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얼굴성형외과 에서 장호 원장님께 쉐빈 광대 축소술 받은지 10년이 되었습니다.
수술결과는 만족스럽습니다.
안면 윤곽후 흔히 예상할 수 있는게 볼처짐 이자나요. 볼처침은 필연적으로 따라온다고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은 문제 삼고 싶지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볼처짐 뿐만 아니라. 광대 수술후 원하지 않는 주름이 생겼는데요. 그 주름은 코와 광대 사이에 눈 밑으로 일반적으로 사람 얼굴에 주름이 생기지 않는 부분에 주름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광대 수술을 받으면서 지방이식도 병행을 했는데. 그것이 이식된 지방때문 인지. 아니면 수술중에 근육 손상인지. 아니 수술후에 근육과 피부조직 유착에 때문에 생긴문제인지 저는 알 수 가 없습니다. 하지만 수술후 코와 광대 사이 눈 밑으로 무언가 딱딱하게 만저졌는데 그것이 아무래도 지방조직이 뭉처있어서 그런거 같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얼굴 근육을 움직이지 않을때는 아무 이상이 없지만. 얼굴 근육이 움직일때마다 주름이 생깁니다.
그래서 웃으면 주름이 아주 깊게 생기는데요.
그것때문에 너무 속상합니다. 웃지를 못하겠습니다.
특히 사진찍을때 웃는얼굴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사례가 있는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문제로는 웃을때 볼쪽 군데 군대 꺼지는 현상도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리고 한가지더! 음식을 먹을때 관자놀이 밑쪽으로 턱뼈 움직이는게 흉측하게 보입니다. 뼈가 들어왔다 나왔다 하는데. 제가 봐도 징그럽습니다. ㅠㅠ
저는 10년전에 한거고. 지금은 기술이 또 얼마나 좋아졌는지 모르겠지만. 광대축소 생각 중이시라면 이런것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거라 생각해서 글 올립니다
저는 그래도 수술한건 후회하지 않습니다.
제가 지금 격고있는 이런것들에 대한 스트레스 보다.
그때 제 광대에 대한 컴플렉스가 더 컷기때문에 후회는 없습니다.
이런 현상이 없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제 얼굴을 아끼고 사랑하며 앞으로 그부분으 어떻게 다시 고처서 살든. 그냥 살든 해야겠죠.
이번에 병원찾아가서 주름원인도 자세히 알아보고. 고쳐보려고 합니다. 혹시 저같은 케이스 알고 게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5년전에 광대수술했는데 저랑 똑같은 부분에 주름 있어서 정말 놀랐네요!!!
45도 옆모습도 똑같아요..
2~3년차까지는 너무 예쁘고 맘에 들었는데요! 이후부터 옛날얼굴형에서 그다지 나아졌다는게
느껴지지가 않아요! 광대 뼈는 들어갔지만 살과 근육은 그대로라서 눈밑 광대가 ] 이런 모양으로 보이더라구요!!
광대가 자라나? 이런생각도들고ㅠㅠ 확실히 수술 후 1~3년이랑 그 이후랑 다른것 같네요
그리고 볼쳐짐 진짜 있습니다..........리프팅 안하면 바로 쳐진거 보여요 살늘어진거랑요..
수술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전 11년전에 했고 최근에 옆광대가 더 커진거 같아 타병원에 재수술로 얼굴찍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뼈는 부러질만큼 얇아져있고 누가 치면 부러질 정도라네요.광대는 불유합으로 뼈가 중간에 없습니다. 쳐짐 엄청 심하고.. 하루하루 지옥같네요. 병원도 없어지고 그 ㅈㅎ원장 구속됐다고 알고있는데 정말 화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