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이것도 다 젊은 날의 경험일까요

몽키동키 2016-01-28 (목) 19:43 8년전 3723
안녕하세요. 긴 글에 대해 먼저 양해 부탁드려요. 진심을 담아 썼습니다.

코수술을 한 지 23일차에요.

저도 여기 성예사에서 활동하는 많은 회원님들처럼 꾸미는 데 관심이 많은 평범한 여대생이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제 얼굴은 분명 예쁜 편이었어요. 저를 사랑해주는 남자친구도 있었고, 연예인 닮았다는 소리도 꽤 들었고요.

그런데도 저는 이전부터 코끝이 살짝 퍼지고 길게 처진, 화살표같은 제 코가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저는  매일 수많은 연예인들, 그리고 예쁜 친구들과 나 자신을 비교하기 시작했습니다.

또 진로가 불확실한 탓에 자존감이 많이 낮아진 상태에서, 더 예뻐져서 내 자존감을 올리자는 하나의 수단으로 쉽게 코성형을 선택했습니다.

코끝 연골묶기, 비중격 지지대를 세우고 그 위에 귀연골, 콧대는 알로덤 3-4mm, 매부리 절골, 휜코 교정

많이도 괴롭혔네요.

그냥 의사선생님이 예쁘게 해주신다고 하는 말에 저는 유명한 분이니까.. 나보다 잘 아실거야 하고 맡겼습니다.

결과는 제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좁고 높은 우뚝 선 직선코.

코 자체는 예쁩니다. 그러나 제 모습이 아닌 다른 사람이 되었고, 또 저와는 어울리지 않을 뿐이지요.

제 얼굴이 이마도 평평하고 약간 남상인데 콧대까지 높으니... 잘생겼더군요.

그리고 코가 좁아지니 턱이 더 넓어보이더라고요. 이전엔 제가 턱이 넓은 지도 몰랐습니다.

제 착한 남자친구는 그래도 예쁘다면서 저를 위로해주지만 제 눈을 이전처럼 쳐다보지 못하더군요.

가족들도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 높긴 높다.. 이 말만 반복하고 저를 위로하다가 가끔 "진짜 코는 예쁜데 너랑 안어울린다.." 또는 "좀 남자같아지긴 했다" 하고 진심이 튀어나오면 전 또다시 눈물을 흘렸고요.

하지만 결국 제 선택이기에 그 누구를 탓할 수도 없었던 거였고, 혼자 많이 가슴앓이를 하고 스스로를 자책했습니다.

하루종일 거울을 보고, 성예사의 모든 붓기글을 찾아 읽고 제거글을 찾아 읽었습니다.

혼자 많이 끙끙대다가 오늘 의사선생님을 찾아가서, 제가 아는 사람들이 제 눈을 똑바로 못쳐다볼만큼 부담스럽고, 많이 바뀌었다고 말씀드리니 불같이 화를 내십니다.

예쁜 코가 분명 맞긴 하니까요. 그러나 수술 전에 제가 말씀드린 자연스러움과는 거리가 멀다고 하자, 의사선생님은 저에게 성격이 예민하고 자기를 너무 자책하는 것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3주차라 붓기도 한참 남아있고, 콧대의 알로덤이 정말 많이 흡수될 것이고, 코끝의 귀연골도 흡수되며 약간 펑퍼짐해지고, 높이와 각도도 붓기가 빠지면 내려갈 것이라고 확실히 말씀하셨습니다

제가 알로덤 유착에 대해 걱정하자 그건 1년뒤까지도 제거할 수 있고, 6개월 뒤에도 너무 높다고 느낀다면 낮춰주던가, 다 빼주던가 하겠다고요.

사실 맞는 말 같습니다.  아직 3주라는 시간밖에 흐르지 않았습니다. 

성예사의 많은 분들이 의사를 너무 믿지 말라고는 하시고 제가 의심이 워낙 많긴 하지만 6개월 동안이라도 의사를 애써 믿어보려고요.

코가 낮아지고, 저랑 어울릴 때까지 저는 기다리겠습니다.

대신 저는 지난 23일간처럼 거울만 보고, 성예사의 글을 하루종일 뒤지면서 기다리지는 않겠습니다.

물론 가끔은 들릴 것입니다. 멘붕이 올 때마다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과 함께 서로를 토닥일 거에요.

하지만 이전처럼 집착적으로 카페를 하고 싶진 않아요. 노력해보겠습니다.

걱정 많고, 예민한 제 성격 탓에 스스로 너무 힘들었고, 저를 지켜보는 가족들도 많이 힘들어했으니까요.

그러나 개강하고 학교에 가서 얼굴을 망쳐놨다는 둥 수근거림을 견딜 자신은 없어 한 학기 휴학하려 합니다.

휴학하는 동안 제 인생에서 버리는 6개월이 되지 않도록 계획을 잘 짜야겠습니다.

그리고 알바나 학원도 다니고 새로운 사람들도 만날거에요. 제 얼굴이 원래 이렇게 생겼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제게 상처를 덜 주겠지요.

많은 것을 배우는 것 같습니다. 외모에 집착하던 제 자신이 한심해졌고요. 무시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성공해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말처럼 쉽지는 않겠지만 저는 제 코에 대한 판단을 6개월간 유보하고, 다른 일에 관심을 돌려보려 합니다.

많이 자연스러워지고, 낮아지고, 제 원래 이미지를 조금이나마 되찾을 수 있겠지요?

마음이 긍정적이고 사랑스러운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1,781,426
2,066,485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꾸에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몽키동키 작성자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노라노라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몽키동키 작성자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스타일HEE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분당찌질이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분당찌질이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핡소스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몽키동키 작성자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핡소스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행운77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hxuolepd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코코하쟈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다앵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코코하쟈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다앵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hxuolepd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코코하쟈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다앵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레몬바닐라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분당찌질이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코코하쟈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분당찌질이 8년전 8년전 신고 주소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5
평가참여 342
|
의견참여 342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코성형
코제거(재수술)
쌍커풀
안면윤곽
대표Dr.
홍성문
대표Dr.
성용해
외 4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37 좋아요 0
자가늑 실리 쓰고 복코 교정했당 전 코 ㄹㅇ 볼드모트가 따로없네 염증 안 생기고 이대로만 갔으면 좋겠다 수술대 누워서 수술 직전까지 자연스럽게 해달라고했는데 막상하고 나니까 자려 외칠걸 싶음 ㅠㅠ 처음보는 사람들은 나 코수술 한 줄 모름ㅋㅋㅋㅋㅋ 내 니즈는 미간 낮게 직반으로 비주 내리기 정도 였는 원래 코가 비주 1도 없는 코였거든 너무 높게 안해서 비주도 잘 내려온거같고 없던 비주가 생김 ㄷㄷ 원장님이 최대한 니즈 맞춰주시는 거 같…
19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기린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76 좋아요 0
수술 한달 차 후기 수술 하고 2주까지는 팔도 잘 안올라가고 뻐근해서 옷 갈아입는게 제일 힘들었는데 이제는 많이 풀려서 팔도 다 올라가고 일상생활이 편해진 정도까지 회복했어 아직 바이오본드가 많이 있어서 이제는 바이오본드만 없어지면 너무 좋을 것 같아ㅠㅠ 잔붓기는 거의 다 빠져서 주변에서 살빠졌다는 소리 많이 듣고 ㅇ있어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얇은 옷이나 반팔 많이 입는데 팔뚝때문에 못 입었던 옷들 입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
1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삼사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51 좋아요 0
몇년간은 울쎄라도 해보고 실리프팅도 해보았지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다시 전모습으로 되돌아가더군요. 속절없이 흘러내리는 세월의 무게가 온전히 얼굴의 흘러내리는 것을 바라만 볼수없어 성형외과 리뷰등을 텅해 ㅅㅅㅇ 성형외과의 한원장님을 알게되고 상담을 통해 성형에 대한 믿음을 갖게 되었죠. 수술전에도 꼼꼼하게 설명해주시고 안정시켜 주셔서 마음 편히 수술을 받았네요. 수술후에도 통증없이 잘지내고 3개…
1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모델라인의원 대전점 댓글 0 조회 56 좋아요 0
팔지흡하고 옷입는게 달라졌어 팔뚝살은 진짜 잘 안빠져서 수술해야겠다고 생각했고 대만족! 3개월차 접어들면서 붓기도 많이 사라지고 슬림해졌고 옷태도 예쁘담 ㅠㅠ 근데 나도 체구치고 팔뚝이 큰편이었어서 가죽이 비어있다는게 약간 느껴지거든 그래서 내 덩치가 좀 많이크다하면 살 처질거같아서 비추야 옷입을 때 너무 행복해서 다음은 허벅지랑 등도하게 등살은 그대로라 붙는 옷을 입으면 약간 등이접힘 ㅋ… 팔이 심각했을땐 안보였는데 사람의 욕심은 끝이…
2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0 조회 52 좋아요 0
턱에 보톡스 맞았어요~ 50유닛만 밎아서 그런가 효과가 생각보다 적은것 같아요~ 예전엔 100유닛 맞았던것 같은데 그땐 효과 괜찮았거든요~ 6개월 지난다음에 다시 생각하봐야 겠네요~ 이벤트로 국산 저렴하게 맞았어요
5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더도어성형외과의원 댓글 2 조회 212 좋아요 0
어렸을 때부터 웃으면 퍼지는 코 모양 + 작은 코 때문에 얼굴 중앙 이목구비가 흐릿한 거 같아서 코 성형 고민만 몇 년 하다가 내 생에 마지막 성형이다 생각하고 질렀습니다!!! 일단 저는 이왕 하는거 화려한코 를 원했습니당 ㅎㅎ 상담 가기 전에 성예사에서 더도어 나림 선생님 후기 보고 딱 원하던 모양이라 지정 상담했습니다 제 코가 워낙에 ㅠㅠ 두꺼운 피부라 코 끝이 잘 안 늘어나는 코여서 상담 다녔을 때 전후 효과가 많이 있는 코는 아니라고 하셔서 고민…
7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압구정탑라인의원 댓글 2 조회 212 좋아요 0
압구정탑라인 에서 팔뚝+겨드랑이+부유방+견갑까지 지방 흡입 진행 후 1일차 후기야 기존에 팔뚝만 진행하려고 하다가, 실장님께 디자인 상담받고 겨드랑이, 부유바으, 견갑까지 추가했어! 확실히 상담받은대로 진행했더니 컴플렉스였던 둥근 몸 형태가 훨씬 예뻐졌어 특히 견갑 쪽에 살이 많아서 Y자 형태로 떨어지는게 큰 스트레스였는데, 1일차인데도 눈에 띄게 H라인으로 바뀐게 보여서 너무 좋았어! 옆태 등쪽 라인도 훨씬 납작해졌구 팔뚝도 아직…
10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삼사오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328 좋아요 0
늘어진 턱라인과 중안부가 너무 스트레스여서 리프팅을 알아보던중에 미니 거상을 하기로했어요!! 원장님의 명확한 상담에 반해 ㅅㅅㅇ로 결정하게되었고 스마스볼륨리프팅을 결정!! 턱지방제거해서 꺼진 눈밑에도 넣었습니다. 결과는 대만족 입니다. 수술 전에 한원장님께서 제 피부는 붓기랑 멍이 심하고 오래갈거라고 미리 말씀해주셔서 그런지 별로 심하지않다고 느껴졌어요. 붓기 멍 통증 첫날 - 땡기미를 해놔서 가장 심하게 부어있어요 붕어처럼 …
12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10 조회 347 좋아요 0
나 쌍수한지 7일차인데 .. 아무리 경과를 보긴 이른 시기이지만 너무 헷갈려서 ㅜㅜ 이건 라인이 짝짝인거야? 붓기인거야? 너무 스트레스 받아.. 나랑 비슷했던 사람 잇을까? 조기 교정을 할거면 빨리 하고싶은데 .. 하는게 맞는 거 같아?
12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