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귀연골로 코끝이랑 지지대 (비주 올리기) 한달 됬는데요. 두번째 제거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일년전에 비중격으로 한 수술이고 이때는 생각치도 못한 결과가 나와 완전제거 두달 반만에 했었구요. 지금은 자연스럽고 티도안나지만 제 원래 코가 낫다는 평들이 많아 제거 결심하고 있습니다.
얄쌍한 코가 어울리는데 코끝을 둥글게 해주셔서 이거 빨리 빼고싶고요..
원래 목적은 비주만 살짝 올리는건데 발란스를 맞추신다고 이것저것 해주신거같아요.
했던 병원가서 제거 해달라고하니 절대불가하다고 코 망가지고 무너져 버린다고 6개월까지 기다리셔도 제거 절대 안해줄거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병원가서 제거 상담이라도 제대로 해보려고 갔는데..
한겹 두겹 아주 살짝씩만 한거고 피부도 워낙에 얇아서 붓기는 다 빠진거같고, 모양 변화도 별로 없을거같다고 하셨어요.
제가 여쭙고 싶은 부분은요..
1. 한달째에 제거하는것과 6개월후 (흉살도 풀리고 조직이 안정될때) 제거 하는것의 차이는 뭔가요? 제 상식으로는 6개월 뒤가 안전하긴 하겠지만, 그때는 새로운 곳에 고착되고 유착이 되어 제거시 억지루 띄어내는거 같아서 있던 살까지 뜯겨 나갈거같은데 ㅠㅠ
2. 지금보다 6개월 후가 귀연골과 코지방(?) 경계가 뚜렷한가요? 어느 분 말씀으론 지금은 흉살과 귀연골 경계가 뚜렷하지 않아서 수술후 모양이 더 예측불허라고 했어요.
3. 6개월 후에 해도 모양이 예측불허인가요? 다른곳에선 무너진다거나 망가진다고 겁주시던데요..
4. 6개월 후에 한다면 코 흉살이 어느정도 풀리고 나서 하는거니 제거 후에도 흉살이 덜 차나요?
5. 처음 비중격으로 코끝 수술하고 두달 반만에 제거했을때, 콧등에 움푹 페인 자국이 생겼는데요.. 어떤분은 지방이 다시 찼다고 했고요.. 저는 돌아오지 않더라구요. 보형물 말곤 수술방법도 달리없다했었어요. 그거 이번에 귀연골로 수술한거 제거하면 더 심하게 페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