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천적으로 턱관절이 좋지 않았고 비대칭 얼굴로 인해 어릴 적부터 많은 고민을 해왔다. 초면에 얼굴이 왜 그러냐는 말까지 들으며 상처받았고, 사진에 찍힌 비대칭 턱이 싫어 사춘기 때부터는 사진조차 남기지 않았다. 스스로 자신을 별로 안 좋아하는 느낌이 들었고, 그래서 사진도 많이 찍고 추억을 남기고 싶은 마음에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다. 구강악안면외과를 선택한 이유는 아는 분의 추천으로 상담을 받아보았는데, 체계적인 시스템과 필요한 과정을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신뢰가 생겨 결정하게 되었다!!
수술 직후 첫 주는 콧줄로 인해 호흡이 어렵고 구토 증상이 심해 많이 힘들었으나, 점차 상태가 호전되며 붓기와 불편함도 감소하였다. 냉찜질과 가루약 복용 등 작은 불편함은 있었지만 회복은 꾸준히 이루어졌다. 실밥을 푸는 2주차에는 통증이 컸고, 식사나 고무줄 착용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후 점차 적응하면서 부드러운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3주차부터는 식사 시간이 늘어나며 생활이 편해졌고, 1달 차에는 웨이퍼 착용 시간이 줄고, 손으로 으깰 수 있는 음식은 어느 정도 씹을 수 있을 만큼 회복이 진전되었다. 전반적으로 불편은 있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뚜렷한 회복을 경험하고 있다.
현재 세 달 차에 접어들었고!
입을 자유롭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상태이며 딱딱한 음식도 어느 정도 씹을 수 있어 식사에 거의 불편함이 없었다!! 특히 음식을 먹을 때 볼이나 혀를 자주 씹지 않게 된 점이 만족스러웠고, 위쪽 잇몸 감각이 아직은 덜해 약간 얼얼하지만 전반적으로는 3달 밖에 안됐지만 아주 큰 만족을 느끼고 있다ㅎㅎ이유구강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