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장님. 작년 6월에 타병원에서 첫 수술로 메부리 살짝 갈고, 실리콘 3미리, 코끝내림근, 코끝이랑 지지대 비중격으로 했었습니다. 원래 이쁜코였는데 화살코만 없애고자 큰돈주고 감행했는데 실패해서 결국 2개월 반만에 제거를 했구요. 다시는 수술대에 눕기싫었지만 또 다시 내려온 코때문에 외모 컴플렉스로 이기지 못해 또 다른병원에서 귀연골로 코끝만 지지대와 코끝, 그리고 첫 제거수술로 인해 콧등 중간에 음푹 페인곳을 살짝 매꿔 줬습니다. 하지만요.. 원랜 첫 제거후에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코끝이 흉살로 좀 묵직하긴 했어도 만족하며 살다가도 콧등에 살점이 뜻겨나가 움푹 페인 부분과, 비주가 다시 조금 처지는 것 때문에 또 수술을 감행했는데, 별 티도안나고 코끝은 할 생각도없었는데 왜 건들여주셨는지 오히려 더 화살코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수술한지 3주정도 되었는데 다시 또 제거를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코끝이 무너질수도 있다고 겁을 주시네요 ㅜ 선생님 정말 솔직하게.. 부모님께 사정사정해서 한 수술이고.. 돈은 돈대로 깨지고 얼마나 비참하고 불효인지요. 선생님께서 같은 의사로서 정말 코끝에있는 귀연골을 제거할시 코끝이 무너질까요? 정말 무섭습니다... 왜 자꾸 안된다고만 하시는지 너무 서러워요.
아무튼 정말로 코끝이 무너질까요? 그냥 겁주려고 하는걸까요? 제거는 아무래도 빨리 할수록 원래 모양으로 돌아가기도 쉽고 흉살도 더 생기지 않지않을까요?
혹시라도 6개월 후에 제거한다면.. 이미 유착된 연골과 새로운 위치에 적응된 코끝이 원래코로 돌아오는 확률이 더 빨리 제거하는것보다 높은가요? 어떻게해야하나요 선생님.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