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164cm 52kg 수술 전aaa컵 -> 수술 후 노와이어 브라기준 C컵
보형물: 멘토엑스트라 좌 340cc 우 310cc , 부유방제거 (내시경 겨절로 진행)
비용: 800
수술시기:25년 4월 초
병원: ㄴㅅㅌ 이재수원장님 (크고 화려함보단 체형에 맞는 자연미를 선호하는 스타일)
수술 전엔 상체에 살이 없어서 가슴뼈 갈비뼈 다 보였고 약간 새가슴에 유두 위치도 다른 악조건이었어요ㅠ
E컵정도 되길 바랬는데 자산이 너무 없어서 보형물을 넣었을때 부자연스럽고 리플링현상이 걱정된다고 하셔서 허용되는 범위 안에서 가능한 큰 사이즈로 넣어달라고 부탁드렸고 좌340,우310넣어 현재 붓기 다 빠지고 속옷사이즈 풀 B에서 C컵정도 나옵니다. (흉곽은 72cm)
유두 위치가 달라서 좌우 박리 위치를 조정해 유두 높이 맞춰주셨고 ㄴㅅㅌ는 박리를 살짝 위로 진행해서 초반엔 윗볼록이 심하고 식빵모양에 안 예쁘지만 보브를 안 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한달이 지난 지금 윗볼록 거의 다 내려왔고 새가슴이어서 아직 가슴 중앙이 고속도로이지만 이재수 원장님께서 최대한 가슴골 모이게 박리 진행해주셔서 3개월차부터 점점 살성도 많이 풀리고 가슴 모아질 거라고 하셔서 기대 중이에요ㅎㅎ
<겨절로 선택한 이유>
수술은 내시경 겨절로 진행시 지연성 출혈 위험이 더 크고 회복도 느리지만 병원에서 보여준 후기 사진보니 아무리 레이저 치료를 받아도 밑선 절개 흉터가 거의 안 보이는 경우는 10명 중 1명정도더라구요. 더군다나 저는 가슴을 크게 하지 못하니 더 잘 보일 것같아서 겨절로 진행했습니다! 한달차까지 잘 때는 꼭 윗밴드를 착용하고 정자세로 자야하고 만세는 금지에요.
(이재수 원장님과 직원분들이 수술 후 주의사항 상담 할 때마다 시험보고 휴대폰 알림 설정해뒀는지 확인하셔서 달달 외우게 됩니다.
이렇게 환자교육에 진심인 개인병원 처음 봐요...good)
<병원 선택 이유>
이재수 원장님 연대 세브출신+ 전ㅇㅍㄹ였나 ㅇㅈ이었나 대형성형외과 원장 경력에 가슴만 집도하신지 오래됐고 환자 한 명 한 명 상담,후케어 엄청 꼼꼼하게 직접하셔서 일단 원장님에 대한 신뢰도가 높았고 공장식이 아닌 점,보브를 안 하는점,만족할 때까지 레이저 흉터 관리,과한 권유하지 않는 점,따로 홍보 마케팅 팀이 없다는 점,직원분들의 친절함 등의 이유로 병원 상담 가자마자 계약금 50만원내고 예약했습니다. 수술 전엔 몰랐는데 수술할 때 리쥬란 힐러도 한 40만원대로 받을 수 있더라구용 관심있는 분들은 리쥬란 아프니까 전신마취할때 같이 받으면 좋을 것같아요.
<통증과 붓기>
통증은 환자마다 느끼는 정도의 차이도 있지만 얼마나 의사가 injury없이 박리를 잘하고 최대한 출혈없이 깔끔하게 진행하는가에 따라서 천차만별인 것같아요. 일단 깼을 때는 전신마취로 인해 어지러웠는데 무통주사를 마취 깨기 전에 달고 1~2시간 후에 퇴원할 때는 제거해서 묵직함말고 통증은 없었어요! 대신 옷은 혼자 못 갈아입어서 꼭 단추달린 옷을 입어야하고 보호자가 와야합니다.
집으로 무통주사를 달고 가진 못하고 붓기빼는 성분의 약과 진통제를 처방해주는데 첫 날은 묵직한 통증때문에 3시간 간격으로 진통제 먹고 추가 타이레놀도 먹었어요. 혼자서 못 움직일 정도는 아닌데 상체가 굉장히 무겁고 어깨 등이 아팠어요. 한 10m 거북이처럼 걸으면 힘들어서 첫 날은 삼각쿠션 대고 하루종일 누워있었습니다. 둘째날은 배가 더 붇고 묵직함이 더 커졌지만 산책은 혼자 나갈 수 있는 정도였어요.토요일 수술해서 배액관을 다음날 제거 못 하고 월요일에 제거하러 갔는데 배액관과 압박붕대 제거하니까 정말 날아갈 것같았어요. 묵직함과 뭔가 모를 불편감도 사라져서 평상시 속도로 걸을 수 있게 되더라구요. 딱 3일차까지만 움직이기 힘들었는데 묵직함말고 찌릿찌릿한 통증은 따로 없었어요! 겨드랑이도 안 아팠는데 부유방 제거한 곳이 멍들어서 스치면 아팠어요. 붓기는 일주일까지 배와 허벅지가 부었는데 저염식하면서 적게 먹으니까 일주일정도 뒤에 원래 체중으로 회복했고 가슴 붓기는 한 2주정도 가는 것같아요. ㄴㅅㅌ는 수술 후 다음날까지 피통을 차야하는데 그 체액이 안 빠지면 배나 가슴 붓기로 가니까 불편하지만 피통 차는게 수술 후 회복과 붓기에 더 좋은 것같아요.
<만족도>
요즘 워낙 다들 E컵 이상 크게 하시니까 더 크게 했으면 어땠을까 부러운 마음이 있지만 전을 생각하면 이정도도 감사해요ㅎㅎ
딱 붙는 옷을 입으면 니플패치만하고 입어도 글래머러스한데 평범한 옷입으면 아무도 모르더라구요ㅋㅋ
평범한 옷 입어도 와 크다 할 정도되려면 A컵은 무조건 380 이상 넣어야 할 것같아요. 그래도 불편한 뽕없는 속옷 안 입고 노와이어 브라입어도 자신감 생기고 더 이상 여름이 두렵지 않고 가슴 크기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정말 좋아요!! 성형은 한 살이라도 어릴 때 하는 게 맞는 것같아요.
<관리>
이재수 원장님이 입이 닳도록 말하시는 지연성 출혈 위험때문에 한 달간 만세 절대 안 하고 110도까지만 팔 들고 무거운 거 들 땐 꼭 윗밴드 착용했어요. 튼살크림은 따로 안 사고 집에 있는 바디로션,오일 잘 발라주었고 원장님이 호박차,시중에 파는 붓기약은 혈액순환을 더 잘 시켜서 지연성 출혈 위험을 더 높인다고 가슴수술은 먹으면 안 된다고 강조하셔서 아무것도 안 먹고 저염식만 했습니다!
콘트라벡스같은 흉터연고도 딱히 효과없다고 바르지말고 한 달차부터 레이저 관리 받으면 된다고 하셔서 흉터연고도 따로 안 사고 레이저 관리 받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당...보브 안 하고 잘 때 윗밴드 착용하고 자고 한 달까지 가슴 모양에 아무 영향없도록 니플패치나 노와이어 브라만 착용하라고 하셔서 프리플 니플패치랑 유니클로 에어리즘 브라 착용하고 있는데 그동안 와이어 뽕브라를 어떻게 하고 살았나 생각들 정도로 편해요 굳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