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이것도 다 젊은 날의 경험일까요

몽키동키 2016-01-28 (목) 19:43 9년전 4318
https://sungyesa.com/new/free/821609
안녕하세요. 긴 글에 대해 먼저 양해 부탁드려요. 진심을 담아 썼습니다.

코수술을 한 지 23일차에요.

저도 여기 성예사에서 활동하는 많은 회원님들처럼 꾸미는 데 관심이 많은 평범한 여대생이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제 얼굴은 분명 예쁜 편이었어요. 저를 사랑해주는 남자친구도 있었고, 연예인 닮았다는 소리도 꽤 들었고요.

그런데도 저는 이전부터 코끝이 살짝 퍼지고 길게 처진, 화살표같은 제 코가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저는  매일 수많은 연예인들, 그리고 예쁜 친구들과 나 자신을 비교하기 시작했습니다.

또 진로가 불확실한 탓에 자존감이 많이 낮아진 상태에서, 더 예뻐져서 내 자존감을 올리자는 하나의 수단으로 쉽게 코성형을 선택했습니다.

코끝 연골묶기, 비중격 지지대를 세우고 그 위에 귀연골, 콧대는 알로덤 3-4mm, 매부리 절골, 휜코 교정

많이도 괴롭혔네요.

그냥 의사선생님이 예쁘게 해주신다고 하는 말에 저는 유명한 분이니까.. 나보다 잘 아실거야 하고 맡겼습니다.

결과는 제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좁고 높은 우뚝 선 직선코.

코 자체는 예쁩니다. 그러나 제 모습이 아닌 다른 사람이 되었고, 또 저와는 어울리지 않을 뿐이지요.

제 얼굴이 이마도 평평하고 약간 남상인데 콧대까지 높으니... 잘생겼더군요.

그리고 코가 좁아지니 턱이 더 넓어보이더라고요. 이전엔 제가 턱이 넓은 지도 몰랐습니다.

제 착한 남자친구는 그래도 예쁘다면서 저를 위로해주지만 제 눈을 이전처럼 쳐다보지 못하더군요.

가족들도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높긴 높다.. 이 말만 반복하고 저를 위로하다가 가끔 "진짜 코는 예쁜데 너랑 안어울린다.." 또는 "좀 남자같아지긴 했다" 하고 진심이 튀어나오면 전 또다시 눈물을 흘렸고요.

하지만 결국 제 선택이기에 그 누구를 탓할 수도 없었던 거였고, 혼자 많이 가슴앓이를 하고 스스로를 자책했습니다.

하루종일 거울을 보고, 성예사의 모든 붓기글을 찾아 읽고 제거글을 찾아 읽었습니다.

혼자 많이 끙끙대다가 오늘 의사선생님을 찾아가서, 제가 아는 사람들이 제 눈을 똑바로 못쳐다볼만큼 부담스럽고, 많이 바뀌었다고 말씀드리니 불같이 화를 내십니다.

예쁜 코가 분명 맞긴 하니까요. 그러나 수술 전에 제가 말씀드린 자연스러움과는 거리가 멀다고 하자, 의사선생님은 저에게 성격이 예민하고 자기를 너무 자책하는 것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3주차라 붓기도 한참 남아있고, 콧대의 알로덤이 정말 많이 흡수될 것이고, 코끝의 귀연골도 흡수되며 약간 펑퍼짐해지고, 높이와 각도도 붓기가 빠지면 내려갈 것이라고 확실히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알로덤 유착에 대해 걱정하자 그건 1년뒤까지도 제거할 수 있고, 6개월 뒤에도 너무 높다고 느낀다면 낮춰주던가, 다 빼주던가 하겠다고요.

사실 맞는 말 같습니다.  아직 3주라는 시간밖에 흐르지 않았습니다. 

성예사의 많은 분들이 의사를 너무 믿지 말라고는 하시고 제가 의심이 워낙 많긴 하지만 6개월 동안이라도 의사를 애써 믿어보려고요.

코가 낮아지고, 저랑 어울릴 때까지 저는 기다리겠습니다.

대신 저는 지난 23일간처럼 거울만 보고, 성예사의 글을 하루종일 뒤지면서 기다리지는 않겠습니다.

물론 가끔은 들릴 것입니다. 멘붕이 올 때마다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과 함께 서로를 토닥일 거에요.

하지만 이전처럼 집착적으로 카페를 하고 싶진 않아요. 노력해보겠습니다.

걱정 많고, 예민한 제 성격 탓에 스스로 너무 힘들었고, 저를 지켜보는 가족들도 많이 힘들어했으니까요.

그러나 개강하고 학교에 가서 얼굴을 망쳐놨다는 둥 수근거림을 견딜 자신은 없어 한 학기 휴학하려 합니다.

휴학하는 동안 제 인생에서 버리는 6개월이 되지 않도록 계획을 잘 짜야겠습니다.

그리고 알바나 학원도 다니고 새로운 사람들도 만날거에요. 제 얼굴이 원래 이렇게 생겼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제게 상처를 덜 주겠지요.

많은 것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외모에 집착하던 제 자신이 한심해졌고요.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성공해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말처럼 쉽지는 않겠지만 저는 제 코에 대한 판단을 6개월간 유보하고, 다른 일에 관심을 돌려보려 합니다.

많이 자연스러워지고, 낮아지고, 제 원래 이미지를 조금이나마 되찾을 수 있겠지요?

마음이 긍정적이고 사랑스러운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7,819,328
9,714,106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꾸에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31
     
     
몽키동키 작성자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32
노라노라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9
     
     
몽키동키 작성자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30
스타일HEE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8
분당찌질이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7
분당찌질이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6
핡소스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3
     
     
몽키동키 작성자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4
          
          
핡소스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5
행운77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2
hxuolepd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1
코코하쟈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0
다앵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4
     
     
코코하쟈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5
     
     
다앵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6
          
          
hxuolepd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7
          
          
코코하쟈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8
     
     
다앵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9
레몬바닐라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0
     
     
분당찌질이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1
          
          
코코하쟈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2
               
               
분당찌질이 9년전 9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3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0
평가참여 176
|
의견참여 176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포토&후기
눈수술수술후기 - 탑티어성형외과 댓글 0 조회 22 좋아요 0
쌍꺼풀 한쪽이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풀려서 고민하던 중 처음 수술받았던 탑티어성형외과로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수술 때 너무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어서 재수술도 다른 곳은 전혀 고민하지 않고 바로 장유진 원장님께 부탁드렸어요. 첫 수술 때 원장님께서 제 눈모양과 얼굴형을 꼼꼼히 봐주시고 인위적이지 않게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잡아주셔서 주변에서도 수술한 건 줄 몰랐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어요. 상담 때 장유진원장님께서 제 눈 상태를 세…
16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에디션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2 좋아요 0
10년도 전에 동네 성형외과에서 비중격으로 코수술했었어요 정보도 많이없었고 알아서 잘 해주겠거니하고 나름 만족하고살았었는데 어느순간부터 코가 너무 납작한게 눈에보였어요.. 몇년을 재수술고민을 하다가 상담예약잡고 처음 간 병원인데 한대희선생님이 제 얼굴보고 제가 느끼는 포인트들을 정확히 설명주시더라구요 비중격은 거의다 석회화?되어서 제거하고 실리콘+기증늑으로 수술했습니다 수술 날도 2-3일뒤도 붓기가 거의없어서 너무 놀랐었고 병원갈…
17분전
윤곽/FACE수술후… - 프라이빗성형외과의원 댓글 2 조회 21 좋아요 0
풀페이스로 얼굴 전체 지방이식 받았는데 사진은 이마쪽만 올려봐 내가 원래 좀 마른편이라 얼굴에도 살이 없고 땅콩형에 군데군데 꺼져있는데 전체적으로 볼륨이 없어서 더 빈약해 보이는지라 항상 뭐해야할까 생각했는데 필러는 너무 범위가 광범위해지니까 얼굴에 뭘 하게 되면 지방이식을 해야겠다 나 혼자 생각해봤거든 근데 역시나 상담 받으러 병원들 가보니 지방이식을 강추하더라 암튼 병원 몇곳 가서 상담 받아보고 얼굴지방이식수술 받았는데 1주차…
23분전
양악/교정/치과 댓글 0 조회 20 좋아요 0
양악 재수술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내가 진짜 겪어보고 쓰는 후기 솔직히 말하면 양악 재수술은 정보도 거의 없고 후기 자체가 희귀해서, 나도 한동안 그냥 체념하고 살았어. 그러다 지인이 재수술했는데 너무 잘돼서 그때부터 마음이 흔들리더라. 근데 알겠지만,한 번 해본 사람은 안다. 양악은 진짜 개고생하는 수술이란 걸. 그래서 상담 다녀오고도 무려 1년을 고민하고 결정했어. 한 번 실패해봤기 때문에 더 조심스러웠고, 더 겁나 그래서 이번엔 …
54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2 조회 65 좋아요 0
필자는 10대 시절부터 코가 못생긴게 콤플렉스였고 계속 코수술에 대한 로망(?)을 10년 넘게 가져오다가 평소 입버릇처럼 거울을 보며 ‘나 코수술할까?’ 라고 하는 말에 남편이 ‘이쯤되면 그냥 해!’ 라고 해서 수술결심 2024.1.4 -> 상담 2024.1.8 -> 수술날 2024.1.12 이렇게 약 일주일만에 상담 및 수술까지 진행해버림. 나는 코가 워낙 낮고, 약간 메부리에다가 입은 또 열심히 튀어나와 있어서 얼굴이 넙대대하고 평평…
1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글램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2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윤곽재수술(광대, 사각턱, 앞턱)하고 너무 만족스러워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요 :) 저는 10여 년 전에 했던 윤곽수술이 선도 울퉁불퉁하고, 광대도 한 건지 안 한 건지 티도 안 나서… 정말 속상했어요 ㅠㅠ 정말 그때 생각하면 아직도 스트레스예요… ㅠㅠ 그래서 이번에는 꼭 제대로 된 윤곽재수술을 하고 싶어서 성형카페에서 정보를 엄청 찾아봤어요. 그러다 어떤 글에서 특정 원장님을 찾는 글을 봤는데, 그게 바로 이태성원장님이더라구요! 그래…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땡큐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61 좋아요 0
눈밑지방+다크서클까지 더해져서 사진찍을때마다 피곤해보이는 눈밑때문에 고민이었다가 드디어 수술했어요! 수술당일은 괜찮았는데 다음날부터 붓기가 엄청 심해서 당황했는데 일주일뒤 그래도 일상생활 가능할 정도로 붓기 티도 안났어요 한달이 조금 지난 지금 너무 만족합니다 ㅎㅎ 병원은 여러곳 발품팔고 궁금한것들 질문 준비해가면 좋아요
2시간전
양악/교정/치과 - 이유구강악안면외과 댓글 0 조회 121 좋아요 0
안녕하세용 이유구강에서 신원장님께 양악수술 받은지 한달차 되었습니당! 우선 저는 부정교합 때문에 옆모습이 항상 어딘가 어색해 보이는 게 너무 스트레스였어요.,! 사진 찍을 때마다 시선이 턱 쪽으로만 가고, 점점 자신감이 떨어지다 보니 더 늦기 전에 제대로 고쳐보자고 마음먹었습니다ㅠㅠ 처음에 이유구강 후기 사진을 보면서 아 여기 결과가 되게 자연스럽다는 느낌을 받았고, 실제로 상담 갔을 때 원장님이 제가 고민하던 얼굴 라인의 문제를 정확하게 짚어주셔서…
4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유니메디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58 좋아요 0
유니메디에서 콧볼축소, 하이코 등 수술했음. 그땐 뭣 모르고 당일 상담받고 수술함. 간단한 수술이라고 알았음. 하지만 비개방이어도 수술이라 한두달은 엄청 부음. 지금 많이 지났는데 후회는 없음. 생각만큼 예쁘진 않아도 70프로 만족함. 부작용도 딱히 없고 괜찮음.
6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