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얼굴형에 대한 고민이 많았어요. 특히 사각턱 라인이 도드라져 보여서, 사진 찍을 때마다 얼굴이 커 보이는 것 같고 인상이 좀 강해 보이는 게 늘 신경 쓰였거든요. 그래서 언젠가 꼭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턱 라인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
수술을 결심할 땐 정말 신중하게 병원을 고르려고 했어요. 아무래도 얼굴에 하는 수술이다 보니, 실력도 중요하고 수술 후 케어가 잘 되는지도 많이 따졌죠. 그러다 윤곽의정석이 자연스럽고 과하지 않은 윤곽 결과로 유명한 병원을 알게 됐고, 직접 상담을 받아보니 너무 친절하고 꼼꼼하게 설명해 주셔서 믿음이 가더라고요. 그 덕분에 긴장도 많이 풀렸고요.
수술 당일엔 물론 긴장했지만, 마취 선생님이랑 수술방 모두 믿음직했고 체계적으로 진행해주셔서 마음 놓고 수술 받을 수 있었어요. 수술 직후엔 붓기도 있었고 좀 불편하긴 했지만, 병원에서 회복 프로그램도 잘 챙겨주시고 중간중간 체크도 자주 해주셔서 덜 불안했어요. 회복 초반에 궁금한 게 많았는데, 문의할 때마다 빠르게 답해주셔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고요.
수술 후엔 언제부터 산책해도 되는지, 온찜질은 언제부터 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알려주셔서, 그냥 시키는 대로만 따라가면 돼서 편했어요. 2주쯤 지나니까 얼굴 붓기도 눈에 띄게 빠졌고, 지금은 한 4주 정도 지났는데 턱 라인이 훨씬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잡혔어요. 거울 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고, 주변에서도 살 빠졌냐는 얘기 자주 들어서 뿌듯합니다 :)
사실 수술이라는 게 아무래도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잖아요. 저도 처음엔 망설였지만, 지금은 용기 내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해요. 나 자신에게도 고맙고, 수술 전부터 회복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준 병원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