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얼굴형이 긴 편이고 그 중에서도 중안부가 길고 사각턱이 조금 발달된 형이라서 얼굴형에 대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특히 강한 이목구비로 인한 강한 인상과 남성적인 선이 고민이었어요. 사진을 찍으면 다른 이목구비에 비해 얼굴형만 두 세배 부각되서 드러나고, 그래서 항상 사진을 찍을 때 얼굴형만 보정을 하거나 사진을 잘 찍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인상을 여성스럽고 부드럽게 만들면서, 긴 얼굴형을 보완하는 윤곽수술을 결심하게 되었는데 그 두 가지를 정확하게 설명하고 봐주신 분이 권재현 원장님이셨습니다.
수술 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병원보다 먼저 의사 선생님에 대한 믿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발품을 팔면서 여러 윤곽 전문병원을 알아보았는데 마지막으로 한 상담이 소다성형외과였습니다. 원장님께선 제가 언급하기도 전에 먼저 수술 방법을 잘 설명해주셨고 제가 미처 말씀드리지 못했던 고민 부위나 원하는 분위기 등을 한 번에 파악하셔서 저의 니즈를 정확히 봐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저와 비슷한 고민을 가지고 수술을 진행하신 분들의 비포 애프터 사진을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셨는데 거기서 수술에 대한 원장님의 자신감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모든 질문에 대해서 친절하고 꼼꼼하게 답변해주시고, 수술 방법에 대해서도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림으로 그려가면서 설명해주셔서 더욱 이해도 잘 되고, 안심되었습니다.
타 병원의 수술 진행 과정이 이해하기 어려웠어서 다른 수술 방법도 여쭤보았었는데 이러한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수술은 의사 선생님께서 해주시기 때문에 의사 선생님에 대한 믿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권재현 원장님께 수술을 받으면 안심하고 저의 얼굴을 맡길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상담을 받으면서 강하게 들었습니다. 확실하게 저의 얼굴을 파악해주셨고, 제 콤플렉스를 정확하게 집어 내주셔서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해 주실 거라는 확신이 생겨 고민 끝에 소다성형외과에서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병원을 발품 팔았을 땐 긴가민가했다면 소다에서 상담을 받았을 때는 뭔가 확신도 들고 안전도 보장이 되어있어 그것 또한 소다성형외과에서 수술을 결정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 수술 1개월 동안 회복과정
일단 수술 당일엔 입원을 했는데 진통제를 맞지 않고 견딜 만은 하지만 마취가 풀리면서 통증이 지속되기 때문에 밤잠을 거의 못 잤습니다. 특히 목이 굉장히 아파서 말하기도 어렵고, 가래나 콧물이 계속해서 나와서 당일에는 서서 있거나 앉아서 밤을 보냈습니다.
2일차 : 집에 와서부터는 목 아픔과 턱에 통증이 있었습니다. 낮에는 덜 아픈데 아무래도 저녁은 얼굴 통증과 목이 많이 아파서 일주일간은 잠을 설치고, 똑바로 누워서 자지 못했습니다.
3일차 : 가장 많이 부었던 시기입니다. 산책도 머리가 무거워서 하지 못하기 때문에 주신 약을 잘 챙겨 먹고 냉찜질을 열심히 했습니다
7일차 : 7일차까지는 소파에 기대서 잠을 잤습니다. 목은 아프지만 그래도 참을 만은 했고, 이때부터 산책을 슬슬 다녀왔습니다. 확실히 산책을 하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지만 초반에는 무리하지 않고 산책을 했습니다.
사후관리가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주일 정도 턱 쪽에 통증으로 인해서 잠을 설쳤는데 관리 1회를 받고 난 후 집에 갔을 때는 거짓말처럼 통증이 사라져 그때부터 잠을 편히 들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후관리를 해주시는 병원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주차 : 산책은 무조건 하루에 30분 이상 해줬는데 진짜 호박차나 호박죽 등 붓기 빠지는 약이나 음식보단 산책과 샤워가 진짜 붓기를 빼는데 정말 효과적이었습니다. 먹는 것은 이제 무리가 되지 않고 입이 벌어지는 선에서 다 먹었습니다.
산책+샤워+사후관리+온찜질를 하면 확실히 붓기가 잘 빠지는 게 눈에 보였습니다. 관리를 해주시는 분께서도 붓기가 많이 빠졌다고 놀라실 만큼 효과적이었습니다.
3주차부터는 옆으로도 누워서 자고 온찜질도 꾸준히 해주며 먹는 것은 자유롭게 작게 잘라서 먹었습니다. 그래도 항상 조심히 먹어야겠다고 의식을 하고 먹었습니다.
4주차에서 한달이 되는 그 사이에는 친구들을 만났을 때 사랑니를 뺏네 하는 정도의 붓기였습니다. 온찜질은 이때부터 못 했지만, 산책과 샤워는 꾸준히 해주면서 혈액순환을 시켜줬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많이 웃고, 말도 많이 하라고 해주셨는데 근육이 움직여서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때부터는 계속 음식을 크게 먹는 것은 조심하고, 산책과 샤워, 온찜질 그리고 많이 웃고 대화하는 것이 저에게는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 처음 윤곽을 결정하기까지 1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앞으로 평생을 수술한 얼굴로 살아가야 하며 얼굴형 전체를 바꾸기 때문에 두려움과 안전에 대한 걱정이 너무 컸습니다.
그래도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고민 끝에 상담을 다녔고, 다니면서 수술을 함으로써 저의 단점,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생기는 자신감과 한번 사는 인생 이쁘고 멋지게 살아가자라는 생각으로 수술을 결정했습니다. 수술 후에 거울을 보거나 사진을 찍을 때 정리된 얼굴형을 보니 만족도도 높고 화장을 할 때도 확실히 단점들이 커버 되어있어 화장할 맛이 났습니다.
특히 단 몇미리에 변화도 얼굴 인상에 크게 좌우를 해서 얼굴형의 중요성도 알게 되고, 자존감도 더 올라갔습니다. 지금은 정말 붓기도 많이 빠지고 티가 많이 나지 않아서 주변에서 이뻐졌다, 살 빠졋네, 어려보인다, 지금이 더 낫다 이런 소리를 들으며 생활하다보니 너무 만족하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직 한달 반 밖에 시간이 지나서 완전히 붓기가 빠지지 않았지만, 너무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 권재현 원장님의 세세한 설명과 확실한 상담이 아니었다면 수술을 더 고민하거나 포기를 했을 것 같습니다. 부작용이 너무 걱정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세 번 정도의 상담을 진행하고 부모님과도 상담을 같이 진행하며, 부작용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주시고, 궁금한 점에 대해서 끊임없이 설명해주시고 너무 친절하셔서 진짜 수술대에 오를 때 긴장감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받을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윤곽고민 하신다면 꼭 소다는 리스트에 넣고 상담 받으시면 분명히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진짜 원장님께서 친절하고 상냥하게 모든 질문 하나하나에 꼼꼼하게 답해주시고, 저 한명에게만 집중을 해주셔서 케어를 받는 느낌이 너무 강하게 들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간호사 선생님들께서도 정말 착하시고 너무 잘 봐주셔서 감동이었고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