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볼살이 없어서 두드러진 광대와 앞으로 길게 튀어나온 턱이 고민이어서 광대 및 미니-v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느덧 수술한 지 2개월이 지나 후기를 남기게 되었네요! 처음에는 변화가 어색하고 붓기도 있어서 신경이 많이 쓰였는데, 지금은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자리 잡은 느낌이에요.
- 수술 후 변화
한 달차까지만 해도 붓기가 있어서 정확한 변화를 체감하기 어려웠는데, 지금은 붓기가 거의 다 빠지고 윤곽이 제대로 잡힌 느낌이에요.
광대가 매끄럽게 정리되면서 볼륨감이 자연스럽게 살아났고, 각지고 길었던 턱이 짧아지면서 인상이 확실히 순해 보이는 것 같아요.
특히, 사진 찍을 때 확실히 달라졌다는 걸 실감해요. 이전에는 각진 얼굴형 때문에 특정 각도로만 찍었는데, 이제는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얼굴형이 자연스러워 보여서 만족스러워요!
- 수술 부위 관리
사실 저는 수술 붓기나 통증이 심한 편이 아니어서..
특별히 관리한 건 없는 것 같지만 그래도 적어보자면!
병원에서 준 땡기미 하루에 3-4시간 이상은 꾸준히 매일했다는 점..? 3개월까지는 꾸준히 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땡기미 꾸준히 해줘서 그런지 살쳐짐이 없었어용!
그리고 식단은 2주차까지는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먹었는데 1달 반 정도 지난 후부터는 거의 평소대로 식사했어요! 다만 아주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은 아직 조심하고 있어요!
- 주변 반응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은 “얼굴이 갸름해졌다!” 혹은 “살이 많이 빠졌네”라는 말을 많이 해주긴 했어요. 확실히 윤곽은 코 성형처럼 크게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뻐지는 것 같아요.
- 만족스러운 점
첫 번째는, 걱정했던 것과 달리 인위적이지 않고 원래 내 얼굴 같은 느낌이라서 대만족!
두 번째는, 이전에는 각진 얼굴형 때문에 강했던 인상이 부드러워지면서 이미지가 순하게 바뀐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아요.
세 번째는, 사진 찍을 때 얼굴선이 확실히 매끄러워져서 더 자신감이 생겼다는 점!
이 정도로 작성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처음에는 수술이 무서워서 들어가기 전까지 울었는데.. 이제는 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고민하시는 분들게 꼭 삼사오처럼 자연스럽고 실력 있는 병원을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