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성형수다]

잘 때 이 갈고…턱 괴고 모니터 보고…안 아플 턱이 있나

제리야모하니 2007-10-15 (월) 23:05 17년전 1974
https://sungyesa.com/new/free/42323





얼마 전 오모 씨는 음식을 먹을 때 귀 앞쪽이 아파 병원을 찾았다. 입이 잘 벌어지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면 턱 주위가 뻐근하며 하품할 때도 귀 앞에서 찌르르한 통증이 느껴진다. 가끔 목과 어깨도 아프다. 그는 입을 크게 벌릴 때나 하품을 할 때 턱에서 ‘딱 딱’ 소리가 난 지 10년쯤 됐다. 최근 턱관절 장애를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조사에 따르면 턱관절 장애 환자는 2000년 158명에서 2005년 984명으로 6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턱관절 장애는 스트레스와 나쁜 자세, 턱관절의 과다 사용 때문이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턱 부위에 힘이 들어가고 이를 악물게 된다. 이를 악무는 것이 습관이 되면 턱관절 주변의 근육이 긴장해 만성염증이 생기거나 턱관절 위치에 이상을 초래한다. 잠을 잘 때 이를 가는 것도 턱관절에 무리를 준다.

나쁜 자세도 턱관절 장애를 일으킨다. 컴퓨터 앞에서 오랫동안 일을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 중에 턱관절 장애가 있는 경우가 많다.

손으로 턱을 괴거나 목을 빼고 장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있으면 턱관절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염증이 생길 수 있다.

턱관절 장애는 여성과 젊은 층에서 많이 발생한다.

분당서울대병원팀이 턱관절 장애 환자 31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여성(242명)이 남성(75명)에 비해 3.2배로 더 많았다. 연령별로는 40세 이하가 233명으로 73.5%를 차지했으며 이 중에서 25세 이하가 120명으로 37.8%였다.

전문가들은 여성에게서 턱관절 장애가 많은 것은 여성이 남성에 비해 장애 증상에 대한 반응이 좀 더 빠르거나, 스트레스를 느끼는 정도가 남성에 비해 더 높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10, 20대 젊은 층에서 턱관절 장애가 크게 늘고 있는 것은 입시 및 취직 스트레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남성이거나 나이가 들면 통증에 대한 느낌이 둔해져서 같은 증상을 놓고도 병원을 찾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도 있다.

턱관절 장애의 주된 증상은 귀 앞의 턱 부분에서 소리가 나고 아프며 입을 벌리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증상이 악화되면 이와 귀가 아프고 목 어깨 부위까지 통증이 오기도 한다.

턱 부위의 근육이 긴장되면서 때로 어지럼증까지 수반한다.

갑자기 입을 벌리는 것을 피하고 스트레스 요인을 줄이면 일정 기간이 지난 후 턱관절 장애는 저절로 없어진다. 치과에서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를 병행하면 증상이 많이 좋아진다.

그러나 턱관절 질환이 오래돼서 턱관절 디스크 위치에 문제가 생기면 어긋난 위치를 바로잡아 줘야 한다.

교합안정장치를 사용하거나 심할 경우 신체의 다른 연골을 떼어 내서 턱관절 내 디스크를 만들어 주거나 디스크의 위치를 바로잡는 수술을 한다.

턱관절 장애는 대표적인 생활습관성 질환이다.

전문가들은 환자 스스로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턱관절에 나쁜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피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턱관절 장애 치료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턱을 괴고 앉지 말고, 허리를 가능한 한 곧게 세워 턱에 불필요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한다. 30분 또는 1시간에 한 번씩 스트레칭을 해 주면 좋다.

턱관절 환자는 껌 씹는 것을 피해야 한다. 턱관절은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움직이는 관절인데 껌을 계속 씹고 있으면 턱에 무리가 간다. 턱관절 환자의 경우에는 5분 씹고 뱉는 것이 좋다.

턱관절에 문제가 있으면 오징어, 콩자반 등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피한다. 또 한쪽으로 음식을 씹거나 한쪽으로만 누워 자는 습관도 고치도록 한다.

음식이나 과일을 통째로 먹느라 입을 크게 벌리지 않도록 한다. 근력운동을 하면서 이를 악물지 않도록 한다.

턱에서 ‘딱 딱’ 소리가 난다고 이를 확인해 보려고 일부러 자주 소리를 내보거나 턱을 무리하게 옆으로 움직이면 안 된다.

생활습관 교정만으로 힘들다면 교합안정장치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흔히 마우스피스로 불리는 교합안정장치는 원래 운동선수들이 입에 물고 있는 장치인데, 치아 본을 떠서 이갈이 방지 등 치과용으로 쓰기도 한다.

(동아일보 펌)

5,211,938
572,12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삭제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2
평가참여 116
|
의견참여 116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코성형
쌍커풀
트임
지방이식
이마거상
포토&후기
눈수술수술후기 - 공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3 좋아요 0
공간 성형외과 함기원 원장님은 코수술로 유명하시지만, 미감이 워낙 좋아보이셔서 눈도 궁금증이 생겼어요!! 그러던 중 운영하시는 유튜브 채널을 보고 신뢰가 생겨서 예약했어요 (손품 열심히...) 병원은 엄청 깔끔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였고, "이래서 다들 1인 병원을 찾는구나!" 싶더라구요. 실장님 상담도 부담 없이 편안했고, 무엇보다 원장님 상담이 정말 인상 깊었어요. 말투도 차분하시고, 제가 원하는 눈 라인을트끝까지 구체적으로 이해하…
6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유니메디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3 좋아요 0
콧구멍이 너무 잘 보이고 콧볼이 큰 게 큰 콤플렉스였습니다. 특히 사진 찍을 때 코만 도드라지게 보이는 게 너무 싫었어요. 그렇다고 콧대에 실리콘 넣거나 연골을 묶는 수술 같은 건 부작용 때문에 무서워서 평생 이대로 살아야하나 했는데, 우연히 콧볼과 콧구멍을 자연스럽게 수술해준다는 곳을 알게 되었고, 그곳이 유니메디였습니다. 실장님께서 저에게 필요한 수술들만 골라 이해가기 쉽게 너무나 친절히 잘 설명해주셨고, 과한 수술 권유가 없어 믿음이 갔습니다…
6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0 조회 6 좋아요 0
성예사 오랜만에 와서 글씀. 왜냐면 한때 인모드랑 턱필러 알아보느라고 가입했다가 시술 받고 난 뒤로 만족해서 앱 삭제하고 난 그냥 이 얼굴로 살다가 가야지 생각함 .. 수술은 아직 무서움 ㅜ.ㅜ 주요 후기는 턱 필러랑 인모드임! 결론적으로는 얼굴형 많이 좋아지고 만족함! 턱필러는 1cc맞았고, 그냥 뭐 막 패키지로 하는걸로 맞았는데 호두주름? 없애는 거랑 윤곽 주사 등등 같이 있는 패키지로 맞았어. 당시에 가격은 막 엄청 비싼 정도도 …
8분전
윤곽/FACE수술후… - 히트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9 좋아요 0
2cm 줄일 수 있고 2cm 다 줄이는 쪽으로 디자인해줘서 이마축소 골막고정 했어요 현재는 흉터도 안보이고 머리도 잘 자랐고요 탈모 부작용 걱정했는데 그런 일도 전혀 없엇어요 효과 너무 좋아서 이마축소 하고싶은분들껜 완전 추천!! 많이 줄인거치고 되게 자연스럽게 잘 줄었죠!
19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피니쉬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7 좋아요 0
첫 수술은 진짜 한지 오래 된 거 같은데 기억도 잘 안나 10년 전?? 11년 전? 콧대 : 실리콘, 코끝 : 귀연골 내 기준 너무 화려해서 동네에서 재수술 했는데 용코 같아 보이고 코끝은 떨어졌어 이쯤 되니 자연 > 화려는 쉬워도 화려 > 자연은 어렵구나를 깨달았지 그리고 어떻게든 안고 살아가보려다...결국 신경쓰여서 실패... 코재 했어 이번엔 걍 서울 가서 했고 자연스럽게 하고 싶었는데 맘에 들던 병원이 무보형물+자가늑으로 하쟤서 했…
35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34 좋아요 0
나는 코 낮고 뭉툭한게 콤플렉스여서 코수술 알아보는데 칼대려고 하니까 너무 무서웠음.. 코끝필러랑 하이코 발품하다가 필러는 시간이 지나면서 중력땜에 필러가 퍼진다고 하길래 하이코를 함 근데 이것도 시간 지나니까 매부리도 다시 똑같이 나오고 코끝 처지고 콧대 뭉툭해지고 전이랑 다를게 없었음.. 지금 당장 수술하는게 무섭다고 해도 코에 실이나 필러 넣을만큼 스트레스 받으면 수술을 하는게 낫다고봄 코에 실 넣어봤자 딱히 효과 잘 모르겠고 …
46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아이디병원 ID Hospital 댓글 0 조회 52 좋아요 0
수술한 지 세 달 정도 되니까 이제는 생활할 때 불편한 건 진짜 거의 없네~ 처음엔 팔 쓸 때 조심조심하고 신경도 많이 썼는데 요즘은 가벼운 운동도 조금씩 하고 있구 병원에서 알려준 스트레칭 위주로 하니까 뭉침 같은 것도 덜하고 확실히 회복되는 게 느껴진다ㅎㅎ 그리고 브라 새로 싹 장만했는데… 이게 은근 꿀잼이야ㅋㅋ 원래는 선택지도 별로 없었는데 이제는 디자인 고르는 재미가 쏠쏠함! 가슴 모양이 자연스럽게 잡혀서 브라렛만 입어도 예쁘게 라인이…
1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레디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9 좋아요 0
아무한테도 말도 안하고 지방흡입 한지 시간이 꽤 지났는데 15주차 기록 겸 후기를 남겨볼까해. 팔+등 지방흡입 받았는데 팔은 재수술이고 등은 첫수술이야! 옷으로 가리면 그렇게 뚱뚱한 편은 아닌데 유독 팔뚝이랑 등살이 두꺼운 편이였어. 팔뚝은 2년 전에 수술 받은적이 있거든? 그땐 지방이 많이 빠지긴 했어도 라인이 들쭉 날쭉하고 팔뚝 안쪽에 군살이 덜 빠져서 말 안하면 지방흡입 한지도 모르더라ㅡ_ㅡ 맨 처음엔 붓기인줄 알았지... 근데 시간이 지…
1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댓글 0 조회 22 좋아요 1
2차 끝냈어요 이마랑 팔자쪽 위주로 넣었고 나머지 부분들은 살짝씩만 채웠습니다 첨부터 과하게 안넣길 잘한거 같아요 2차할때쯤 되니까 보완해야할 부분들이 눈에 더 잘 보여서 좋아요 원장님도 지방이식은 하고 나면 뺄수가 없으니까 1차땐 80%정도 넣고 2차때 보완하는걸 추천해주셨었가지고 지이 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경험해보니까 맞는 말 같아요ㅎ 이제 추가적으로 할 수술은 없는거 같고 자가늑으로 코재수술한거 경과…
1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