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월요일 피검사받고, 화요일 바로수술했어요. 그리고 오늘 3일차되는날이라 입안 확인하러갔고 레이저(?)도 받았어요.
피검사한 날, 수술 후 필요한것들 죽,타이레놀,다이소 케찹병?(주둥이긴거),옥수수수염차,혹시모를 이온음료 등 사놨어요.
일단 수술당일,
10시까지 내원해서 원장님과 원하는 라인 디자인하고 수술실에 들어갔어요.
제가 얼굴이 전체적으로 비대칭이라 귀밑각도 약간 차이나게 하려고했는데 귓볼끝이 비슷해서 그냥 귀밑각은 비슷하게 잘라냈어요.
(원장님과 몇분간 비대칭에 대해서 대화했는데...ㅋㅋ)
그리고 저는 지방흡입도 하는데 지방흡입이랑 피호스랑 절개부분이 다르다하더라구요. 흉터 최소한으로 하기위해 피호스는 입안으로 해달라고 했어요.
수술실은 입원실 제일 안쪽이였어요.
몇시에 들어갔는 진 모르겠지만 일어나보니 입원실이였고 딱3시였어요.(입원실은 1인 1실이고 TV,에어컨 마음대로해도되용 ㅎ)
예상시간에 맞춰서 깨서 나름 안심했어요..
사실 제가 부분마취 알레르기 있는데, 전신마취는 못깰까봐 너무 무서웠거든요ㅜㅜ
일어나니까 전신마취때문에 목이랑 코랑 진짜.. 제대로 독감걸린 것 처럼 아프고 따갑고 건조한데 4시간동안 물은 못마시고 ㅜㅜ 너무괴로웠어요..
수술 전 성예사에서 알아본 다이소 케찹병?(주둥이긴거500원짜리)2개 사갔는데... 두번썼어요..ㅋㅋ 그냥 물은 종이컵으로 마셔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턱만해서 그런가..?
저는 목아픈것 때문인지 턱은 하나도안아팠어요;;
가래때문에 밤에 잠도 제대로 못자고 1시간 정도마다 계속 깨고 가래뱉고 ㅠㅠ
목부어서 따뜻한거 먹고싶은데 실밥뺄때까진 따뜻한거 먹지마래요 ㅠㅠ 미지근한거 정도까지만 먹어래요 ㅜㅜ
아,목에 진한가래 자주껴서 압력으로 빼내려고했는데 귀밑에서 빠지직?뿌지직? 이상한 소리 들려서 무서웠어요ㅜㅠ 이제 수술하시는 분들은 이러지마세여..
저녁쯤, 목아픈게 그나마 나아지니까 턱 수술한게 느껴지던데 참을 만 했어요.
수술당일 하루입원, 다음날 11시~12시쯤 퇴원해요.
밤에 담당 간호사(?)분 계시는데 엄청 친절했고, 필요한거 있으면 벨누르면 돼요. 벨 안눌러도 한번씩 체크하러 오시더라구요.
기침 가래때문에 밤잠설치고.. 다음날 아침 원장님께서 피호스빼주시고 얼굴 뼈 깎인거 확인했어요.
피호스제거는 아프진 않은데 호스가 턱 라인 안쪽까지 들어간느낌이라 뺄때 조금 이상했어요.
그래도 아프지않았으니 뭐..
퇴원후에 옆에 약국에서 처방받은 약 받아서 집에왔어요.
집에올 때 1시간 걸어오려고했는데 너무더워서 그냥 지하철탔어요 ㅠㅠ
수술 후 첫쨋날 둘쨋날 정신없었어요 ㅠㅠ
현타(?)왔다고 해야하나..
앉아있으면 허리아프고 누우면 가래때문에 목막히고..
그러다가 오늘 3일차 입안 확인하러갔어요
가니까 일단 붓기레이저 받아라고해서 받았는데 이게 효과있나..? 적외선같은 붉은 빛 나오는 거 그냥 얼굴위에 올려놨다가 끝이네요..
얼굴에 뭐 문질문질할것 같았는데..
옆에분은 얼굴에 뭐 문질문질하더라구여. 며칠차인지에 따라 다른가?싶네요.
원장님께서 입안체크하시고 괜찮다하셨어요. 뭐 궁금한점 없냐고하시길래 딱히없다고했더니 가셨어요.
뭐지..ㅇ.ㅇ...ㅋㅋ초스피드
저는 다음주에 겉실밥뽑는 거 예약하고 왔네용
별거없지만 그래도 누구에게는 도움될 것 같아서 후기적어용 ㅎㅎ 다음에 실밥뽑을때 또 후기쓰려구요.
현재(3일차),
아직 기침 가래 콧물 다나와요ㅠㅠ
목쪽에 멍이 들어서 그런가 목 부은느낌은 아직 있고.
지금 죽 데웠다가 식혀서 먹고있어요.
입은 처음부터 손가락 하나들어갈 정도는 벌어지는데 씹는게 무서워서 삼키는 것만 먹고있어요.
죽이나 음료.. 밥도 조금씩 그냥 삼켜 먹어요..ㅋ
붓기는.. 수술한 사람처럼 땡땡하게 부어있어요.
누가 둘리 마이콜같다고 한 후기 본 것 같은데,
딱 그래요. 볼은 둘리, 입술은 마이콜?
그리고 땡김이할때 양 턱쪽에 손수건같은거 넣어서 더 땡땡하게하는데요, 비교적 앞턱이 덜땡겨져서 그런가 앞턱붇기 완전 딴딴해용;;
또..
피호스를 입안으로 차서 그런가 입 가쪽이 우둘투둘.. 뭐 난것같아요. 뭐지...? 그래서 일단 바세린 발랐어요..
산책해야하는데 태풍때문에 밖에못나가고있어요 ㅠ 무서워서..2~3시간정도 매일 걸으면 붇기 더 잘빠진다던데..
[@nimonimo] 입원실은 1인1실이에요! TV,에어컨 맘대로 해도돼요 ㅎ 본문에 추가해놓을게용! 저는 혼자가서 혼자왔어요 ㅎㅎ 지하철타니까 퇴원 혼자할만 하더라구요. 근데 정신이 좀 없어서 운전은 하면 안될것같아요. 걷던가 지하철타던가..
비용은 ㄴㅈㅎ은 정찰제로 알고있어요!
하나만 하는 것 보다 다른것과 같이하면 조금 할인되긴해요.
하나씩보면 대충 400~420?선인데 윤곽3종하면 950이라고하더라구요.
카드하면 10%비용 추가된대서 현금으로 했구용
음... 또 수술하고나서 약값(일주일치)이랑 음식값으로 돈 조금 더 들어가요! 지금 한...5만원 쓴거같아요
[@둘리바] 음..아직 3일째라.. 기침 세게하면 오른쪽 턱이 찌릿? 아픈데 이건 오른쪽턱에 힘이 들어가서 인것같아요. 왼쪽은 아예 하나도 안아프구요 ㅎ 사각턱만하고 아래턱은 지흡만 했는데.. 땡김이할 때 양쪽턱 을 더 눌리고 아래턱은 비교적 적게 눌려져서 그런가 붇기가 다 아래턱으로 와있어요.(물론 볼이랑 입술도..ㅠ 땡김이로 세게 압박안해준부분은 다 부은것같아요. )아래턱은 만져보니까 일단 딱딱하고..다른사람 살을 만지는 기분? 다른사람이 나를 만지는기분? 조금 이상하긴 한데 전체적으로 턱 신경은 아무문제 없는 것 같아요 ㅎ 저는 턱만해서 그런가, 수술부위 아픈 건 없는데 붓기랑.. 전신마취 후유증? 독감걸린 듯한 기침,가래,콧물이 문제에요 ㅠ
수술 전 검사는 기본적으로 피검사하구요. ct였나 엑스레이였나 다시찍어서 한번 더 상담해요!(저는 다음날수술이라 그냥 수술당일 아침에 상담이랑 디자인 같이했어요. 원래라면 피검사할때 간단히상담하고, 수술당일에도 상담하고 디자인하는 것 같은데 저는 하루치이라 그냥 피검사할땐 상담안했어요 ㅋ)
또 저는 한번씩 심장이 바늘로 찌른듯이 아플때가 있었고 숨참고 몇초있으면 나아지고.. 이런적 있다하니까 심전도검사랑 .. 다른거 또 뭐 했는데 이름이 기억안나네요 ㅜ결과는 이상없었어요. 이상없어도 불안했는데, 다행히 수술은 잘 끝났네요 ㅎ
[@둘리바] 괜찮아요 ㅎㅎ저두 그랬어요... 수술잡으려니 많이 불안했죠..ㅋㅋ
첫 상담은.. 6월쯤이였나.. 그때도 ct찍고 원장님과 상담했어요. 아무래도 성형외과 선택하기 전 사람들 많이 상담받잖아요? 그런거요! 사진보면서 여길하면 이렇게 될 것 같다, 효과는 이럴것이다 등등..저는 이때상담하고 8월말로 예약잡고, 수술전날로 피검사 날짜도 잡았어요. 저도 시간이 없었거든요 ㅠ
일단 수술당일엔 피검사 결과를 볼 수 없으니까 최소 하루전에는 피검사해야한대요. 그래서 전날 피검사하고.. ct?엑스레이? 찍은걸로 수술당일 아침, 디자인 위주로 다시한번 더 상담하고 얼굴에 선 그어서 한번 더 비대칭이나 효과같은거 확인하고 수술들어갔어요ㅎㅎ
[@] 저는 입안조임이 뭔지 잘 모르겠어요..;보통 앞턱까지 하신분들보면 앞니 아래 조인다하던데 제가 앞턱은 안해서..일단 지금까지는 턱조임같은 건 없어요!
기침 너무 세게하거나 밥먹다가 입 너무 크게벌리면 오른쪽 귀밑턱이 좀 뻐근하기하던데 이거말고 아픈건 잘 모르겠어요..
감각도 다 정상인 것 같아요. 지흡한 부분이 딱딱해서 만지면 느낌이 좀 이상하긴한데, 그래도 느껴지는건 다 느껴져요. 앞턱이 말랑하면서 안이 딱딱한데 이게 뼈인가 싶어 약간 당황했거든요,근데 지흡해서 단단해진거래요. 한두달후면 풀려있을거라고하더라구요.(빨리풀렸으면 좋겠지만..)
사각턱비용에 교근절제,피질골절제 다 포함된거래요. 그리고 다른데에서도 요새 사각턱할때 교근절제,피질골절제 다 같이해준다고 하더라구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