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때부터 주걱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었습니다 단순 교정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는 걸 일찍부터 알고 있었고, 양악수술이 필요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고 성인이 되고 나서도 매년 고민만 하다가 수술 후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하며 더 늦기 전에 하자는 마음으로 이유에서 양악수술을 결심하게되었습니다!
병원은 총 세 군데 상담을 다녀봤는데, 이유구강악안면외과의 김종윤 원장님이 제일 꼼꼼하게 봐주시고 제가 원하는 이미지까지 정확히 캐치해주셨습니다! 기능적인 목적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에서도 만족도가 클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고, 실제로 교정과가 함께 있어서 상담 가자마자 치아 본도 뜨고 정말 세밀하게 봐주신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수술 후 교정까지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술 후,시간이 지날수록 붓기가 아주 미세하게나마 계속 빠지고 있다는 게 느껴졌고, 거울을 볼 때마다 변해가는 얼굴에 점점 만족감이 커졌어요. 부드러운 음식은 꽤 잘 먹을 수 있었고, 입 주변의 새로운 변화에도 많이 적응한 상태였어요. 틈틈이 입운동도 열심히 했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흐르자 큰 붓기는 거의 빠졌고, 볼이나 턱 쪽에 남은 잔붓기가 있어도 살짝 살찐 느낌일 뿐 이질감은 없었어요!! 입도 크게 벌어질 만큼 회복됐고, 일반식은 물론이고 부드러운 고기까지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하루빨리 얼굴이 더 자연스러워지길 바라면서 회복을 이어갔고
최근엔 붓기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예전부터 먹고 싶었던 음식들도 마음껏 먹게 되면서 회복보다는 살이 찐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원장님 말씀대로 6개월에서 1년까지 잔붓기가 남아 있다 하시니 아직은 붓기겠거니 믿어봅니다ㅎㅎㅎ 이제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운동도 조금씩 할 수 있게 됐고, 감각 이상도 전혀 느껴지지 않아 예전과 다를 바 없습니답! 입도 손가락 네 개가 들어갈 만큼 잘 벌어지고 있고, 수술 후 교정 중이라 씹는 데 약간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완전히 회복된 것 같아요ㅋㅋㅋ!!! 살도 조금씩 빼면서 잔붓기가 더 빠지길 기대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