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어릴때부터 악궁이 좁아 덧니가 심했고 악궁 넓히는 탈부착 장치부터 교정을 시작했어요.
근데 중간에 집에 사정이 생겨 중단하니 이가 저지경으로 회귀하더라구요.어릴때 그래도 했던게 있어서 교합은 나쁘지 않았는데 문제는 과개교합이 좀 심했습니다.(앞니가 아랫니 다 덮음)그래서 웃을때 잇몸도 많이 보였구요....ㅜ위에 장치 붙여진 사진은 어금니에 바이트 블록을 한 상태규 바이트블록 안 하면 윗니 아랫니가 맞닿아서 장치를 못 붙일정도로 과개교합 심했어요.
툭 튀어나온 구강구조도 아니구 사실 다른치과에서는 딱히 교정 할 필요는 없는데 미관상 때문이면 본인이 결정해서 하라 그랬어요.
근데 재일 많이 돌아간 앞니에서 날이 갈수록 통증이 느껴졌고 턱관절 전문졍원애서 사진도 찍어조고 했지만 다들 딱히 이유를 못 꼽더라구요.지금도 정확히 진단받은건 없지만 교정이 끝나니 통증이 없습니다.아마도 치아가 계속 돌아가느라 아팠던거 같아요
비용은 싼 편은 아니고 비싸게 했어요ㅜ
대신 원장님이랑 병원이 집에서 재일 가까운곳임애도 불구하고 동네에서 잘 봐주기로 유명하고 교정전문의에 발치를 거의 안 하는 보수적인 스타일이셔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래서 교정후에 사포로 치아 모양 다듬을때도 작위적으로 하지 않고 그냥 치아 가지런히 모아 질 정도로만 해서 지금은 태어날땨부터 고른치아 가진사람같이 자연스러워요
어찌됐든 교정 너무너무 하고싶었는데 만족합니다
잇몸이 나빠진것도 잘 모르겠고 발치를 안 해서 부작용도 딱히 없어요.
다들 고민하고 있으면 그냥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