게 되서 불만은 없는데..좀 위험할수도 있다 싶긴 하네요. 원치 않는 형태로 디자인될수 있으니까.

4)병원이...잘하고 유명한 곳도 중요하지만..이 수술은 진짜 사후관리 잘해주는지 봐야하는것 같아요. 제가 그냥 인터넷 뒤져 찾은 그 병원은....유명한 병원이긴 한데 모발이나 이마축소로 유명한 곳은 아니에요. 그래서 그럴까요? 이 수술과 관련된 사후관리가 하나도 없습니다. 심지어 흉터연고도 그냥 알아서 처방받으래요. 다른곳을 보면 레이져케어 해주는 곳도 있고 그렇던데...여긴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수술후 관리가 엉망이었습니다.
뭐 지금까지 특별히 문제가 없어서 그렇지...만약 병원과 싸워야 할 상황이었다면 진짜 힘든 일이었겠다 싶더라고요.사후 관리 잘해주는지 꼭 후기 확인하시고 병원 결정하세요..ㅜ.ㅜ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1,927,772
2,118,619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3건
쭈야뿌 2019-05-22 (수) 00:32 4년전 신고 주소
일년정도 후에 헤어라인 이식하세요 저두 축소하고 이마가 네모라 엠자+수술라인으로 이식했어요 진짜 만족도 높아요
twoeyessho… 2019-09-08 (일) 00:30 4년전 신고 주소
ㅜㅜ 흉터 빨리 회복되길 바랄게요 후기 감사합니다
릴리리ly 2020-12-14 (월) 22:20 3년전 신고 주소
후기 잘봤습니다 !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