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진짜 원래 보형물에 거부감 있어서 무조건 전진 생각했거든? 근데 생각해보니까 보형물이 더 나은 거 같기도 하고ㅜㅜ 내 얘기 한번만 듣고 의견 한번만 남겨주고 가면 너무 고마울 거 같아..
내 턱은 유독 작고 짧아. 무턱인데 하악왜소 케이스에 더 가까운듯.
보통 턱끝 처짐은 후진술이나 돌려깎기할 때 생긴다고 해서.. 전진은 괜찮을줄 알았는데 여기 후기 하나하나 읽다보니까 전진 후 마녀턱 돼서 되돌리기가 불가하다는 후기글도꽤 보이더라고ㅜㅜ 전진은 뼈 건든 수술이라 다른 선택지가 없잖아 어차피 전진이나 보형물이나 둘 다 처지고 재수술 해야하면 그냥 보형물 넣엇다가 문제 생기면 빼고 전진으로 넘어가는 게 나은 거 아니야?
물론 보형물은 뼈침식,이물감이 크다고 하는데 이물감이야 전진에서도 보통 따라오는 부작용이고 제일 걸리는 게 뼈침식인데.. 전진도 못지 않은 부작용들 많고 게다가 내 턱이 일반 무턱 중에서도 짧고 작아서 그냥 턱만 삐죽 나올까봐 보형물이 더 나을 거 같기도 해서… 고민이야
정리하자면 보형물이 갑자기 끌리는? 이유가 똑같이 쳐짐 왔을 때 보형물은 제거하고 전진이라는 선택지가 있지만(아님 그냥 제거만 하든) 전진은 부작용이 뼈 수술이니까 불가역적인 것들인 거 같아서.. 전진,보형물 둘 다 마녀턱 될 수 있지만 전진은 뼈고 보형물은 제거가 가능하니.. 내가 뭘 놓치고 있는 건가??ㅠㅠ 다들 어떻게 생각해ㅠ? 전진 부작용 안 온 케이스는 없는 거겠지? 나 진짜 마녀턱만 아니면 전진하고 싶은데 유튜브 뒤지면 턱끝 처진단 얘기가 많아서.. 이게 돌려깎기+길이줄이기+후진만 포함인지 전진까지인지 자세히 말을 안해서ㅜㅜ…
제발 나같이 턱 작고 짧은 케이스에서 전진이나 보형물 해번 사람.. 아님 무턱 턱끝 수술 잘 아는 사람 의견 한번만 남기고 가줄 수 있니ㅜㅜ? 너무너무 고마워… 주저리주저리 썼는데 너무 고민이라.. 들어줘서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