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에 큰 덧니가 있어서 입이 건조할 때 웃으면 입술이 안 내려올 정도로 불편했습니다. 또, 아랫니는 지그재그로 나있어서 입을 가리면서 웃는 게 습관이었어요.
대학교 와서 큰 맘 먹고 부모님한테 말씀드리니 흔쾌히 해주시겠다 해서 근처에 괜찮은 병원 알아보고 바로 상담 받아봤습니다.
저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게 '접근성'이었어요. 솔직히 교정이 의사 선생님 실력도 중요하지만 제가 매달 꾸준히 갈 수 있어야 빨리 끝날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주변 지인이 자주 안 가더니 교정만 몇년을 하는 경우를 봤어서 버스 정류장이나 역 근처로 알아 봤었어요.
연세반트치과는 구월동 버스정류장에서 걸어서 3~5분 정도로 가까워서 한여름/한겨울에도 검진 받으러 가는 게 힘들진 않았어요.
저는 상담 받으러 간 날에 바로 교정 시술 받기로 결정해서 어느 정도 할인을 받았어요. 또 분할 납부라 큰 부담이 없었던 것 같아요.
입안 공간이 좁은 편이라 사랑니 3개 뽑기로 했고 예상 기간은 1년 반 정도였습니다.
실제로 한 1년 8개월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원장 선생님이랑 치과위생사 선생님들도 다 친절하고 좋았어요. 다만 다들 마스크를 쓰고 계셔서 말하는 거 알아듣는게 조금 힘들었습니다ㅜ
예약을 하고 가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가는 편이었고 대기하는 곳이 엄청 넓진 않지만 교정 전문 치과라 대기 인원이 많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대학생 때라 보통 평일 낮에 방문했기에 주말이나 야간에는 다를 수도 있어요!
치료 받을 때도 어떤 거 하는지나 추가 비용 같은 것들도 설명 잘해주셨어요. 인천에 사는데 교정 치과 알아보신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