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발품노트
SUNGYESA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성예사
>
성형관련수다방
목록
쓰기
[코성형] 이것도 다 젊은 날의 경험일까요
몽키동키
작성 16.01.28 19:43:43
조회 3,838
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09
성형관련수다방
코성형
코성형토크
안녕하세요. 긴 글에 대해 먼저 양해 부탁드려요. 진심을 담아 썼습니다.
코수술을 한 지 23일차에요.
저도 여기 성예사에서 활동하는 많은 회원님들처럼 꾸미는 데 관심이 많은 평범한 여대생이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제 얼굴은 분명 예쁜 편이었어요. 저를 사랑해주는 남자친구도 있었고, 연예인 닮았다는 소리도 꽤 들었고요.
그런데도 저는 이전부터 코끝이 살짝 퍼지고 길게 처진, 화살표같은 제 코가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저는 매일 수많은 연예인들, 그리고 예쁜 친구들과 나 자신을 비교하기 시작했습니다.
또 진로가 불확실한 탓에 자존감이 많이 낮아진 상태에서, 더 예뻐져서 내 자존감을 올리자는 하나의 수단으로 쉽게 코성형을 선택했습니다.
코끝 연골묶기, 비중격 지지대를 세우고 그 위에 귀연골, 콧대는 알로덤 3-4mm, 매부리 절골, 휜코 교정
많이도 괴롭혔네요.
그냥 의사선생님이 예쁘게 해주신다고 하는 말에 저는 유명한 분이니까.. 나보다 잘 아실거야 하고 맡겼습니다.
결과는 제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좁고 높은 우뚝 선 직선코.
코 자체는 예쁩니다. 그러나 제 모습이 아닌 다른 사람이 되었고, 또 저와는 어울리지 않을 뿐이지요.
제 얼굴이 이마도 평평하고 약간 남상인데 콧대까지 높으니... 잘생겼더군요.
그리고 코가 좁아지니 턱이 더 넓어보이더라고요. 이전엔 제가 턱이 넓은 지도 몰랐습니다.
제 착한 남자친구는 그래도 예쁘다면서 저를 위로해주지만 제 눈을 이전처럼 쳐다보지 못하더군요.
가족들도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높긴 높다.. 이 말만 반복하고 저를 위로하다가 가끔 "진짜 코는 예쁜데 너랑 안어울린다.." 또는 "좀 남자같아지긴 했다" 하고 진심이 튀어나오면 전 또다시 눈물을 흘렸고요.
하지만 결국 제 선택이기에 그 누구를 탓할 수도 없었던 거였고, 혼자 많이 가슴앓이를 하고 스스로를 자책했습니다.
하루종일 거울을 보고, 성예사의 모든 붓기글을 찾아 읽고 제거글을 찾아 읽었습니다.
혼자 많이 끙끙대다가 오늘 의사선생님을 찾아가서, 제가 아는 사람들이 제 눈을 똑바로 못쳐다볼만큼 부담스럽고, 많이 바뀌었다고 말씀드리니 불같이 화를 내십니다.
예쁜 코가 분명 맞긴 하니까요. 그러나 수술 전에 제가 말씀드린 자연스러움과는 거리가 멀다고 하자, 의사선생님은 저에게 성격이 예민하고 자기를 너무 자책하는 것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3주차라 붓기도 한참 남아있고, 콧대의 알로덤이 정말 많이 흡수될 것이고, 코끝의 귀연골도 흡수되며 약간 펑퍼짐해지고, 높이와 각도도 붓기가 빠지면 내려갈 것이라고 확실히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알로덤 유착에 대해 걱정하자 그건 1년뒤까지도 제거할 수 있고, 6개월 뒤에도 너무 높다고 느낀다면 낮춰주던가, 다 빼주던가 하겠다고요.
사실 맞는 말 같습니다. 아직 3주라는 시간밖에 흐르지 않았습니다.
성예사의 많은 분들이 의사를 너무 믿지 말라고는 하시고 제가 의심이 워낙 많긴 하지만 6개월 동안이라도 의사를 애써 믿어보려고요.
코가 낮아지고, 저랑 어울릴 때까지 저는 기다리겠습니다.
대신 저는 지난 23일간처럼 거울만 보고, 성예사의 글을 하루종일 뒤지면서 기다리지는 않겠습니다.
물론 가끔은 들릴 것입니다. 멘붕이 올 때마다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과 함께 서로를 토닥일 거에요.
하지만 이전처럼 집착적으로 카페를 하고 싶진 않아요. 노력해보겠습니다.
걱정 많고, 예민한 제 성격 탓에 스스로 너무 힘들었고, 저를 지켜보는 가족들도 많이 힘들어했으니까요.
그러나 개강하고 학교에 가서 얼굴을 망쳐놨다는 둥 수근거림을 견딜 자신은 없어 한 학기 휴학하려 합니다.
휴학하는 동안 제 인생에서 버리는 6개월이 되지 않도록 계획을 잘 짜야겠습니다.
그리고 알바나 학원도 다니고 새로운 사람들도 만날거에요. 제 얼굴이 원래 이렇게 생겼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제게 상처를 덜 주겠지요.
많은 것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외모에 집착하던 제 자신이 한심해졌고요.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성공해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말처럼 쉽지는 않겠지만 저는 제 코에 대한 판단을 6개월간 유보하고, 다른 일에 관심을 돌려보려 합니다.
많이 자연스러워지고, 낮아지고, 제 원래 이미지를 조금이나마 되찾을 수 있겠지요?
마음이 긍정적이고 사랑스러운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좋아요
0
공감이모티콘
스크랩+
2
브로커의심신고
몽키동키님의 게시글 더보기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꾸에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31
16-01-28 20:36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글 읽구 저도 많이 생각하게되네요. 붓기 빠지시면 괜찮으실꺼에요! 힘내세요 !
몽키동키
작성자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32
16-01-28 21:09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네 ㅎㅎ 긍정적으로 생각해요 우리 !!홧팅
노라노라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9
16-01-28 20:40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23일밖에 안됐으니 두어달지나면 지금보단 낫질않겠어요?사진을 보면 객관적으로 어떤지 조언드리고싶은데..?과연 그렇게 스트레스받을정도로 이상한건지 아님 바뀐모습이 적응안돼서 가족분들 그러실수도있고..설마 그렇게까지 나쁘진않을꺼란 생각이듭니다 힘내세요
몽키동키
작성자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30
16-01-28 21:11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노라노라] 제가 쓴 글 목록 보면 사진 있을거에용 ㅎㅎ,. 2달기다리고 4달기다리면 6달째 뭔가 결론이 나겟죠? 제거든 익숙해지든.. 댓글 감사해요ㅎㅎ
스타일HEE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8
16-01-28 23:20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글읽고 , 긍정기운 불어넣어드릭 싶네요~ 본인이 극복하고 , 자신감이 생기면 더 예쁘게 볼꺼예요~ 그리고 아직 3주밖에 되지 않았으니.. 원래 이쁘셨으니 붓기 빠지면 더더 이뻐지실꺼예요!!
분당찌질이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7
16-01-29 04:30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그래도 악의적으로 수술을 망친것도 아닌데 직접 얼굴 만잔 의사 말을 신뢰하는게 더 도움될거에요 .
분당찌질이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6
16-01-29 04:30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기운내세요!
핡소스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3
16-01-29 11:43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코끝 연골묶기, 비중격 지지대를 세우고 그 위에 귀연골, 콧대는 알로덤 3-4mm, 매부리 절골, 휜코 교정까지.. 그 정도면 코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가 부어있을겁니다. 본인은 느끼지 못하겠지만 코외에도 미세한 잔붓기까지 남아있어요. 아직 눈밑에 멍도 빠지지 않을때네요~ 거기다 자동앞트임효과까지.. 인상이 많이 변해보이는게 당연하죠~ 저 같은 경우도 절골을 했는데 눈밑에 노란멍까지 다 빠지는데 2개월 넘게 걸리더라고요. 물론 제가 찜질을 열심히 안한탓도 있지만 ㅠㅠ 어쨌든 3주째면 아직 많이 부어있을때고 코도 자리잡지 않은때고요. 괜히 3개월 6개월 얘기 나오는게 아닙니다. 3개월 6개월 1년 코 모양이 계속 자리잡고 하면서 조금씩 변합니다. 알로덤도 나중에 흡수될걸 예측해서 초반에 좀 과하다싶게 넣은걸지도 모르겠네요. 알로덤 흡수가 잘되거든요. 나중에 되면 너무 흡수되고 빠져서 초기때가 그리울지도 몰라요. 또는 시간이 지나서 초기때 사진보면 와 정말 붓기심했네.. 코뚱땡이였어라고 할지도요.. 실제로 저도 초기 몇개월은 코가 더 커져보였거든요. 걱정마십시오. 사진보니까 코 예쁘신데요. 미간 부럽습니다.. 전 미간높여도 낮아보여서 더 높이고싶을뿐 ㅠㅠ
몽키동키
작성자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4
16-01-29 21:35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핡소스] 옆으론 많이 얄쌍해서 겉보기에는 붓기가없고 그냥 높이만 높아보이네요 지금은ㅜㅠ 마인드컨트롤하려구 정말노력중인데 기분이 오르락ㄴㅐ리락하네요.. 자연스럽게 높지않게를 그렇게 강조했는데 왜 꼭 콧대를 넣어야했을까 화도 나구요.. 의사한터ㅏ는 6개월이 쉬워도 저한테는 긴 기간인데 ... 화낸다고 바뀌는것도없고 낮아진다는 댓글들만 캡처해서 화날때마다 읽고있어요ㅋㅋㅋㅋ 진심어린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핡소스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5
16-01-29 21:38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몽키동키] 네 ㅋㅋ 저도 처음에 미간도 딱딱하고 그래서 이게 진짜 빠진다고? 싶었는데 쭉쭉 빠집니다.. 지금으로썬 열심히 찜질하고 걷고 회복에 힘쓰세요~ 화이팅
행운77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2
16-01-31 01:26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긍정적인방향으로마인드컨트롤하시는 모습이보기좋습니다. 아주잘못된수술이아니라면.. 아직3주니3개월까지기다려보셔도될것같네요. 많이자연스러워지시길진심으로바랍니다~^^
hxuolepd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1
16-02-02 20:45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붓기빠진다고 모양 확변하는거아니더라고요 콧대빼고 코끝 라인이나 높이는 괜찮으신가요 알로덤이라 조금 흡수될거구 코끝이 직선이라면 버선처럼 들리진 않을겁니다 비중격으로 내려놔서요 코끝 콧대는 자연스럽게 낮아지긴할거에요 한달지나면서요 모양은 거의 비슷할겁니다
코코하쟈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20
16-02-03 11:49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저랑 거의 똑같애요. 미간이랑 콧대 직선느낌때문에 약간 남성적으로 변한거같고ㅠㅠ 또 그 부분이 제가 생각하기에는 티가나서 혼자 끙끙되는 중이에요.. 개강하면 동기들이 알아보고 왜햇냐고 할거같고 ㅠ 저는 설때까지만 기다려보고ㅠ아니다 싶으면 조기제거하려고요.. 개강후 동기들을 볼 자신도 없고 이미지가 바껴서 제가 적응이 안되요 ㅠㅠ
다앵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4
16-02-05 00:57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정말정말 제 상황과 비슷하시네요. 수술 전 주변에서 이쁘다는 소리도 많이 듣고 코가 살짝 아쉬워 욕심에 코수술을 하였지만 제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게 되어 너무나 후회중입니다 ㅠㅠ무슨 마음인지 잘 알아요 저도 수술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6개월은 기다려 보려구요 그때도 맘에 들지 않는다면 제거를 고려해 봐야겠죠 ㅠㅠ 힘내시길 바랄게요 정말 남일같지 않아서요 !
코코하쟈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5
16-02-05 01:03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다앵] 저도요.. 자연스럽게 된다해도 결국 한 티는 나고 얼굴이 과해진 느낌이에요.. 저는 제거하게되면 6개월도 못 버틸꺼같고 그냥 조기제거 해버릴꺼같아요.. 이대로 개강하면 학교에서 동기들이 수술햇다고 알아보고 하기전이 낫다고 할게 뻔해서 ㅠ
다앵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6
16-02-05 01:11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다앵] 정말 공감 돼요ㅠㅠ 하기 전이 더 낫다는건 정말 슬픈거 같아요 주변사람들 반응이 더 걱정되시죠?? 제가 그래용.. 옛날 사진 볼때마더 마음이 아파요 차라리 옛날 코가 못봐줄 정도로 못생겼었더라면 덜 슬펐을 거에요 ㅠㅠ 조기제거해도 코에 무리 안오겠죠? 왜 넷상에서는 재수술을 6개월이후에 하라고 하는건지 궁금해요..
hxuolepd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7
16-02-05 01:15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다앵] 조직이 다아물고해야 염증 구축이 올확률이 낮앚니까여 생살에 꼬집는거랑 상처잇는곳에 꼬집는거랑 같너요 근데 조기제거는 한지얼마안되서 흉살이 단단해지기전 그러니 아물어가는 초반이라 빨리 하려는거죠
코코하쟈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8
16-02-05 01:15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다앵] 저도요..ㅠㅠ 하기전에도 필러로 모양은 충분히 만족햇엇는데 괜히 코끝 욕심내서 이제는 이쁜느낌보다 코성형햇다는 느낌이 너무 강해요 ㅠㅠㅠ 제 병원에서는 1달 좀 넘어까지도 조기제거 해주고 실리콘만 빼는건 비개방으로 해서 붓기도 거의 없어서 바로 등교할수 잇다고 하시더라구여ㅜㅜ 1달시기를 놓치면 6개월 넘어서 해야하는 걸로 알고잇어요..ㅠㅜ 어떡하죠 정말 ㅜㅜ
다앵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9
16-02-05 01:40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다앵] 그렇군요!!!구축...역시 걱정 되네요 저는 아마 제거를 해도 6개월은 지나있을 것 같네요 붓기가 더 빠질 때까지 기다려볼거구 이 이미지가 제 눈에 익지 않아서 낯설은거라고 그렇게 위로해보고 있어요
레몬바닐라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0
16-02-12 21:39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아 응원합니다...무슨 마음인지 알 것 같아요 저는 일주일밖에 안됐고, 붓기가 안 빠졌는데도 지금의 모습이 굳어지는 걸까봐 매일 글을 읽고 두려운 마음이 있고 예전 얼굴보다 못한것 같고 그런 마음이 드는데.. 마음을 그렇게 먹으셨다면 어떤 상황이든 다 극복하실 거라 믿어요 더군다나 착한 남자친구도 있으시고 앞으로 잘 되길 바라고 종종 글 남겨주세요
분당찌질이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1
16-02-12 21:52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레몬바닐라] 저랑 완전 똑같은 상태네요.. 저도 이제 10일됐는데 붓기는 언제 빠지는건지 벌써부터 초조하고 이미 방에 있는 거울은 다 깨버렸네요 .. ㅋㅋㅋㅋㅋㅋ
코코하쟈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2
16-02-13 00:12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분당찌질이] 저 1주 지나고 실리콘 제거할려고 햇엇는데요 2주차까지가 진짜 맨날 얼굴이 다를정도로 붓기가 빠져요... 그래도 높긴 햇지만..
분당찌질이
댓글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821613
16-02-13 00:19
이모티콘
브로커의심신고
[@코코하쟈] 저는 원래 코가 높아서(막 메부리끼 있는분처럼 엄청 높진 않고,,) 원장님도 실리콘 얼마 안넣으실거라 했는데, 지금 코가 뭐가 바뀐지 모르겠어요.. 복코가 너무 심하고 이왕 수술하는김에 실리콘넣는거 좀 넣어서 코좀 확 라인 살리고 싶었는데 복코는 벌써부터 확연히 줄어든게 보이는데.. 콧대는 영... 저도 실리콘 뺄까 고민중이에요..
[눈성형] 제이준 남자 눈성형 자연유착 쌍꺼풀
남자들이 원하는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을 갖고 싶다면? 남자 눈성형 더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j…
제이준성형외과
660,000
원
[레이저성형] 땡큐❤️비수술 눈밑성형
수술없이 눈밑레이저와 콜라겐주사로 다크써클 쓱싹!
땡큐성형외과
363,000
원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이전ㆍ다음글LIST
글목록
아기주사+레이져시술 해보신분?
노라노라
피부레이저
01-28
조회
1,742
1
댓글
너무 고민이 됩니다 꼭 조언 부탁드려요
무하라
안면윤곽지방
01-28
조회
588
1
댓글
이것도 다 젊은 날의 경험일까요
몽키동키
코성형
01-28
조회
3,838
23
댓글
여기저기 다녀봤는데 뒷트임추천하는 병원은 없더라구요.
민미미
성형수다
01-28
조회
792
좋아요
1
7
댓글
프락셀제나 효과 어때요?
옥진주
피부레이저
01-28
조회
1,833
5
댓글
병원찾아삼만리
MORE
포토&후기
MORE
데이터삭제중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
로그인 해주세요.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공지사항
등업신청
1:1문의
S코인
리워드이벤트
앱 공지사항
커뮤니티
성형관련수다방
코제거/재건 포럼
남자성형 포럼
난치성피부질환
내과/산부인과 포럼
심리/신경 포럼
익명수다방
수술회복실
고치면어때요?
예사마켓
체험단게시판
Global
성형후기
통합발품후기
코성형 수술후기
눈수술 수술후기
시력교정후기
윤곽/FACE 수술후기
양악/교정/치과 후기
가슴성형 수술후기
체형/바디성형 수술후기
쁘띠/레이저 후기
코제거/재건 수술후기
남자성형 후기
병원등록후기
성형실패&부작용사례
평판찾아삼만리
병원찾아삼만리
닥터찾아삼만리
시술찾아삼만리
교수찾아삼만리
수술찾아삼만리
질병후기삼만리
의약후기삼만리
건기식찾아삼만리
뷰티찾아삼만리
동물병원찾아삼만리
건기식찾아삼만리
OTT찾아삼만리
수술/견적가 검색
병원&닥터
병원이벤트 티켓
성형컨텐츠박스
유튜브게시판
병원홈페이지 연동후기
원스탑견적받기
메디컬뉴스
전문의상담
라비앙성형외과
모디헤어플란트
성형자료실
연예인인명사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