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이 많이 안좋아서 스플린트를 끼는데 턱이 많이 돌아가고 개방교합이 심해져 음식을 못씹어먹어서 양악을 고려중입니다. 신사역에 세군데 갔다왔어요. 예전에 성형외과로 한번 상담을 받았었는데 이번에는 치과로 세군데 갔다왔습니다.
1. ㅇㅇ: 신원장님이 무뚝뚝하게 말씀은 하셨지만 정말 오랫동안 상담해주셨어요. 양악수술(SSRO)로 하신다고하셨어요. 그외에는 다른 후기들 보여주시면서 이렇게 이렇게 변할거다라고 해주셨어요. 광대에도 비대칭이 있긴하지만 수술을 안해도 된다하셨어요. 비용은 1200만원정도 나온다고 했습니다. 제가 어리다보니 실장님이 저보고 여러병원가보고 마음단단히 먹으라고 하셨어요. 전반적인 분위기는 괜찮았어요. 전문성도 있고 친절하시고 가격도 합리적이고 수술후기도 좋아서 일단 호감이였습니다.
2. ㅇㅂㅇ: 바로 옆건물이였어요. 우선 원장님이 정말 전문적이고 팩트에 기반해서 설명을 하세요. 상담병원중에 가장 전문적으로진단을 내려주셧어요. 그런데 저보고 스플린트로 바뀐교합이 일시적일수도있으니 일단 일주일동안은 착용을 하지말라고 하셨어요. 다른 병원에 비해서 제 사진들을 많이 보면서 턱관절 디스크상태까지 말씀해주셨어요. 만약 교합이 다시 돌아간다면 발치교정으로 개선할수있다고 해주셨어요. 원장님이 경력도 오래되시고 교정과가 같이있다보니 가장 현실적으로 말씀 해주신거같아요. 그래서 일주일뒤에 다시 내원해서 상태보고 수술이 필요할지 안할지 보실거라고 했어요. 정말 그냥 유명하다고 해서 들른건데 제 상태에 대해서는 객관적으로 볼수있었던거같습니다. 비용은 말씀안해주셨지만 대략 비슷하다고 들었던거같아요.
3. ㄴㅇㅁ: 원장님이 직접 양악수술을 받은 병원이고 턱관절로 유명하다고 해서 갔습니다. 원장님이 핀제거수술을 두번하고 오셔서 조금 지쳐보이시긴했습니다. 원장님이 딱보시더니 이정도면 수술하는게 이득이 많다고 해주셨어요. 턱관절, 비대칭, 부정교합, 돌출입, 긴하관을 다 개선할수있다고 했어요. 만약에 스플린트를 끼기 전 교합이였다면 당연히 교정만하라고 하는데 지금은 교정으로 절대 안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얼굴을 만지시더니 광대수술을 할생각은 없냐고 물으셨어요. 옵션이기는 한데 광대도 같이 비대칭이있어서 수술하는김에 얼굴도 작게하면서 같이하는게 나을거같다고 하셨어요. 수술하면 얻어가는게 많을거라고 하시면서 원장님도 비슷한 케이스였다고 말씀 해주셨어요. 양악은 1200만원이고 광대수술은 200만원이라고 해주셨어요. 근데 광대는 고민중입니다.
세 병원다 원장님들이 무뚝뚝하다는 생각이 들긴했는데 다들 실력은 워낙 유명하셔서 신경은 안쓰여요. 오히려 더 신뢰가 가는거같아요. 필요한것만 딱딱 말해주셔서 믿음직스러웟습니다. 어디든 과잉진료한다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필요한것만 짚어주고 다들 꼼꼼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병원선택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여러분들이라면 어느병원을 택하실래요?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