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수술은 잘은 모르겠지만..광대는 정말 볼처짐현상 옵니다.
단정짓는이유는 제가 몇일전에 길가다가 볼처짐온사람 봤거든요..ㅠ.ㅠ
얼굴형..이목구비 정말 예쁜데..입주변에 깊게 패이는 팔자주름..살들이
전부 밑으로 내려와있는듯한 느낌을 받았어요..눈을 뗄수 없을정도로~~
살의 탄력성이 뛰어나신분들은 모..신경써주시면 예방이 가능할거 같은데요
나이들면..장난아닐거 같다는..피부에 탄력없으신분들은 광대수술 고려해보심이 좋을듯해요..저도 광대+턱 계획 다 짜놨는데..광대는 포기할려구요..
예뻐지자고 하는 수술인데 하고나서 얼굴이 더 이상해지면 안되자나요
볼쳐짐이 오는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중력*입니다... 젊을때야 탱탱하고 탄력있지만 나이들면 지방도 줄고 그외 콜라겐,엘라스틴 등등이 줄어들면서 피부껍질과 뼈 사이가 헐렁헐렁해집니다. 따라서 서서이 피부가 밑으로 흐릅니다. 근데 특히 앞으로 튀어나온 광대뼈가 피부가 곧장 밑으로 내려가는대신 중간에 한번 걸치는 역할을 하는데 광대축소수술로 이걸 깎아서 절벽을 만드니 피부가 그냥 밑으로 쳐지게 되는겁니다. 원래 살빠질때도 갑자기 빠지면 피부가 탄력없이 쭈굴쭈굴해지는데 안면윤곽수술은 그 이상의 효과를 주는거죠... 그리고 의사중에 자기가 수술하면 볼쳐짐 전혀 없다, 이런말 허구입니다. 젊을때는 피부탄력이 좋아서 느끼지 못하지만 30대 넘으면 다른사람보다 빨리 볼쳐짐 오는데 그때야 수술한지 몇년 지나니 의사책임은 아니다, 이런식이죠. 여튼 의사 손재주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중력*이 존재하는한 볼쳐짐은 어쩔수 없는듯합니다. 광대가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사각턱이나 코를 깎거나 입을 들어가게 하거나 할때도 사람에 따라 볼쳐짐이 보일수도 있어요. 나이드신 분들이 볼쳐짐 고치려고 안면거상하기도 하는데 그건 아주 나이들어서 하는거고 젊을때는 피부 탄력을 주도록 하는 방향으로 신경쓰는게 좋을것같아요. 광대도 두피절개로 하면 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 볼쳐짐은 걱정없다고 해요.. 원래 안면거상이 두피를 열어서 위로 땡기는 거니까. 하여간 저도 광대는 크게 나오지 않아서 턱만 하려고 하는데 지금 피부상태를 봐서 나도 볼쳐짐 현상 있을것 같아요. 지금도 턱밑 살을 땅겨서 귀쪽으로 잡아당기면 남는 살이 있을정도니.. 그래도 수술은 하렵니다.. 피부탄력에 대한 심각한 토론을 한번 해봅시다. 각종 리프팅 수술이나 화장품 효과 보신분들 있나요??
미선님 말씀 중에 두피 절개로 하면 쳐짐이 없다고(소수제외 하고) 하셨는데,
중력에 의한 볼쳐짐이 온다구 하셨는데, 두피로 했을떄와 최고절개로 했을떄와 어떤 차이점 때문에 그렇다는건지..이해가 잘 가지 않아서여,,
말 그데로 광대가 받쳐 주던 피부가 광대가 사라지면서, 밑으로 쳐지는 현상인데, 수술 방법의 차이가, 볼쳐짐의 차이가 될수 있는건지..,,궁금 하네요~,,
아,써마지, 매직 리프팅 같은 용어는 정말 생소 하네요,,,
정보를 갖고 계신 분들은 올려 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저도 자세히는 모르지만요..... 여기저기서 줏어들은걸 종합해보면 광대를 두피절개로 하는거하고 입안절개로 하는것의 볼쳐짐 차이는, 입으로 절개하면 광대에 붙은(?) 근육(등등)을 위로 올려주는걸 하기 힘들답니다.. 두피로 절개로 위에서 내려다보고 뼈를 위로 끌어올리면서 움직이는 것과 입으로 절개해서 아래서 위를 올려다보면서 위쪽으로 올려붙이는식으로 뼈를 움직이는 것과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는거죠.. 그리고 입안으로 해서 볼쳐짐 예방하려면 건드리지 말아야 할 부분들이 있는데 일단 입으로 절개하면 수술시야가 좁아서 이것도 힘들다더군요.. 수술결과 봐도 두피로 왕창 열고 (^^;;;;;) 한 경우가 모양이 의도했던데로 나오기 쉽지 입안절개는 모양보다는 작게 만드는건 돼도 모양을 이리저리 맞추는건 쉽지 않으니까요... 물론 예외는 어디서나 적용됩니다.... 아, 그리고 옆광대만 하려면 입안절개할필요 없이 귀앞부분만 절개하면 되는데 이건 어떤지 모르겠어요.. 근데 사각턱해도 사람에 따라 남아도는 살이 붙어있을곳을 못찾는 경우가 있는데 옆광대도 안심할수는 없겠죠..
그리고 계속 써마지 어떠냐고 물어봐도 대답해주는 사람도 없고.. 그 사이에 좀 검색해보니 요즘은 써마지말고 폴라리스를 많이 하나봐요.. 이건 어떤지 모르겠어요.. 수술하기 일주일전에 하고, 수술하고 일주일후에 또 하면 어떨지... 피부&미용 게시판에 봐도 정보도 별로 없고.. 아시는분??
위에 위에 내가 쓴글,, 다시 읽어보니 꼭 두피절개 옹호하는것처럼 들리는데... 제 의견은 앞광대는 신중해야된다고 생각해요. 앞광대 밋밋하면 안그래도 동양인 얼굴은 밋밋한데 얼굴이 입체감이 더 떨어질수도 있고 앞광대가 없으면 볼처짐,눈밑팔자주름 더 생기기 쉽고,,, 하여튼 앞광대는 여러모로 고려해야할 사항이 많아요. 전 옆광대만 하려다가 정작 문제는 광대가 아닌 두상크기라는 생각에 이것도 접었죠.. 이건 수술로 불가능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