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적부터 거울을 볼 때마다 턱이 유난히 도드라져 보이는 게 늘 신경 쓰였어요.
사진을 찍을 때도 정면보다 옆모습이나 사선으로 찍는 걸 선호하게 되었고 그마저도 마음에 들지 않아 항상 뭔가 가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혹시 교정으로 나아지지 않을까 싶어 치과에서 교정도 진행해봤어요.
치아 배열은 확실히 예뻐졌지만 턱 라인 자체는 크게 바뀌지 않더라고요.
오히려 교정 끝무렵엔 담당 선생님께서 이건 구조적인 문제라 양악수술 말고는 어려울 수도 있다는 말을 하셔서 본격적으로 양악수술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게 됐었던거 같아요
성인이 되고 나서 직접 다양한 병원들을 비교하며 정보를 모았고 여러 후기와 설명을 꼼꼼히 살펴보다가 와이구강악안면외과라는 병원을 알게 됐어요.
상담받으러 갔을 때 실장님과 원장님 모두 매우 친절하게 대해주셨고 특히 하루에 수술을 한 번만 진행하고 대표 원장님이 직접 수술을 집도한다는 점에서 신뢰감이 들었어요.
그 자리에서 거의 마음을 굳혔던 것 같아요.
원장님과 상담 후 양악+윤곽2종(사각턱+잎턱)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술은 3월 19일에 수술을 했는데요
수술 후 입원 기간은 솔직히 쉽지 않았어요.
붓기도 크고 먹는 것도 힘들어서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많이 지쳤어요.
그래도 병원에서 제공해주는 주의사항을 꼼꼼히 지키며 회복에만 집중했고 불편하거나 궁금한 점이 생길 땐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면 바로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덕분에 큰 문제 없이 순조롭게 회복할 수 있었고요.
지금은 수술한 지 약 3개월 정도가 지났어요. 거울 볼 때마다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진작에 했으면 어땠을까싶네요 ㅋㅋ
전엔 셀카도 잘 안 찍었는데 요즘은 자연스럽게 카메라를 들고 있는 제 자신을 보면서 참 신기하고 만족스러워요.
특히 턱선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안정돼서 예전보다 훨씬 자신감이 생겼어요.
물론 양악수술은 큰 수술이고 회복도 쉽지는 않지만 결과에 만족합니다 ㅋㅋ
여러분들도 저같은 고민이 있다면 꼭 수술하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