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서 눈이 차지하는 비율이 크다 보니, 피곤해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는 눈밑 지방이 항상 신경 쓰였어요. 화장으로 가려보려고 해도 한계가 있어서 결국 수술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수술 전 준비
병원은 오브제성형외과가 눈밑지방재배치로 유명해서(성예사에서 후기봤어요) 그냥 바로 상담받고 예약걸고 두달만에 수술했어요 인기가 너무 많더라고요 , 장욱 의사 선생님께서 제 눈 상태를 보시고 절개는(하안검) 아직 안해도 된다고 딱 필요한 부분만 짚어주셨어요
광대지방이식도 하면 더 좋을거라하셨지만, 이물감에대한 거부감때문에 그건 안했어요
강요1도 없어서 너무 편했습니다
수술은 수면마취로 했어요 간만에 하는수술이라 긴장했지만 큰 통증은 없었고, 마취 덕분에 별다른 느낌 없이 끝났어요. 수술 자체는 30~40분 정도 걸렸고, 끝난 후에는 잠시 휴식 후 전철타고 집에 혼자왔네요
회복 과정
1~3일 차: 붓기가 가장 심할 때였어요. 멍도 살짝 들었지만 예상했던 수준이었어요. 냉찜질을 꾸준히 했어요.
4~7일 차: 붓기가 점점 빠지고 멍도 옅어졌어요. 아직 완전히 자연스럽진 않지만 차이가 확연히 느껴졌어요.
2주 차 이후: 주변 사람들이 뭔가 달라졌다고 하지만, 수술했다고는 눈치 못 챘어요. 확실히 눈 밑이 밝아 보이고 피곤한 인상이 사라졌어요.
지금 수술한 지 한 달 정도 되었는데, 대만족이에요! 인상이 훨씬 또렷하고 생기 있어 보여요. 화장도 더 잘 먹고,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안 들으니 너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