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턱에 대해서 잘못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상세하게 후기 남깁니다.
3일날 수술했고 오늘 딱 일주일째네요.
저의상황>
현재 교정중이고 하악만 유지장치 착용하고 있습니다.
세균감염의 우려가 있다고 유지장치 일주일간만 끼지 말라고 하셨는데 치아가 삐뚤어 질까봐 깨끗히 소독해서
오늘까지 잘 끼웠답니다...교정중에도 무턱수술 가능합니다. 다만...양치질을 못하기때문에 교정하시는분들이라면 많이 불편하실거에요...
저또한 많이 신경쓰였구요.
저는 턱에 실리로 9미리 정도 넣었습니다
통증과 불편한점>
수술하고 지금까지 아팠던적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수술할때도, 마취깰때도, 일주일째인 지금도요...
다만 불편한건...테이프를 붙여놓기 때문에
입이 잘 안벌어지구요. 밥먹기가 매우 힘듭니다.
하루 이틀정도는 빨대로 유동식 드셔야 하구요
3일정도면 보통 사람들은 다 식사 하신다고 하는데
저는 교정때문에 4일째부터 조금씩 씹어먹었습니다.
ㅂ ㅜ작 용>
저또한 무턱 ㅂㅜ작용이 너무 걱정되서 고민많이 했구요
원장님한테도 엄청 많이 물어봤습니다.
우리가 보통 알고있는 ㅂ작용은 너무 과장되거나 와전되어있는게 사실이구요.
1.보형물은 6미리 이상넣으면 뼈가 침식된다????
보통 6-7미리 이하로 넣고 그 이상은 ㅂ작용이 생긴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저는 9미리 넣었는데요.
저또한 걱정을 많이해서 원장님께 꼬치꼬치 다 물어봤습니다. 턱수술할때 모양을 통째로 넣는게 아니라 자기 턱에 맞게 잘라서 조각내서 넣기때문에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뼈에 침식된다 그런말은 시간이 지나면 실리콘이 뼈를 누를수는 있지만 그건 문제가 되지 않고 이런경우때문에 보형물을 빼는경우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2. 이가 시린현상도 나타나는지????
무턱 잘못넣으면 치아가 시리다고 검색해보면 나옵니다. 이것또한 여쭈어봤는데 신경을 잘못건드렸을 경우에는 그럴수도 있다고 하시네요. 이마보다 입쪽이 신경선들이 큰데 이걸 잘못건드리면 그런 현상이 나타날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신경이 돌아온다고 하셨습니다.
3. 가장큰 ㅂ작용은 염증!!!!!!!!!
무턱수술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점은 염증이라고 하셨습니다. 염증이 생기면 보형물 빼야된다구요...그렇기때문에 가글 잘해주고 입크게 벌리지 않도록 주의 해야한다고 무턱수술에 가장 큰 ㅂ작용은 염증을 조심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제가 막 꼬치꼬치 엄청 물어보니까 인터넷때문에 걱정안해도 될걸 미리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고..궁금한거 있으면 다 알려줄테니까 인터넷보지말고 병원에 자주 오면 알려주겠다고 하셨어요....이말들으니까 그래도 조금은 안심이 되면서 모양만 이뻤으면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른 무턱 수술 하신분들도 너무 걱정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