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광대뼈축소 재수술을 생각하게 되는 경우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19-06-11 (화) 10:23 4년전

얼굴형을 결정짓는 얼굴뼈들 가운데에서 광대뼈는 얼굴 가운데 부분의 윤곽을 결정지을 뿐 아니라 얼굴의 폭을 결정짓는 데에도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일반인분들의 이해도가 넓어짐에 따라 안면윤곽을 결정하는 계기와 기준 또한 지나치게 편안해져 버린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15년 이상 안면윤곽 수술을 매일같이 해 온 필자의 견해로는 아무리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라 할지라도 광대뼈축소술을 제대로 하려면 최소 1시간 30분의 수술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광대뼈는 얼굴 근육과 피하지만, 피부 등에 둘러싸여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광대뼈축소술로 인한 불행한 결과가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나이가 들어갈수록 점점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수술이 잘못되어 있더라도 수술 후 1~2년 동안은 잘 모르고 지낼 수 있습니다.

둘째, 광대뼈 축소성형술이 잘못되어 2차적인 교정 수술을 생각해야 할 경우 수술하는 의사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위에 비해 수술이 굉장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셋째, 광대뼈는 앞쪽 상악에서 뒤쪽 측두골로 연결돼 다리형 구조를 띄고 있으며 저작근이 아래쪽으로 당기는 구조로 되어 있으므로 절골을 하고 고정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아래쪽으로 뼈가 처진다든지 혹은 뼈의 일부가 녹아 없어지는 결과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1,777,206
2,118,432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