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월에 와이구강에서 양악수술과 윤곽3종(광대,사각턱,앞턱) 수술하고 6개월차가 됐네요!
수술전 고등학생때 얼굴 비대칭을 인지하고 난 후 처음엔 ‘조금 어긋났나?’ 싶을 정도였지만, 성장이 멈추고 얼굴형이 자리 잡으면서 좌우 차이가 점점 더 눈에 띄기 시작했어요
특히 사진 속 모습이 너무 스트레스였어요.
웃는 얼굴이 한쪽만 올라가거나, 턱선이 기울어져 보였구요 그러니 사진 찍히는 게 싫어지고, 누가 말도 없이 찍으면 예민하게 반응할 정도로 제 얼굴이 점점 싫어졌어요.
비대칭 개선 마사지, 한의원 교정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좋아지는 듯 하다가 다시 돌아오기를 반복했고, 결국 저는 양악수술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수술 후 회복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6개월차가 된 지금은 붓기도 대부분 빠지고 얼굴 윤곽이 자리를 잘 잡았어요.
비대칭이 거의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좋아졌고 광대 라인도 부드럽게 정리돼서 정면, 측면도 다 마음에 들어요! 일상생활에도 불편함이 없구요!
음식도 이제는 거의 다 잘 씹을 수 있어요
전에는 셀카 찍을 때 얼굴 각도를 엄청 신경썼는데 지금은 굳이 얼굴을 틀거나 고개를 기울이지 않아도 균형이 맞아보여서 훨씬 편해요ㅎㅎ
요즘은 사진 찍는 게 스트레스가 아니고 오히려 즐기게 됐답니당
또 얼굴에 신경쓰지않고 자연스럽게 웃을 수 있게 됐어요!
주변에서도 많이 알아보는데 수술 한 거는 정확히 알아보진 못하지만 얼굴선이 훨씬 또렷해졌다던지 얼굴 작아졌다, 완전 예뻐졌다던지 좋은 말을 자주 들어요
이런 말들을 들을 때마다 힘든 회복기를 잘 버티며 수술을 한 게 너무 뿌듯하답니당ㅎ
사실 수술 직후엔 정말 힘들었고 회복 과정도 마냥 쉽지만은 않았어요. 하지만 지금은 정말 가치있는 결정이였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