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결심하게 된 계기
어렸을 때 부터 부정교합이 있어서 치과를 다녀봤지만, 교정만으로는 힘들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양악수술을 고려하고 있었다. 점점 커가면서 부정교합으로 인해 비대칭이 생기고, 턱이 나와서 사진을 찍힐 때의 제 모습을 받아 드리기가 쉽지 않게 됐고, 찍히는 것 또한 기피하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평상시 생활할 때에도 영향을 끼쳐, 점점 주눅이 들고 자신감도 낮아져서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다.
이유 구강을 선택하게 된 이유
총 5군데정도 상담을 받아보았는데, 제일 처음으로 방문했던 이유구강에서 친절하신 실장님의 상담과 제 사진과 턱관절 사진을 두고, 이해가 되기 쉽게 설명해주시는 신희진 원장님이 제일 신뢰가 가서 선택하게 되었다. 원장님이 이전에 저와 비슷한 케이스의 환자 분들을 수술 하셨다며 전반적으로 수술에 대해 이야기해주시는 점 또한 좋았던 거 같다.
3일차
퇴원하고 집에 가는 길이다. 얼굴은 어제보다 부은 게 느껴지고, 시간이 될 때마다 조금씩 걸으려고 노력 중인데, 배가 고프니까 몸에 힘이 안 들어갔다 ㅠ
4일차
붓기가 점점 먾이 올라와서 목까지 부었다..그래도 퇴원하고 첫 샤워와 세수를 해서 개운하다. 테이프를 떼어내니 붓기가 더 올라오는게 느껴진다. 평소에 먹을 거에 큰 욕심이 없었는데, 뉴케어만 먹으니 더 욕심이 생기는 느낌..! 산책 열심히 다녀야지! 밤에 잠자기 힘들 정도로 부어서 힘들었지만, 약 먹고 억지로 잠에 들었다. 산책도 꾸준히 해주고, 뉴케어 꾸준히 먹어주는데 얼른 일반식 먹고 싶다ㅠㅠ 입가와 목쪽에 초록색 멍들도 올라오기 시작했다ㅠㅠ
5일차
붓기가 어젯밤 최고조를 찍고 내려온 느낌이다. 산책을 자주 해주니까 붓기가 계속 빠지는 느낌이다. 아직 옆턱쪽과 볼쪽이 많이 부어서 시간날때마다 개구 운동도 열심히 하는 중이다! 얼른 음식들을 먹고 싶었다..
6일차
오늘은 어제보다 잠을 잘 잤다. 처음으로 산책도 한 시간 정도 했는데, 앞으로 점점 시간을 늘려 가봐야겠다. 이제 숨쉬는데도 거의 문제가 없어졌구, 식탐이 계속 생겨서 큰일이다.
7일차
병원 다녀와서 소독도 받구, 붓기레이저도 받았더니 붓기가 더 금방 빠지는 느낌이다! 코 막힘은 이제 80프로가까이 사라졌고, 조금씩 감각도 돌아오고있다. 먹고 싶은 음식이 갈수록 많아진다.
3주차
입안에서 느껴지던 붓기가 꽤 많이 빠졌고, 친구들을 만나도 몰라볼정도로 일상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어졌다. 또 밥을 국에 말아먹으면 어느정도 먹을 수 있을 정도가 되어서, 꾸준히 이유에서 보내준 개구운동연습해서 다른 씹을 수 있는 음식도 먹고 싶다.
1개월차
먹는 것도 늘어나서 국수 같은 거는 가위로 잘라서 먹을 수 있게 됐다. 붓기도 많이 빠져서 볼 쪽을 제외하면 거의 붓기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이다. 운동도 열심히해서 남은 붓기도 얼른 빼야겠다.
2개월차
이제 아릿한 느낌은 하나도 없고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다. 알바같은 간단한일이나 가벼운운동도 시작해서 붓기는 진짜 많이 빠졌다. 볼 쪽에 느껴지는 붓기만 제외하면 수술전과 똑같다. 3개월차가 기대된다!
3개월차
경과 보러 신희진 원장님과 상담도 했는데, 음식도 자유롭게 먹어도 된다고 하셨다ㅎㅎ
앞으로 붓기를 빠지는 데만 집중하면 될거 같아서 기분이 좋다. 수영과 같은 운동도 가능해져서 붓기 빼기에 더 집중 해봐야겠다!
시간될 때 틈틈히 후기 작성 하러 올게요 ㅎㅎ 무튼 양악수술 만족도 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