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양악/교정/치과 포럼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치아교정]

잇몸돌출 교정 잘하는곳 있나요ㅠㅠ?

ㄴ냐 2020-02-12 (수) 03:44 4년전 680
수술 절대 안할거고요 발치교정 했었는데 잇몸돌출은 해결이 안되서요 나사 안박았어요 교정하고 옥니되고 고민이 너무 많네요ㅠㅠ 잇몸돌출교정 잘하는 병원 없나요? 추천좀 부탁드려요 이왕이면 서울(강남)쪽으로 부탁드려요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77,895
759,238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1건
abdd13 2020-02-12 (수) 22:54 4년전 신고 주소
전 얼마전에 ASO수술 받았어요~! 그래서 교정으로 해결한 건 아니라 교정병원 추천은 몰라서 못해드리지만 돌출입에 대해 3~4년 손&발품한 경험으로 아는 한도 내에서 답드릴게요. 질문자님 상황이 안타까워서 답글적고갑니다..

1. 수술 안하실거면 잇몸 돌출 해결할 방법 없습니다.
2. 이미 발치돌출입교정 하셨으면 다른 병원 가셔도 교정으로 더 할 수 있는게 없어요.. 이미 최대한 치아를 뒤로 넣었는데도 돌출이 해결이 안됐잖아요. 그냥 거기서 끝난겁니다. 다른 병원 가셔도 이미 발치공간만큼 최대한 치아를 뒤로 넣어서, 다른 병원 가셔도 해줄 수 있는 게 없을 거에요.
3. 애초에 잇몸돌출은 교정이 아니라 수술로 해결해야 해요.. 수술 절대 안할거면 그냥 그렇게 사셔야 해요. 수술 외엔 답이 없어요.
4. 게다가 이미 발치교정을 하셨으면 수술을 받을 수 없거나, 받는다 하더라도 되게 힘드실거에요. 다시 역교정 해서 공간 넓히고 뭐 이것저것 하고 오래 기다리셔야 하거나, 추가 발치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건 나이 먹고 치아손실로 부작용이 올 수 있어서 애초에 의사쌤들이 안해주세요. 아니면 임플란트까지 같이 하거나..
5. 과하게 치아를 안으로 꾸겨넣으면(그러니까, 수술 대상인데 교정으로 해결하려 한 경우) 대표적인 부작용이 글쓴님이 겪으신 옥니에요.. 잇몸은 그대로 있는데 치아만 안으로 최대한 꾸겨넣어서 입 나온 걸 해결하려 하니까 옥니가 되는겁니다 ㅠㅠ
6. 잇몸뼈가 돌출된거면 교정으로 입은 들어갈 수 있어도 인중부위는 잘 안들어가요. 아마 글쓴님이 이 케이스겠죠..?
7. 돌출 정도가 2mm이하는 교정으로 해결이 가능하고, 4mm이상이라면 수술로 해결해야 하고, 3mm는 애매하다고 해서 의사썜마다 의견이 분분했어요. (3mm도 충분히 효과는 있지만, 쪼금 아쉽다. 이런 느낌)
8. 만약 본인의 원하는 입매가 비율이 잘 맞는 이상적인 입매(미인선)인데 돌출정도가 4mm이상이라면 무조건 수술하셔야 그 입매가 나와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