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전 쯤 가슴확대수술을 받으려고 간 병원에서 요즘은 필러를 더 많이 한다, 얼굴에 넣는 녹는 히알루론산 필러라 안전하고 지금 가슴이 작아서 큰 보형물을 넣을 수 없으니 필러를 통해 조금 키운 후에 원하는 큰 보형물을 넣는게 어떻겠냐 라고 필러 시술을 추천하시기에 안그래도 가슴 수술이 무서웠던 터라 필러 시술을 받게 되었습니다.(필러를 넣고 보형물을 나중에 넣자는 소리는 지금 생각해보니 큰일 날 일이 아닌지..ㅡㅡ)
가슴이 많이 작았던 터라 필러도 많이 넣진 못했지만 넣고 나서 남들과 같은 보통의 사이즈가 된 것만으로 행복했었네요...☆
2년 전 쯤 혹시 몰라 유방초음파를 찍어보니 녹는다는 필러는 그대로 남아있었고 그 사실을 알게 된 후로는 가슴에 조금이라도 통증이 오면 부작용일까 하는 마음으로 노심초사 하며 살았어요ㅠ 그러다 개그우먼 이세영님 유튜브를 보고 큰 문제가 생기기 전에 빨리 제거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가슴필러 제거 병원이 많지 않기도 하고 저는 확대수술은 원치 않았던 터라 가슴쪽에 흉터가 남지 않는 곳으로 찾아보다 겨드랑이로만 수술 진행한다는 포레성형외과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먼저 초음파로 꼼꼼하게 어디에 필러가 있는지 확인해주셨고, 저는 가슴필러 제거수술 후에 확대수술은 안할거라 가슴에 흉터를 남기긴 좀 그랬는데 김민영 원장님은 가슴에 흉터 안남기고도 겨절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필러를 제거해주신 경험이 많으시더라구요.
상담받을때 실제 필러제거 수술과정이랑 전후사진 보여주셔서 믿음이 갔고 겨드랑이로 수술을 진행할 시의 이점과 필러제거 과정을 꼼꼼하게 설명해주셔서 더 확신을 얻었습니다. 가슴필러는 보형물이랑 다르게 이론상 완벽하게 100퍼 제거는 안된다 말씀하셨고 제가 맞은 히알루론산 필러가 다른종류의 가슴필러에 비해 좀 더 제거가 까다롭다고 하셨는데 그래도 최대한 많이 제거할 것을 약속 하셨어요.
수술은 전신마취로 진행하고 피통 달고 나와서 3일차 쯤 피통은 제거 했습니다. 수술 후에 제거 과정이랑 얼마나 제거했는지 설명과 함께 사진 보여주셔서 좋았어요. 양측이 다른 층에 가슴필러가 들어가있었다고 하셨고, 필러를 다행히 한번만 해서 하나로 잘 뭉쳐져 있는 경우여서 저의 경우에는 거의 다 제거 됐을거라고 하셨어요. 제거한 필러덩어리도 잘라서 안쪽 사진찍은거 보니까 하얗게 안이 꽉 차있더라구요ㅠ 힘들었던 점은 피통으로 인한 불편감이 좀 있었지만 3일차에 빼고나니 그 이후에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수술 전에 필러제거수술받으면 가슴모양이 짝짝이가 되거나 울퉁불퉁해지면 어쩌지? 라는 걱정도 많았는데 비대칭도 없고 필러맞기 전 가슴과 똑같아졌어요(전과 너무 똑같이 가슴이 없어져서 확대수술을 받는게 이해 되더라구요, 제거 수술 후 확대수술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_ㅠ)
원장님께서 경과도 매번 갈 때 마다 직접 다 확인 해주십니다. 아직은 1주일차라서 수술부위가 좀 뻐근하고 감각도 돌아오는 중이지만 찝찝했던 필러를 빼고나니 기약없는 불안감에서 해방돼서 너무 후련해요!^0^
바디 필러로 제거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