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urn00] 광대는 고정법과 비고정법이 있는데
고정법은 L자 절골 후 뼈 이동 뒤 고정해 놓는 방식(사다리꼴 절골 등 다른 절골방식도 많은데 L자절골이 일반적입니다.)
비고정법은 45도광대 부분절개, 옆광대 완전 절개 후 광대 뼈를 밀어넣어서 자연치유로 유합되도록 하는 방식
이 두가지 방식 외에는 되도록 배제하시구요.
일반적으로는 비고정법이 변화가 적은만큼 쳐짐은 덜한 거 같습니다. 대신 효과는 옆광대 위주가 되겠구요.
고정법의 경우 45도 광대까지 조금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만 많은 의사들이 광대축소술 자체가 크게 효과보기 어려운 수술이라고 합니다
브이라인은 t절골 시 T자의 가운데 ㅣ자 부분 즉, 앞턱의 폭 축소를 최소화 하는 방향이 맞는 거 같습니다. 현재 얼굴형이 어느정도이신지 모르겠으나 김태리씨 김유정씨 둘 다 보면 앞턱이 얄쌍한 v형태는 아닌데 T절골하면서 폭축소를 꽤 하면 아무래도 현 얼굴형보다는 뾰족해지실거에요.
김유정씨는 보면 얼굴자체는 옆으로 벌어진 형태지만 광대는 앞광대를 제외하곤 광대도 크다고 하긴 그렇고(김유정씨한테 앞광은 오히려 상당한 장점이네요) 턱은 정면에서 보면 딱 자연미인으로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서 괜찮다고 봅니다. 저걸 억지로 모아서 뾰족하게 만들면 얼굴은 벌어져 있는데 앞턱은 모아져 있는 빗살무늬 토기 형태가 되겠죠.
김태리씨도 얼굴뼈가 벌어져 있는 형태고 사각턱을 보면 귀밑각이 꽤 있는 편인데 그런 각을 원하시면 턱끝 수술후 생긴 이차각을 다듬는 수준의 사각턱 수술을 계획하시는게 맞습니다.
마지막으로 연예인들 사진 볼 때는 화보나 팬들이 뽀샵해준 사진을 보지 말고 기자들이 찍은 사진을 참고하세요.
제일 현실적으로 단점도 보이고 얼굴형에 대해서 그나마 객관적으로판단할 수 있을 거에요.(물론 직접 보는것 보단 못하겠으나)
그리고 미남미녀 연예인들도 잘 보면 얼굴형에 성형학적인 단점이 꽤 있음에도 크게 신경이 잘 안쓰일거에요.
본인 얼굴형에 대해 좀 더 객관적으로 들어보고 싶으면 병원 상담 여러군데 다녀보세요. 단순히 효과볼거다 이런식으로 상담해주는 병원들도 많겠지만 조금더 미적 기준에 대한 부분도 들을 수 있을거에요.