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윤곽지방]

리얼하게 쓰는 10년전 광대턱 성형인의 재수술 후기

popoa1220 2025-08-07 (목) 03:57 3개월전 14981 [CODE : 3CA30]
https://sungyesa.com/new/free/6047532
나는 광대 + 턱끝 + 이중턱지흡 + 심부볼제거까지 묶어서 수술한지 이제 2주차 됐고, 개인적으로 느낀 리얼한 후기를 공유해볼게.

이전글에서 내 개인적인 만족도가 윤곽이 제일 컸다고 썼다가 그 내용으로 섣부르게 안면윤곽 생각하는 예사들 있을까봐 더 자세하게 적어.

수술배경
사실 윤곽은 조금 더 예뻐보이고 싶어서 그냥 살짝만 다듬자 하는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수술이 아니야. 나처럼 아예 오래전에 수술했던 사람들도 재수술을 고려하는 순간, 그 무게가 어마무시해짐.
내 경우는 10년 전에 했던 광대가 씨티로 보니 겉으로 봐도 불유합에 가까울 정도로 벌어져 있었는데, 나중에 씨티 찍어보고 알았어. 그냥 육안으로는 도저히 뼈가 붙어있는지 아닌지 모르고 아무 이상이 없었으니ㅠㅠ 그래서 모르고 계속 잘 살았던건데.. 알고보니 그 위태한 나사 하나가 두 뼈를 간신히 잡고 있었더라 소름ㅠ

수술당일~초기
재수술이라 그런 건진 몰라도 진짜 인생 최악의 고통이었음.
사람들이 덤프트럭에 치인 기분이라고 표현하는 거 구라다 싶었는데 내가 겪어보니 그 표현이 진짜 과장이 아니었어.
나 진짜 창문으로 뛰어내리고 싶은 충동 처음 느낌. 20대 초반엔 멋모르고 했을 땐 그냥 참았던 것 같은데, 나이 먹고 하니까 체력도 떨어져서 그런가 천만배 더 아프더라.
당일은 그냥 응급환자.
그 다음 일주일은 사람 구실 못한다고 보면 돼.
냉찜질 + 약 + 억지로잠들기(그러나 한시간마다 깸)
이 루틴으로 하루하루 연명함.

현재 2주차
실밥 푸니까 그때부터 인간의 도리를 할 만큼은 됨(아직 인간처럼 생기진 않음)
붓기는 아래로 쳐져서 광대~턱 라인이 완전 네모남ㅋㅋ
그냥 혹부리영감의 현대판
광대 밑에 살이 주르륵 매달려 있어서 목이랑 턱이 안 붙은 느낌. 심지어 광대는 뼈 들어갔는데도 붓기 때문에 얼굴 전체가 부었어 보이고, 불패임도 심해서 지금은 차라리 1주차보다 못생겨보임. 지금 이것때매 정병시기야 근데 대부분 예사들이 이시즌에 다 정병파티더라 ㅎㅎ ㅋㅋ 잘 이겨내봐야지......

윤곽은 진짜 너무 콤플렉스고 정말 이것때문에 남들 눈에 부끄럽다 정도라면 확실히 수술후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긴 해. 하지만 아 윤곽 하고싶다~ 그냥 조금 예뻐지고 싶다~ 개선하고 싶다 아쉽다 : 그 정도 마음이면 이 수술은 비추야. 이건 인생 걸고 하는 수술임.

그리고 나처럼 10년전쯤 수술한 예사들 씨티 촬영 꼭 다시 해봐
나는 부비동염 확인하려고 찍은 건데, 그때 처음으로 광대뼈가 안 붙어있다는 걸 앎. 10년 동안 문제 없다고 생각하고 잘 살았는데 알고 보니까 그나마 나사가 붙잡고 있었던 거.
완전한 불유합 직전의 모습으로 있었음 너무 아슬아슬해보이고 뼈 너무 벌어져있는채로 모르고 지냈던거 지금 생각하면 너무 무서워.
정말 CT 한 번으로 인생 갈릴 수도 있음. 꼭 찍어보길.

마무리하자면 붓기 빠지는 속도도 사람마다 다르고, 회복도 천차만별이라 내가 겪은 게 전부는 아니겠지만…
확실한 건, 윤곽수술은 절대 가볍게 볼 수 있는 수술은 아니야.
예쁜 것도 좋지만, 기능적 문제(불유합, 비대칭 등)도 정말 심각할 수 있음.
지금은 입도 벌어지고 밥도 먹을 수는 있는데, 표정 짓는 거 아직 어색하고 웃는 것도 이상해 보여.
감각은 아직 다 안 돌아왔고, 씹을 때 약간 땡기는 느낌도 있음.

윤곽 수술 앞두고 고민 중인 예사들, 제발 신중히 결정하길 바래.
특히 미용목적 재수술은 정말 정말 생각 많이 하고 하길…(하지마하지마하지마ㅈㅂ)

그리고 재수술한 병원은 아직 나 혹부리영감이라 결과를 알 수 없어서 공유 안할께 이해해주!

힘내자 예사들!
2
Written by
App

4,369,719
4,348,55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옹용용옹 1개월전 1개월전 [CODE : 52008]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171727
쉽지 않네 진짜 포기해야겠다
eur윤도 1개월전 1개월전 [CODE : 4EA76]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188832
감각문제가 많구나….
단다라라 1개월전 1개월전 [CODE : 7DE04]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216365
수고많았어 이제 푹 쉬어ㅠ
단다라라 1개월전 1개월전 [CODE : 7DE04]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216366
수고많았어 이제 푹 쉬어ㅠ
호박호박호박 1개월전 1개월전 [CODE : 4EB77]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220159
넘넘 수고많았어 정보도 넘 고마워
코나도 28일전 28일전 [CODE : 18B30]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237653
역시 윤곽은 쉽지 않구나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6
평가참여 401
|
의견참여 405
병원정보
의사정보
코성형
코제거(재수술)
콧볼축소
코끝성형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 민트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 좋아요 0
20대 후반쯤에 첫 수술 고민하다가 진짜 발품 손품 많이 팔고 결정했어요! 첫 수술 고민되었던 부분이 콧대는 낮고 콧볼도 넓어서 수술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ㅠ 계속 고민만 하다가 민트에서 수술을 결심!! 콤플렉스였던 복코와 퍼진코, 그리고 낮은 콧대를 확실히 개선하고 싶다고 말씀 드렸었어용 수술한지는 3년쯤돼서 잘 기억은 안나는데 실리콘 3.5mm를 이용해서 진행했고 비중격 연골을 사용해서 코가 자연스러우면서 오똑하게 됐어요!! ㅎㅎ 수술…
8분전
양악/교정/치과 - 맥스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댓글 0 조회 20 좋아요 0
[수술 1-2주차 후기] 수술하고 나서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 붓기가 완전히 빠지진 않았지만, 카메라로 찍어서 봐도 좌우 비대칭이 많이 개선된 게 느껴지고 옆모습 라인이 정말 예뻐졌어요. 수술하고 나서 왜인지 콧대도 더 높아 보이고 전체적으로 얼굴 균형이 잘 맞아져서 만족스럽습니다. 회복 과정도 잘 진행되고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기대가 커요. [수술 1달차 후기] 수술하고 한 달이 지났는데 신기하네요 시간이 빨리가요.. 이쯤 되니까 이제 웨…
25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아우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5 좋아요 0
예전부터 복코가 고민되어 수술을 고민했는데 티나는 수술은 싫어서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병원이 있는지 여러군데 상담 다녀봤었습니다. 다른 병원과 다르게 과한 추천도 없으시고 제가 추구하는 자연스러움과 병원의 추구미가 같아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원장님의 자신감이 있으셔서 신뢰감이 높았습니다. 한달이 된 지금 수술한 티 안 나고 너무 자연스럽고 제 컴플렉스도 없애주어 너무 만족합니다.
30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기린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55 좋아요 0
눈 뒤밑트임 정말 잘하는 곳이에요! 사나운 눈 때문에 첫인상이 좋지 않았는데, 이제 순한 인상이 되었어요! 정말 최고! 비용은 트임 시술치고는 어.. 싶긴하지만 다른 곳과 비교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ㅎㅎ 수술 후 불편한 점은 세수를 제대로 못 하는 것과, 눈을 절개하다 보니 결막부종은 어쩔 수 없다는 점...? 그 외에는 일상생활을 잘했습니다. ㅎㅎ 딱히 모자를 쓰지 않아도 실밥 위치만 잘 조절하면 삐뚤한 아이라인 느낌이랔ㅋㅋㅋ…
45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댓글 1 조회 55 좋아요 0
11일날 수술하고 오늘이 수술2일차인데 땡땡하고 너무 부어서 터질거같아 절개부위가 너무 땡기고 점점 커지고 답답해 점점 더 빵빵햐지는 기분이야 ㅠㅠ 다들 붓기 이정도돼? 통증은 거의 없는편인데 조금씩 저릿저릿하네
47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성품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62 좋아요 0
워낙 복코기도 하고 코도 길고 매부리코 같았었는데 심지어 미간 콧대가 너무 낮아서 스트레스였음 코끝이라도 좀 올라가 있음 모르겠는데 진짜 징징이같으니까 누가 스폰지밥 얘기 꺼내기라도 하면 나 징징이 닮았다 할까봐 노심초사함 과거의 나 너무 불쌍.. 코수술 잘한다는 병원으로 괜히 필요없는 것까지 권유할까봐 언니랑 같이 싹다 돌고왔는데 성품 원장님이 엄청나게 믿음을 주셔서 여기서 했음 나 이렇게까지 설명 꼼꼼하게 해주는 곳 처음 봤잖아 …
1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디에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7 좋아요 0
저 한 복코했었는데 그토록 바라던 얄쌍한 코로 바껴서 요즘 넘넘 행복합니댜,,>.< 첫수지만 비주까지 자려한 직반라인 원해서 비중격+자가늑 사용했어용!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코끝까지 라인 진짜 잘빠진듯ㅎㅎ 원랜 한가운데에 있는 코가 뚱뚱하니까 얼굴이 전체적으로 뚱해보이고 촌스러웠는데, 코 하고 난 뒤로는 얼굴 전체가 슬림해보이고 샤프한 느낌??! 칭구들도 제 이미지 많이 바꼈다고 하더라구요!! 라인도 넘넘 맘에 들고 옆태는 특히 더 맘에 들어요ㅠㅋ…
1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새김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0 좋아요 0
이목구비만 보면 어디가서 잘생겼다는 소리는 못 들어도 못생겼다는 말은 안 듣고 살았는데 얼굴형이 아쉽다는 말은 꾸준히 들었음 모자이크 돼 있어서 좀 당당하게 나가는 것도 있긴 한데 정말로 고딩때부터 알던 친구들이 얼굴형만 빼면 오타니 하위호환이라고 할만큼 나쁘진 않은 얼굴인데.. 그릇이 별로니까 담긴 음식까지 맛없어보이는 그런 느낌;; 윤곽이라는 수술 자체가 워낙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개념이기도 하고 남자들 후기가 별로 없어서 할까 말까 …
1시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디에이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108 좋아요 0
저 완전 알아주던 껌딱지 ㅠ 친구들 사이에선 제일 사이즈도 작고 볼품없었는데 디에이에서 가슴성형하구 제가 1황 자리 등극했오요ㅋㅋㅋㅋ>_< 알고 봐도 자연스럽다궁ㅋㅋㅋㅋ볼때마다 부러워하고 대박이래서 그럴 때마다 제 자존감 무한상승합니당ㅎㅎㅎ 진짜 예쁜 UU모양에 I골도 깊게 나와서 브이넥이나 튜브탑입을때 짱 여리여리해보여요ㅠ에겐력 1000%...♥ 모양 자연스러운 만큼 촉감도 예술ㅎㅎ 진짜 디에이에서 안했으면 큰일날뻔요…
1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