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얼굴 윤곽을 결정짓는 요소는?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1-02-16 (화) 09:17 3년전

얼굴 인상을 호감형으로 바꾸고 싶다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얼굴입니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갖고 있으면 동안 얼굴로 보이고, 얼굴에 입체감이 생기기 때문에 안면 윤곽에 대해 관심이 높습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윤곽인 사각턱이나 광대뼈 등을 다듬어 부드러운 윤곽을 만들어주는 성형수술입니다.
따라서 안면윤곽 수술 전 얼굴 윤곽을 결정짓는 요소에 대해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윤곽은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얼굴 뼈와 연부조직인데요.
얼굴 뼈가 큰 토대가 되고 여기에 뼈를 둘러싸고 있는 연부조직으로 이뤄져 최종적으로 우리가 보는 얼굴의 형태가 됩니다.

얼굴 뼈는 또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얼굴의 가운데 부분인 중안면부의 윤곽을 담당하는 광대뼈, 얼굴 아랫부분인 하안면부의 윤곽을 담당하는 아랫턱 뼈 그리고 이마를 포함한 윗부분은 두개골로 구성됩니다.

연부조직은 얼굴 뼈를 덮고 있는 연부 조직은 근육과 피하지방 그리고 피부로 구성됩니다.
얼굴 가운데 부분의 윤곽인 광대뼈를 덮고 있는 연부 조직은 광대뼈의 몸통 부분을 덮고 있는 ‘협부 지방’이 얼굴 가운데 부분 중 앞으로 돌출 된 ‘앞광대’의 윤곽을 특히 더 도드라져 보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랫턱 뼈를 덮고 있는 근육 중 ‘저작근’은 하안면부 윤곽 형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고, 근육과 피부 사이의 ‘지방조직의 두께’ 자체도 얼굴 윤곽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볼 지방과 얼굴 아래 지방들의 두께와 발달 정도에 따라 얼굴의 윤곽이 더 커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얼굴의 윤곽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바탕이 되고, 얼굴 윤곽의 작은 차이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윤곽성형처럼 얼굴 윤곽을 다듬는 수술을 진행할 때는 신중하게 고민 후 결정해야 하며,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이 윤곽수술에 많은 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 인지 확인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682,576
2,590,470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