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일주일차 되었습니다! ㄴㅈㅎ에서 사각턱 ,턱 끝 2종했어요. 수술후에 매일 한 시간 이상씩 산책하고 있고 냉찜질은 잘 안했어요…ㅎ 자는 것도 수술 후 삼일 정도는 머리 높게 해서 잤습니다.
입술 붓기빼고는 진짜 붓기 없는 편이라고 간호사 선생님들이 말해주셨어요! 제가 봐도 붓기가 많이 없는 것 같아요! 수술하고 입술이 엄청 부었어서 입술 붓기가 좀 남아있고 다른데도 약간씩 붓기가 있는 정도라 일상생활에는 문제 없습니다. 삼일차까지는 말이 잘 안 나왓어요ㅠ 가오나시처럼 아…아… 정도밖에 못했는데 삼일지나고 부터는 좀 어눌하긴 하지만 말 잘했고 일주일 차에는 전혀 문제없습니다!
삼일차에 병원가서 턱에 붕대풀고 원장님 뵙고 붓기 레이저 관리 받았고요 일주일차에도 병원 방문했고 원장님 뵙고 경과 확인하고 고주파관리랑 붓기 레이저받았어요! 너무 좋더라고요! 관리 짱!
가끔 턱끝이 찌릿찌릿하는데 감각이 돌아오는 중이라 그렇다고 들었던 것 같아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 턱 끝은 내 피부가 아닌 것 같은 느낌이에요~
먹는 건 죽, 순두부, 카스테라 이런 거 먹었습니다! 입도 잘 벌려지고 씹는 것도 무리는 없어서 일반식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입안 실밥에 끼는 게 너무 불편해서 최대한 그냥 삼킬 수 있는 거 먹어요…ㅠ 이제 아픈 건 없는데 불편한 건 실밥 신경쓰이는 거랑 양치질이요ㅠㅠ 일주일차 되면 애기칫솔로 양치할 수 있다고 해서 해봤는데 그나마 좀 살 것 같습니다!!
아 여기가 조금 특이하게 땡기미가 다른 병원이랑 좀 다르더라고요. 사각턱 압박하는 붕대를 덧대서 땡기미를 하는데 그거까지 하니까 약간 사람이 많이 흉하긴 합니다…ㅎ 마스크 쓰기도 걸리적 거리고요ㅠ 근데 일주일지나면 붕대 안 해도 된다고 해서 이제 붕대뺐어요!
그리고 저는 5~6일차에 알바 갔다왔는데 잠깐 땡기미풀고 알바했습니다! 마스크 쓰니까 저는 괜찮았어요. 그래도 쉴 수 있으시다면 푹 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