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수다]

ㄱㅇㅈ성형외과 상담후기...속상하네요.

나나나 2021-08-21 (토) 00:43 2년전 10181
억울하고 속상해서 수다방에도 올리는 후기글 입니다.

----------------------------------------------------------------------------------------------------------------------

위의 병원에 상담하러 갔다가 너무 기분만 상하고 와서 저만 이랬는지 후기 다 뒤져보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네요.

제 후기는 이렇습니다. 원장님께서 오랫동안 교수 생활을 하셔서 그러신지 환자들을 너무 어린 학생대하듯이 하십니다. 몇몇 후기들을 보고 제가 하려는 코수술에 대해 모든 수술법(2년 동안 코수술 공부하고 고민한 사람입니다..)에 대해 공부 많이 하고 갔는데도 질문을 하면 블로그에 다 있다고 보고 오라고 하며 무시하는 듯 말하시는 어투가 속상했습니다.

참고로 목소리와 어조 자체는 젠틀하셨지만, 말하는 한마디, 한마디의 말의 '의미'들이 전혀 젠틀하지 않고 무시하는 말이라 기분이 묘했습니다. 친절한 가면 안 속의 말은 사실상 다 무시의 말이었네요. 목소리와 높낮이만 젠틀한 듯 보이고요(목소리가 좋아서 그렇게 느껴지는듯) 그래서 친절하다는 평도 있던 것 같습니다.

부작용에 대한 사후 처리에 대해 여쭤보니, 생길수도 생기지도 않을 일을 왜 물어보냐(장황하게 말씀하셨지만 핵심은 딱 이거였습니다)라고 하시고 정확히 어떻게 '대처'해주시는지에 대해 믿음을 주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비중격만곡증이 있는 상태에서 코연골을 이식하는 수술이 연골이 삐져나올 확률이 높다고 알고 있다, 제가 비중격만곡증이 있는데 수술해도 괜찮을까라고 여쭤봤는데 대답이 정확히 이러셨습니다. '그런건 의과 대학을 나오고 ~(대학 교수도 하고 등등의 얘기)~, 30년 동안은 전문적으로 연구해야지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요. 덕분에 질문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 해결되진 못했습니다. 결국 위와 같은 말을 한 본 뜻은 그런 질문을 의대생도 아닌 니가 왜해?였으니까요.

모든 질문에 대해 정확히 yes/no로 전문적으로 설명해주시지 않았습니다. 계속 위와 같은 식으로 돌려 말하고 그럴수도 있고 저럴수도 있다는 얘기만 하셨네요. 제 코가 복코에 해당되냐고 묻는 질문에도 본인(원장님)이 언급을 안한거면 아니니까 안한거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치 편의점에서 알바생이 봉투 필요하냐고 물으면 인상을 팍 구기며 딱봐도 봉투 필요한거 안보이냐고 묻는 그런 무시를 당한 느낌,,

가벼운 질문을 하면 그런건 블로그에 다 있다고 하시고,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는 질문을 하면 말해줘도 모른다, 의학을 공부한 애들이나 생각해봐야 될 문제를 왜 니가 생각하냐(여기서 의학 얘기는 제게 돌려 말하긴함. 근데 핵심은 이 뜻으로 말하심)라고 하셔서 대체 이 원장님의 비위를 얼마나 맞춰줘야 하는 건지 힘들었습니다.

그렇게 원장님과의 상담이 끝나고 상담실장님을 뵈었는데 원장님이 상담실장님께 저보고 우리병원과는 맞지 않는다, 다른 병원에 가라. 라고 제게 전달하라고 했나봅니다. 원장님이 우리 병원과는 제가 맞지 않는 것 같다는 말씀을 차라리 '직접' 제게 하셨으면 이렇게까지 기분이 나쁘지는 않았을텐데, 이제 결제 금액만 들으면 되겠다하고 상담실장님을 만나니 돌아오는 답이 '원장님이 ㅇㅇ님과 우리 병원과는 맞지 않는다고 하셨다. 다른 병원에 가보는게 나을 것 같네요'라고 해서 더 당황스럽고 화가났습니다. 제가 왜 진상 손님 취급을 당해야 하는 건지? 원장님과의 상담시간동안 무례한 말들로 제가 무시를 받고 있다는 걸 느꼈음에도 의사의 친절도와 수술실력은 비례하지 않는다고 생각해 버텼는데 괜히 버텼었네요.

네. 결국, 쫓겨나듯 저는 선택받지 못한 인간이 됐습니다. 병원 후기 중에 쉬운 케이스, 걱정 많이 안하는 환자들만 선별하는 느낌이라고 했는데 저도 그걸 정확히 느꼈네요. 상담중에 원장님께서 제 코가 다른 사람들보다 수술하기 복잡한 편이라고 하신게 기억 납니다.
아마 제가 질문이 많고, 수술하기도 남들보단 복잡하니 저를 이미 논외로 보고 모든 질문에 지금껏 무례하게 대답하신거겠죠. 많은 후기를 보면서 제가 정말 진상 손님이었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았지만, 후기들을 보면서 오히려 공감이 갔네요. 저와 똑같은 느낌을 받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걸요.

아, 그리고 저같이 '걱정' 많은 환자를 싫어하시는 원장님의 마음은 이해를 하려고 노력 할 수 있으나, 그걸 '의심'이 많은 환자라고 말하는 건 진짜 제일 억울했네요. 여기서 하고 싶어서 먼 지역에서부터 2주동안 기다려서 갔는데 말입니다.

다른 병원에선 질문을 해도 당연히 궁금해할 질문이라고 여겨주시며 대답해주시는데 여기는 그런 질문을 귀찮아하고, 싫어하며, 질문을 하는 손님을 진상 환자 취급하였습니다. 그래서 기분이 나빴고 이 글을 쓰게 될 정도로 화가 났네요.
여기서 하고 싶어서 기대하며 갔던 곳이라 그런지, 기대만큼 실망도 정말 크네요.

여러모로 진짜 공부자극 제대로 받고 갑니다...^^ 이렇게 무식한 진상 취급 받을 줄 알았으면 원장님이 무시안할 의대생 될 걸 그랬어요...ㅎ 비록 다른 전공을 가진 학생이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앞으론 절대 이런 무시 안받으며 살도록 노력할게요!

뭐, 이런 것과는 별개로 상담실장님과 데스크 직원분이 오히려 더 친절하신 편이었습니다.
특히 간호사분(상담실장)은 깔끔명료하신 분이셔서 원장님보다 마음이 갔습니다. 병원 시설은 일반적인 요즘 성형외과들을 기대하시면 안되시고 동네 병원, 그것도 굉장히 좀 오래된 병원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꽃무늬 벽지가 인상적이었으며, 엘레베이터가 없이 3층을 올라간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제가 불친절하신 원장님의 태도에도 수술을 받고 싶어했던 이유는, 수술의 안정성과 수술 전후 사진 디자인의 만족도 때문이었습니다. 자연적인걸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술 후기 사진을 보고 많이 만족하실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이 글을 보게 되실 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수술 후기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에는 정말로 만족해서가 아닌, 다른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이 병원에 가기전까진 정말 수술해서 만족하신 분들이 좋은 후기를 썼겠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의사가 환자들을 선별한거였다고 하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의사에게서 코수술 부작용 대처에 대한 설명을 듣지 못함에도 코수술이 절실히 하고싶으신 분들, 그리고 상대적으로 코수술하기 쉬운 코들, 깊은 고민없이 코수술하시는 분들만을 선별하려는 병원도 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병원의 성형외과 상담후기 중[제이루루2 님 말처럼 (실장님이 말씀하시길 원장님이 자기한테 보냈다는 건 수술 잘할 자신이 있으셔서 보낸거라고 그렇지 않으면 수술 안한다고) b5878님 말처럼 (쉬운코만 함 왜 악플이 없는지 곰곰히 다들 생각해주길 바람 진짜 문제가 될만한 사람은 수술아예 안함)]이라는 후기도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원장님께서 예민하신만큼 완벽주의자셔서 그렇다고 상담실장님께서 제게 말씀해주셨는데, 환자는 당연히 평생갈 코를 수술하니 예민할 수 밖에 없는 것인데, 환자는 예민하면 안되는 것이고 의사는 환자의 태도 하나하나에 과연 예민해도 되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원장님이 생각했을때 수술 잘할 수 있는 케이스여야 상담받을 때 친절한 대답을 들을 수 있고, 아니라면 그때부터 가차없이 모든 질문을 제가 겪은 것과 비슷한 형식의 대답으로 듣게 되실테니 조심하세요.

이제는 환자가 의사 마음에 들어야 수술 받을 수 있어서 의사의 비위를 맞추려고 노력해야하는 시대가 온건가봐요? ㅋㅋ

이번년도에 들린 4곳의 병원 중에 이런 취급을 당한게 처음이라 (그 이전의 6곳 정도까지 합해도 이런적은 없었지만요) 너무 당황스럽고 화나서 이렇게 긴 글을 적게 됐습니다.

여러분은 모쪼록 좋은 선택,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겠습니다.

p.s 상담 받은 이 날 하루의 기분을 한 문장에 비유자면 마치 택시를 잡는데 거리가 짧은 곳을 간다고 승차 거부 당한 느낌이었습니다.
택시기사님, 돈 쉽게 벌 수 있는 거리 먼 곳가는 손님만 본인 입맛에 맞게 열심히 고르세요. 본인이 승객 거르다가 언젠가는 본인도 완전히 걸러질수도 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Written by
App

2,258,509
1,963,644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하나둘셋넷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ㄹㅇ 이거 팩트임 이 원장은 자기랑 의견 좀만 다르거나 나중에 컴플레인 걸거같으면 수술 취소해버려요 ㅋㅋㅋㅋ 저도 당해봤는데 진심 어이없었음 수술 날짜 잡고 며칠 전에 너무 불안해서 재상담 갔더니 자기를 못믿는 환자랑은 수술 할 수 없다면서 그것도 자기가 직접 말하는 것도 아님 상담 실장 시켜서 말함... 말그래도 컴플레인 안걸거같고 고분고분한 환자만 골라 받는 병원임 어려운 수술 안하려고 해요
싣싣싣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의사가 완벽주의 ...성형수술은 언제든 부작용이 생길수 있는거 아닌가요 사람모두다 케바케 성질인데 쉬운코만 한다니 참 이해가 안되네요
     
     
나나나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싣싣싣] 완벽주의시고, 그래서 환자가 불만족하는 상황을 겪는 걸 싫어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니 쉬운코 위주로 수술하시고 싶어하신 것 같아요...
저질이루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너무 속상하셨겠어요ㅠㅠ
1
     
     
나나나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저질이루이] 진짜 상담실장님께 원장님이 저보고 다른 병원 가라고 했다고 말을 전하셨을 때 너무 당황스러워서 말하다가 눈물찔끔 났어요..ㅋㅋㅋㅋㅋ 그런 취급 받으니 너무 억울하더라고요....ㅜㅜㅜㅜㅜㅜ
아임파인땡큐앤쥬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고 마음고생 많으셨겠어요ㅠㅠ
차라리 자신없거나 못하면 못하겠다 말해주는게 환자입장에선 좋긴하지만서도...
같은말도 좀 다르게 하셨으면 좋았을텐데요.......ㅜㅜ
     
     
나나나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임파인땡큐앤쥬] 저는 오히려 관심없는 병원은 질문도 안하고 그냥 상담만 대충 받고 나오는데, 정말 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적극적이었던 거거든요ㅠㅠ  그냥 오늘 하루만 마음고생한 것 같아요ㅠㅠㅠ 진짜 차라리 못하겠다면 원장님께서 직접 말씀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에요.... 병원 블로그 보고 왔는데 자신없으면 수술 안하신다고 하시더라고요.
분위기그녀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대학병원 오래계셨던분들 특징이 있다기에는 개원하신지 오래되지않으셨나요? 제가 같이 부글부글
     
     
나나나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분위기그녀] 10년 동안 외래교수 했다고 들었는데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카호아아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나나나 님은 ㅌㄹㄷ 한번 상담 가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거기 원장님도 성격 까다로우시긴 한데 전문성 잇으십니다
     
     
나나나 작성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카호아아] 안그래도 다른 병원 알아보고 있었는데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백신언제맞지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ㄱㅇㅈ...어디인지 궁금하네요 초성알못이라 ㅜ 톤은 젠틀하지만 단어선택 어법이 무시하는 투라 뭔지 알거같네요 참...
     
     
특수문자불가능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백신언제맞지]
     
     
특수문자불가능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똘매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우울아저리가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흠....비슷한경험이 있었는데 그런곳은 깔끔하게 무시했어요. 기분도나쁘고 내가 왜 이런취급을 받아야하지? 라고생각하고 열받고 짜증났는데 결국 그런곳은 나 하나만이아니라 모든사람들에게 그러더라구요. 비 전문가 이지만 엄청공부하고가서 물어보면 오히려 대화가 더 쉬울텐데 무시나하고. 딱한사람이다 생각하고 털어버렸어요.
4월31일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어려운 코라는건 알게 되셨네요 ㅜ.ㅜ
어려운코도 열심히 해주시는 선생님 만나실거에요~^
슈슈루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화이팅입니다.. ㅜㅠㅠ
에에에스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인터넷으로만 정보 얻을거면 상담을 왜받는지… 그런 태도의 분들 정말 화가나요 큰 돈 내고 내 얼굴에 수술받겠다는데 답변을 안해주다니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ㅜㅜ
뀨쀼잉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상담 받으러 가는 것도 시간 돈 드는건데 기분 상할만한 태도네요.. 우리병원하고 맞지 않는다니 ㅠㅠ
날아랑닭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상담만하눈데 그랗게 권위적이신분 많은듯 ㅠㅠ
은쨩85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움.. 의사를 잘 만나서 선택해야하는것도 중요한거같아용..
더 잘알아보시길~~
Shawty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아휴 무슨 상담을 저렇게 하시지.. 많이 속상하셨겠어요ㅜㅜ 고생 많으셨어요
박갈린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위로글이 아니라 기분이 나쁘실수도 있는데 의사입장이 이해 가는건 저뿐일까요? 글 작성하신거처럼 본인도 본인이 하는 전공에 자부심이 있어보이시는데 다른 전공을 비하하는건 아니지만 의대면 일반사람들은 엄부도 못내는 분야에서 대학교 포함 최소 20년은 넘게 공부하고 지금도 실전에 있는의사에게 2년 인터넷으로 공부해서 (사실 인터넷 검색을 공부했다라고 표현하는거 자체가 모순이라고 생각함) 이것저것 훈수두는게 의사입장에선 달갑지는 않아보입니다. 그렇다고 의사말이 전부 옳다. 닥치고 까라면 까라는 절대 아니지만 처음부터 그런태도를 보이셨으면 저라도 제가 아쉬울거 없으면 그런손님 안받고 문제를 안만들지 싶습니다..
     
     
하늘하늘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박갈린] 입장은 이해가지만 말을 싸가지 없이 하면 기분이 좀 그렇긴 하죠
     
     
파이리파이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박갈린] 과연 작성자분이 인터넷이 아닌 성형외과 전공서적을 사서 공부해서 갔으면 저런 취급을 받지 않을 수 있었을까요? 글만 보면 오히려 전공자도 아닌데 오바한다는 소리 들을지도 모르겠네요ㅎㅎ 본인이 받는 수술, 앓고 있는 질병, 받을 서비스에 대해 환자들도 공부 열심히 하는 건 비단 성형외과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과들, 다른 전문직종도 비슷합니다. 만약 의뢰인이 법률 서비스를 받고 싶어 변호사를 찾아가서 비슷한 질문을 했을 때 '그건 내 블로그에 다 있다. 그런 질문은 법학과/로스쿨은 나오고 나서 말할 수 있는 것이다'라고 한다면, 그 변호사는 과연 좋은 변호사일까요?  전문직종이 응당 제공해야할 서비스는 의뢰인에게 올바르고 정확한 지식을 제공하는 겁니다. 그러라고 남들보다 오래 공부하고 비싼 돈 받고 그에 따른 책임도 지는거구요. 그 과정에서 의뢰인이 질문을 하면 대답해주고 오류가 있으면 정정해주는 게 맞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nny5181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그래도 상담 통해서 아닌 사람이 구분된건 다행이에요 ㅠ 진짜 잘 맞는 선생님 만나실 꺼에요!!
신신중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윗분 말씀 맞아요.
그래서 발품팔아야 하나봐요
힘내셔요!
나나나님께 꼭 맞는 의사쌤 이 있을거예요.
미미미미덕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화이팅12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저는 ㅁㅌ에서 어려운코라고 해서 걱정됬는데 여기 상담받을때 제코가 어려운코냐고 물어보니까 세상에 안어려운코는없다고 자기는 다어렵다고 하셨어요!
그래도 수술하면 지금보다 개선될꺼같다고 수술가능하시다고 하더라구요 금액도 ㅁㅌ보다 60만원정도 저렴했고 재료도 귀연골밖에 안쓴다고 하셔서 저는 여기로 예약했어요~! 근데 글쓴이님이 말하시는게 무슨느낌인진 알꺼같아요 ㅋㅋㅋㅋㅋ 저도 첫상담받을때 블로그에 자세하게 설명되있다고 참조하라고 하셨었어요ㅋㅋㅋ 저도 처음엔 당황했는데 지금생각해보면 상담시간이 30분밖에 안되서 짧으니까 그 시간안에 효율적이게 질문하라는거 같아여 ㅋㅋㅋㅋ원장님 말하시는게 조금 느리시더라구요....ㅋㅋㅋ
초코코볼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목소리가이상해요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헙.. 첫문단부터 의사가 말한내용이 눈살찌푸려지네요 ..
쨟은코피노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여기 상담비 만원도 아까움 ㅠㅠ
수수께끼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글쓴님 상처받으셨겠어요.. 저도 올 초에 상담 갔었는데 성향이라 그런지 솔직하게는 저와 추구하시는게 비슷하긴 했어요 그런데 무슨 느낌을 받으셨는지는 정말 알거같아요 완벽주의이거나 원하는 환자만 받는거, 뭐 수술하는 의사 마음이긴 하다만 ... 모든 환자분들에게도 조금 더 태도가 좋으셨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ㅜㅜ 근데 의사들이 다 약간 권위적인 태도이긴 한거같아요 대부분...; 친절한 의사를 많이 못본거같아요 ㅠㅠ 친절하다는 기준도 좀 정말 낮춰진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걍 그러려니 하게되었네요
그릭요거조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진짜 무안하고 속상하셨겠다ㅜㅜ
윰아띠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수술할때 지 입맛대로 환자고르는것도 어이없네요 정말? 세상에 어려운코 쉬운코가 어딨어요 다 어렵지 ㅠ 저는 상담받았을때 저런 원장님은 안걸려서..  몰랐는데 저건 진짜 아니네요 ㅠㅠ..
Bice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어느 성형외과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ㅠㅠ
콧볼츅쇼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의사중에 그런 사람 의외로 많아요ㅋㅋㅋㅋㅋ힘내세요
아이스드라떼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어머, 진짜 맘 상하셨겠어요. 더 친절하고 잘하는 병원에 가면 되지요! 흥칫뿡!
egmlow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곧 상담인데 제 코도 쉬운 코가 아닌데 만약 그렇게 상담을 하신다면 중간에 말 끊고 그냥 나와보겠습니다.
howdoudoto…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ㄱoㅈ이 어딘가요.. 병원중에 자신이 수술하고 끝까지 책임을 지려는 자세보다 방어적인 자세인 곳은 처음부터 피하는게 좋을것같았습니다. 물론 계속해서 불만족하거나 심하게 요구하는 진상손님도 걸러야겠지만 불만족할수있는 부분에 대해서 들어볼생각보다 수술끝나면 태도돌변하는 병원은 정말 별로입니다.
눈덕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진짜 돈주는게 누구인데 너무 하네요 ㅠㅠ
애플사과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화이팅입니다 ㅠㅜ힘내세요
데데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그런 데는 그냥 무시해버리세요ㅠㅠ 별의별 원장이 다 있더라구요
모더나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헉 엄청 불친절하네요.. 믿고거름;
좀복구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믿고거르시면 됩니다!!
핏쨔닛쨔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저도 이름즘알려주세요 믿고거를수있도록!!!!!
바다향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저 여기서 두번했는데 a/s까지 꼼꼼히 해주셨어요
글쓴님이 말하시는게 무슨 느낌인진 알겟어요
하지만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낄 것 같아요
저는 수술하고 마음까지 치유받고왔네요.. 걱정이 많은건 이해하지만 블로그에 많이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이 다 써있어요
전공을 몇십년 공부한사람이 비전공자에게 완벽히 이해시키려면 그만큼 설명이 더 길어지고 상담 아무리 빨리해도 한시간으로도 부족해요
자기랑 합이 맞는 병원이 있어요
그런 병원 꼭 찾으시길 바라요

저는 여기서 하고 인생 찾았습니다...
     
     
도랑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바다향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도랑] 에고 제가 너무 답글이 늦었네요
성예사를 안들어와서ㅠㅠㅠㅠ
비대칭은 아주심하지않는이상 안하시는거추천이요 원래 사람얼굴은 다 비대칭이에요! 그래도 혹시모르니 56개월차때 한번 방문해서 여쭤보세요 ㅎㅎ
     
     
레이나~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바다향] 저도 3주차인데 혹시 어떤부분 AS하셨나요? 또 개방으로 하셨는지 궁금해요.
          
          
바다향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레이나~] 보형물빼고 다시넣느라 그전하고 비교했을때 낮은것같아서 우울해져서요 ㅠㅠㅠㅠ
     
     
코재화이팅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바다향] 저도 동감해요. 저도 요기서 하고 정말 인생 찾았거든요. 우울증도 코재수술 하고 나아서 제 마음까지 치료해준 선생님인데 이런 일이 생겨 너무 속상하네요ㅠㅠ 저도 사실 처음엔 원장님 너무 말을 딱딱하게 하셔서 무서웠는데 수술 후 몇번 뵙고 츤데레시라는걸 깨달았어요..!!
          
          
바다향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코재화이팅] 그쵸?ㅠㅠ 원장님 너무 따스하시고 좋으신분…간호사 언니두 착하셔여ㅠ
     
     
작은봄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바다향] 혹시 어딘가요…?
          
          
바다향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작은봄] 댓글보면써있어요!
아바라샷추가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하 참 여기 댓글들 봐도 호불호 많이 갈리는 것 같네요...고생 많으셨어요
잘될거야꼭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불친절한 곳은 저도 믿고 거르는 편이에요ㅠㅠㅠ 많이 속상하셨겟어요
미루엣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원장님이 너무 안전한 수술만 추구하시나보네요...
뿌ㅃ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나눈나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하 저런 병원 가면 정말 기분이 안좋아서 하루종일 며칠간 생각날거 같네요..
저런 병원이 있을거란 상상도 못했는데 많이 속상하셨겠어요ㅜㅜ
엄준식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여기 예약했는데 블로그 다 읽고 가야겠네요...
윤네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정말 속상하셨을 것 같아요ㅜㅜ 다른 병원에서 해도 수술 성공하실 거에요!!
봄꽃졔졔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ㅣㅁ ㅣ ㄴ ㅜㅇ 인가요?
냥냥망고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ㅠㅠ 더좋은 병원,의사샘 찾으실수있을거에요!
elaela22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선생님이 당연히 훨씬 공부 많이 한 전문가니까, 그런 생각이 들더라도 표현을 달리 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ㅠㅠ 많이 속상하셨겠어요. 토닥토닥
룰랼리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병원 이름이 뭔가용…? ㅠㅠㅠ 아시는 분 알려주세용
나도이뻐지구팔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진짜 의사들 로봇같은 사람 마나요 ㅠ진료
예봄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제가 상담 다녀보니 발품 파는게 진짜 쉬운일이 아닌데
많이 속상 하셨겠어요 ㅠ_ㅠ
나나나님의 코를 더 예쁘게 해주실
좋은 의사선생님이 분명히 계시니까
양희은 쌤 말처럼 그러라그래하고
저곳에서의 기억은 모두 잊어버리세요!!
미인되고파2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진짜 속상하셨겠어요 ㅠ
미인되고파2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병원이 얼마나 많은데요 ㅠㅠ 그런데 잊느셔요
양파링가링가링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글속에 감정이입하며 읽으니 제가 다 억울하네요
오히려 글쓴이님의 각종 지식덕에 사람 걸렀다고 생각합니다
고생하셨어요
콤미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진짜 속상하셨겟어요ㅜㅜ
폭스래빗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속상하셨겠네요 힘내세요 ㅠㅠ
라라잉잉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저도 여기 상담 받았어요 저의 코 상태를 말하자면 별의 별 재료 다 들어간 코에요 저는 원장상담도 좋았구 스텝상담도 좋았어요 가격부담이 되는건 사실이지만 제거(복원)수술을 진행한다면 여기서 하고 싶다는 생각 들었어요 물론 발품을 더 팔아야겠죠
S5S5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에고 ㅜㅜ 속상하셨겠어요ㅠㅠ
행몽꿍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비위?를 거스르면 안되나 복니다 ㅜㅡ 찻내
ㅊㅇㅊ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상담받으러 가려고 했던 곳인데 미리 글 봐서 다행이에요… 많이 속상하셨겠어요 ㅠㅠ
불닭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ㅣㅣㄴㅜㅇ인가? 뭐 그런데가 다있나요 참나
소로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인터넷 서칭 몇년 했다고 의대교수 공부,실전 수술양과 견줄게 되나요..? 글쓴님은 억울하셨겠지만 저는 의사분 이해가 갑니다. 본인 원하는 환자 입맛대로 한다고 분개하셨는데 그럼 안되나요.. 어차피 불만만 많을 환자일게 뻔한데 굳이 본인 커리어에 오점 남기고싶지 않은거죠. 저 의사도 본인이 기분 나쁘니 말투가 곱진 않았겠지만 글쓴님도 훈수두는 말투로 하셨을것같은데요.
     
     
소로보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소로보] 참고로 왜 제가 여기서 의사편을 드냐면, 이미 글쓴님은 내가 이만큼 시간을 들여 "모든" 수술법을 "공부"해갔다고 자부심이 넘치시는데 글에서도 정확하게 느껴집니다만 이게 실제로 말하는 어투에서 안느껴질까요? 그 부분에서 의사도 기분상하고 우스운거죠. 의사들 나쁘게 말해 재수없고 싸가지 없는사람 많습니다. 잘 아는데 이 일은 글쓴님도 그런 말투로 대화 이어질만 했다는 얘깁니다.
칙킨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그런 곳은 믿거하시구요 상처받지 마시길요 정말 환자를 존중해주고 귀기울이는 병원으로 가셔야 해요 저런 곳은 문제 생깁니다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3
평가참여 816
|
의견참여 879
병원정보
의사정보
마취과
코성형
쌍커풀
안면윤곽
가슴확대
실리프팅
대표Dr.
박상훈
Dr.
안성재
외 27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라인앤뷰의원 댓글 0 조회 54 좋아요 0
158에 44키로까지 빠져도 허벅지 사이 틈 안생기던 사람이라 너무스트레스 받아서 큰맘먹고 지흡했어여 딴 병원도 알아봤었는데 대용량은 여기가 젤 유명하기더 하고 실장님이 너무 꼼꼼하게 상담해주시니 더 믿음이 가서 그냥 여기로 맘 굳히고 했는데… 하길 너무 잘 했고 진짜 제2의 인생이에요 살면서 허틈생긴게 초딩때 이후로 처음이라 옷입을때마다 행복하고 아직 1달 밖에 안됐는데 여기서 더 빠질 거 생각하면 … 너무 설레요 병원에 계신 분들 다 너무…
3시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나나성형외과 댓글 1 조회 248 좋아요 0
신논현 ㄴㄴ 최원장님한테 수술받았어 가슴방 10.8 흉통 69나왔고 난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고 싶어서 i골로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니까 가능하다고 관리도 잘 해야된다고 하시더라 원래 좀 마른고 가슴방도 작은편이라 280이 딱 괜찮다고 해서 오케이했어 나는 b~c정도 생각하고 있었거든 수술하고 두달 지나고 재니까 속옷마다 다른데 풀b에서 c정도 나와 3개월차 지나고 나니까 이제 촉감도 괜찮아지고 라인도 자연스러운거 같애 그리고 너무 마른…
6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시선성형외과 댓글 3 조회 274 좋아요 1
나 짖짜 뒤밑트임 띰에 스트레스 받다가 갑자기 씽커풀 한쪽 생겨서 더 스트레스 받아서 급하게 발품팔고있었는데 복원은 전부터 여기 병원 많이 언급되서 그냥 쌍커풀은 반은 하겠지 하고 복원 보고 여기 병원에서 했음 상담 때 실장님이 되게 친절해서 놀랐고 원장님은 뭔가 이렇게 이렇게 딱딱 강단있게 말씀해주심 복원만 하면 눈 작아질 확률이 넘 높다해서 밑트임 다시 했는데 원래 있던 눈이랑 사이즈 차이는 별류 없고 흉터도 한달 밖에 안됬는데 거의 안보여 근데…
6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나나성형외과 댓글 5 조회 328 좋아요 0
쌍수가 있긴했는데 라인 대칭도 마음에 안들어서 쌍수로 하면서 라인 교정도 받았어 ㅋㅋㅋ 이제 두달차이긴한데 어때? 좀 또렷한 누매 원했어서 지금 눈 보면 라인도 괜찮고 눈도 확실히 안광이 살아나는거 같애 사진 너무 째려봤나 ㅋㅋㅋ 아직 두달밖에 안됐는데 세네달 쯤 이제 자리 잡으면 더 괜찮아질꺼 같애 마음에 들어 ㅋㅋ
8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1 조회 153 좋아요 0
더난에서 작년 말에 상답받고 날잡아서 곧하는데 불안해서그래여 안좋은 후기나 재자수술 후기나 너무 피노키오처럼 만든다거나 혹시 원장님이 니즈를 반영해주시는지 반버선라인원하는데 그렇게나오는지 등등 더난관련 정보면 뭐든좋아요 ㅠ
8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오빗의원 댓글 0 조회 89 좋아요 0
교정기 제거하고 입술 실종돼서 헐레벌떡 필러행 예전에 뀨 입술되고 녹였던 기억 있어서 자연스럽게 해달라했는데 의견 수용 최대한 해주시고 친절함 말린 입술 앞으로 튀어나오게끔 해달랬는데 잘됨 근데 간만이라 일부러 수입썼는데 반년도 안돼서 좀 많이 빠져서 아쉽ㅠㅠㅠ
8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0 조회 81 좋아요 0
사각턱 보톡스 만족스러웠어용! 시술시간도 10분 이내이고 누워있으면 후다닥 놔주시니까 시간날때 잠깐 가서 바로 맞을수도 있어서 편하고 효과는 1주일 좀 지나야 나오지만 그래도 다이어트 안하고 이정도 효과면 만족해요 :)
8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202 좋아요 0
황숭오 원장님께서 누구보다 섬세하고 친절한 상담을 해주신 덕분에 확신을 얻어서 수술했습니다. 매부리코가 컴플렉스였고  항상 비염으로 고생했는데 오른쪽 코는 아예 숨을 못쉬다시피 했었던 게 지금은 오른쪽으로도 숨이 쉬어진다는 사실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아직까지는 붓기 때문인지 뻥 뚫리진 않아서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4주가 넘어가니까 코 모양도 잡히고 이제야 조금씩 제 코 같다는 그런 느낌을 받습니다. 기능코랑 눈밑지방 …
9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삼사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57 좋아요 1
삼사오성형외과에서 눈,코,윤곽(광대,사각턱) 수술을 받은지 벌써 6개월 차입니다. 처음에 사촌동생이 사각턱수술을 받고 부작용없는 모습을 보고 용기를 내서 수술결심을 하게되었는데, 사촌동생이 했던곳에서 할까 하다가 평소 카페에서 눈여겨보고 있던 삼사오 성형외과에서 하게되었어요. 우선 선택한이유는, 카페후기글이나 꼭 후기글이아니고 초성? 으로도 검색했을때 부작용있다는글이나 뉴스같은게 없었고 상담후기 및 수술후기가 만족스러워서 눈여겨봤었는데 저는 …
9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